롤토체스(전략적 팀 전투) 1티어 6암살자4닌자 덱,빌드 시너지/조합 공략

게임추천|2019. 7. 26. 15:00

* 해외포럼(레딧)과 전략적 팀 전투갤러리, 롤인벤 등을 참고했습니다. (이미지출처 : ftfactics.gg)

 

잘 모르시는 초보분들은 그냥 그대로 따라하셔도 어느정도의 승률이 보장된 덱들입니다.

 

 

6암살자 4닌자

 

독보적 1위조합이었지만, 쇼진파이크의 너프로인해 조금 내려온 느낌입니다. 그래도 1티어임에는 변함없네요.

 

 

쇼진파이크의 너프로 어떤암살자에게 템을 몰아줄것인지를 냉정하게 판단해야합니다.

 

 

초반에는 6암살자, 4닌자까지 가는길이 어렵기에 가성비가좋은 공허나 야생등의 시너지를 추천합니다.

3암살자를 맞춘뒤 4닌자를 바라보게되는데, 4닌자만 갖춰지면 덱의 전투력이 눈에띄게 증가합니다.

 

 

 

해당덱의 포인트는 어떤암살자에게 어떻게 아이템을 몰아줄것인가에 있습니다.

 

 

참고로 스크린샷처럼 쉔에게 템을 몰아주는건 망하는 지름길이니 절대하지마세요 (3성이 나와서 해봤음;)

 

4닌자와 6암살자까지 모두 갖춰지면 전투력자체는 패배를 모를정도로 강력해집니다. 후반부에는 상대의 박스배치를 깨는것이 중요한데. 보편적으로 상대의 진영 반대편에 비 암살자를넣어 박스를 깨는것이 일반적입니다.

 

 

 

장점

- 전투력자체가 워낙 강력해서 상대방에게 높은피해를 줄 가능성이 높다.

- 상대방의 주요딜러를 잡고 시작하게되면 거의 필승

 

단점

- 쇼진파이크의 너프로인해 어떤암살자에게 템을 몰아주는지가 굉장히 중요해짐

- 4닌자가 뜨지않거나 6암살자등의 테크가 꼬이는 순간이 조금 위험할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