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한m] 기사+궁수+법사+단 전직업 무자본 초반 육성법

게임추천|2019. 7. 27. 12:05




지금까지 해본결과 무자본 최적의 육성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육성법에는 정답이 없으며 본인이 원하시는 방법이 육성법입니다. 이 육성법에는 시간투자가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로한M을 정말로 즐기고 오래 하실생각이신분들을 11.000원 펫 패키지를 추천드립니다.*(11.000원 투자는 현질이라고 생각들지 않아서 추천드립니다.)

 무자본 전직업 장비 옵션 추천
무기 : 직업(주스텟) + 물리 공격력 증가
기사 : 힘(STR) + 바이탈(VIT)
궁수 : 덱스(DEX) 바이탈(VIT)
법사 : 인트(INT) 바이탈(VIT)
단 : 힘(STR) + 바이탈(VIT)
* 제가 전부 키워본것은 아니며 무자본으로 했을 경우 최고의 효율이라고 생각되어서 추천드리는겁니다.중후반갈수록 바이탈(VIT)은 정말로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1) 캐릭 생성 후 30LV
캐릭 생성 후 30렙 까지는 정말로 별거 없다고 생각합니다. 30렙까지 퀘스트를 깨주시면 됩니다. 캐릭 생성 후 30렙까지는 아이템 보조 옵션은 크게 생각하지시 마시고 자기 직업에 맞는 주스텟만 챙겨서 고급(초록) 장비로만 맞춰주시면 됩니다. 30렙 전까지 위에 말씀드린 장비옵션을 하나하나 맞추는건 무의미합니다. 그냥 최대한 빨리 30렙찍어주세요.




 2) 30LV ~ 47LV or 48LV
30렙 후 부터 장비 옵션을 신경써주시면 됩니다. 30렙까지 퀘스트를 깨신후 쉴레노스에 있는 그라트 요새 던전에 가셔서 장비파밍을 시작해주시면 됩니다.
 
 *방어구 장비옵션은 직업(주스텟)10 + 바이탈(VIT)10 이상으로 일반(흰색)부터 희귀(파랑)합성하시면 됩니다.
일반 - 직업(주스텟)10/바이탈(VIT)10 + 직업(주스텟)10/바이탈(VIT)10 = 고급장비 직업(주스텟)20/바이탈(VIT)20
고급 - 직업(주스텟)20/바이탈(VIT)20 + 직업(주스텟)20/바이탈(VIT)20 = 희귀장비 직업(주스텟)40/바이탈(VIT)40
 *무기 장비옵션은 직업(주스텟) + 물리 공격력 증가로 일반(흰색)부터 영웅(주황)합성하시면 됩니다.

아마 47렙 ~ 48렙정도면 무기는 영웅(주황) 방어구는 희귀(파랑) 맞추실수 있습니다.
*방어구는 영웅으로 올리는걸 추천드리지않습니다... 비용이 너무 많이들어요 그리고 이유는 조금있다가 나옵니다.
*너무 장비 옵션을 맞추실 필요 없다고 생각합니다. 이것도 이유는 조금 있다가 나옵니다.

 2) 47LV or 48LV ~ 50LV
이제는 30렙부터 멈췄던 퀘스트를 50렙까지 진행해주시면됩니다. 여기서 퀘스트를 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지금까지 장비를 어느정도 맞추면서 크론이 많이 부족하실겁니다... 이떄 퀘스트를 50렙까지 밀어주시다보면 150만 크론이상 모으실수 있습니다. 또 밀렸던 퀘스트를 하시다보면 처음에는 몹들이 약해서 조금의 크론밖에 수급이 안됩니다. 하지만 조금만더 진행하시다보면 초록색 몹들이 나오기 시작하면 경험치와 장비가 드랍되기 시작합니다.아마 운이 안좋으셨던분들은 장비를 조금 미흡하거나 들 맞췄다고 봅니다.(저 포함...)

장비가 드랍하시다보면 직업(주스텟)10 + 바이탈(VIT)10 이상 장비가 드랍이됩니다. 이제 드랍된 장비로 아까 파밍했을때 부족한 부분을 채울수가 있습니다. 그 외에 아이템들은 전부 분해 해주시면 성장석들이 모입니다. 성장석은 최대한 모으셔야 다음 장비 파밍때 수월합니다. 이렇게 50렙까지 찍으신 후 2차 전직을 해주시면 됩니다.




 2) 50LV 2차전직 이후(여기서부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여기부터 악세작업을 먼저 하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다르베가완에 있는 녹안의 가면 암살자/궁수/마법사 처치 지역 퀘스트가 있습니다. 녹안의 가면 암살자/궁수/마법사 처지 지역퀘스트를 완료시 명예주화를 얻을수 있습니다. 이 명예주화를 사용하여 암시장 -> 수수께끼 상자 -> 악세사리 뽑으실수 있습습니다. 악세작업을하여 최소 희귀악세로 뽑으시면 됩니다. 각 부위별로 희귀악세 한개씩만 뽑으시고 그 외는 분해하셔서 페르소나를 모아주시면 됩니다. 
이제 각 부위별로 희귀악세 이상을 뽑으셨다면 아까 분해해서 모으신 페르소나를 이용하여서 악세옵션을 변경하실수있습니다. 이거는 각 직업별 추천 옵션이 있는데 그거는 각 직업 추천옵션을 찾으셔서 맞추시면 됩니다.
악세작업을 하시다보면 레벨업도 하시고 또 장비도 드랍하실겁니다. 악세 작업을 하시면서 다시 장비파밍도 시작하게 됩니다. 이때부터는 장비오션을 직업(주스텟)15 + 바이탈(VIT)15이상으로 맞추셔야합니다.

 *방어구 장비옵션은 직업(주스텟)15 + 바이탈(VIT)15 이상으로 일반(흰색)부터 희귀(파랑)합성하시면 됩니다.
일반 - 직업(주스텟)15/바이탈(VIT)15 + 직업(주스텟)15/바이탈(VIT)15 = 고급장비 직업(주스텟)30/바이탈(VIT)30
고급 - 직업(주스텟)30/바이탈(VIT)30 + 직업(주스텟)30/바이탈(VIT)30 = 희귀장비 직업(주스텟)60/바이탈(VIT)60
 *무기는 솔직히 어느정도의 수치를 맞춰야 할지 모르겠어요.. 아시는 분들은 댓글에 달아주시면 수정하겠습니다.

이제 그라트에서 장비파밍했던 희귀장비와 악세작업하시면서 장비파밍한 희귀장비를 합성해주셔서 영웅으로 만들어 주심시면 됩니다. 그렇게 할경우

희귀장비 직업(주스텟)60/바이탈(VIT)60 + 희귀장비 직업(주스텟)40/바이탈(VIT)40
 = 영웅(주황) 직업(주스텟)100/바이탈(VIT)100으로 가능하십니다.
*여기서 그라트에서 파밍했던 장비랑 50이후 파밍했던 장비를 합성하는 이유는 저희는 무과금입니다.. 50이후 다시 장비를 갈아업기에는 정말 많은 크론이 듭니다.. 답이 없어요.. 그렇게 때문에 그라트에서 파밍했던 장비랑 그후 파밍했던 장비랑 합성하는겁니다.




*여기까지가 제가 생각하는 초반 육성법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지금 악세작업과 장비파밍을 하고있습니다. 그래서 그 이후에는 아직은 모르겠지만 제가 생각하기에는 이방법이 무과금이 정말 즐기면서 할수있는 방법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처음에 말씀드린것처럼 이 육성법이 정답이 아닙니다. 여러분이 원하시는 육성을 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