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한m] 하프엘프-궁수 스텟+장비+스킬 완벽 공략

게임추천|2019. 7. 28. 00:12

1. 레벨업

 

모든 캐릭터에게 마찬가지이지만 로한은 몬스터와 일정 렙 차이가 나면 경험치와 아이템을 드랍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무작정 퀘스트만 따라가시다보면 경험치와 아이템들 받을수있는 구간 몹들이 너무 쎄서 잡지 못하는 경우가 생길수 있습니다. 무~소과금 유저분들은 퀘스트를 하면서 만나는 몬스터가 영혼의 맞다이를 할 정도로 강하다면 잠시 퀘스트를 멈추고 그 아래 사냥터에서 전투력을 올리시기를 추천합니다.

(궁수의 경우 몸이 너무 약하여 초반에 스킬트리를 광역으로 쓰신다면 여러몹에 다굴 맞아서 초반에 퀘스트 진행이나 사냥이 힘드실수 있습니다.)

 

중간에 템 파밍으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 그라트 요새입니다.

쉴레노스 11시 

 

 

 

++ 템 파밍시 동일 렙 몬스터 기준 물리몬스터보다 마법몬스터가 훨씬 잡기 수월합니다.

 

 

2. 스텟

 

 

간단하게 순위로 이야기 하자면 첫번째 Dex, 두번째 Vit 입니다. 게임을 처음 접하시면서 스킬을 읽으셨을때 Agi 때문에 많이들 고민하셨을겁니다. Agi에 대한 추가피해가 붙은 스킬들이 너무 많고 또 그 %가 커서 저도 처음에 많이 고민하고 여러가지 실험도 해보고 했으나 Agi에 스텟을 주는것보다 Dex로 전반적인 물공을 올리신 후 Vit로 약한 몸빵을 커버하시는게 가장 안정적이였습니다. 

 

일단 스텟은 all Dex에 방어구 및 장비에서 Vit를 챙기시면 됩니다.

 

3. 아이템 옵션

 

일단 무기는 석궁과 활이 있는데 취향에 맞춰서 써주시면 되고요. 많은 분들이 활을 많이 선호하고 있습니다.

(여러가지 무기에 대한 패씨브 스킬등을 생각 했을때 석궁 딜&치확, 활 공속 정도로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무기는 물공 & Dex

(Dex 10~20, 물공1.5.~2.5%)

현재 그나마 만들수 있는 무기가 평균적인 무기가 영웅급인데요 이렇게 쳤을때 Dex 80~100 & 물공 16%정도 생각하시면 됩니다.

 

방어구 Dex & Vit

(Dex와 Vit 10~15 정도 평균적으로 붙습니다)

 

++ 추가로 발베른 지역부터 평균적으로 나오는 템 옵션입니다. 고렙존으로 갈수록 나오는 옵션은 조금씩 상향됩니다.

 

악세사리

현재 많은분들이 사용하는 악세가 희귀~영웅이기때문에 필수옵을 3~4개씩 이야기 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지 - Dex와 치명확률을 무조건 가져가시고 Vit, 체력,HP 물약 회복률중에 1~2개

귀걸이- Dex와 물공을 무조건 가져가시고 vit, 포션 회복률, 치피중에 1~2개

팔찌 - Dex를 무조건 챙겨주시고 Vit, 모든방어력, HP 물약 회복률, 포션회복률중에 2~3개

목걸이- Dex, 물공, 치확, 모든스탯,무기공격력 5옵중에 3~4개가 나온다면 사용하시면 됩니다.

 

목걸이가 가장 중요하고 가장 전투력을 올려줄수있는 옵들이 많이 붙어있습니다. 하지만 옵션을 변경할수있는 페르소나가 많이 부족하기 때문에 너무 욕심내지 마시고 적정선에서 타협하시기를 추천합니다.

 

++장비 옵션에 대하여 

많은 분들이 장비 옵션에 대하여 많은 질문을 주셨는데요

 

1. 무기 관련하여 주스텟+물공, 주스텟+치피, 물공+치피 옵션 선택

 

옵션을 선택하기 전에 패시브 제외 치확을 올릴수 있는 방법은 지금 현재 악세(반지&목걸) 입니다.

쓰시는 악세가 고대이상급으로 치확을 35%이상 끌어올릴수 있다면 물공+치피 or 주스텟+치피 괜찮습니다. 하지만 그이하라면 주스텟+물공을 쓰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2. 방어구 관련하여 주스텟+바이탈, 바이탈+물방, 주스텟+물방 옵션 선택

 

현재 올 영웅 착용에 주스텟+바이탈 템을 착용하였을때 물방이 2000정도입니다. 핵과금 유저가 아닌 이상 전부 이정도에서 머물면서 서서히 스펙업을 하실꺼라 예상합니다.

제가 사냥하는곳 드랍기준 템 옵션으로 봤을때 바이탈 15= 물리방어 2.2%정도 수준입니다. 그럼 영웅템 기준으로 바이탈 120= 물리방어 17.6%정도로 생각할수 있습니다. 

 

바이탈 120 = 물방,마방 216 + 체력 1200 정도 효율이 있다면

물리방어 17.6% = 물방 340 정도 효율이 있습니다. 

 

추후 스펙업 함에따라 물방 효율이 훨씬 커질것으로 예상하나 현재 스펙업을 위한 템 파밍을 위해서는 주스텟+바이탈을 추천드립니다.

 

 

 

+++아이템 합성

등급은 

1.흰+흰 =녹

2.녹+녹= 파

3.파+파= 주

4.주+고대조합석 = 보라

5.보+ 전설조합석 = 빨강

 

1~3까지의 조합은 두개 아이템 옵션을 합쳐서 상위템을 만드는 시스템이고 4~5부터는 조합석마다 가진 고유옵션을 추가하고 성능이 올라가는 방법입니다.

 

무기합성


일반 무기 성장석 15개= 필요경험치 87*15= 225

필요 크론 35235


일반 무기 성장석 40개 = 87*40 =3480

필요 크론 93960

일반 무기 성장석 200개 = 87*400 = 34800

필요 크론 469800

 

방어구 합성

 

일반 방어구 성장석 15개= 필요경험치 87*15= 225

필요 크론 14355


일반 방어구 성장석 40개 = 87*40 =3480

필요 크론 38280

일반 방어구 성장석 200개 = 87*400 = 34800

필요크론 191400

 

4. 전직과 스킬

 

전직은 언제든지 변경할수 있습니다. 마음에 드시는것을 하시면 되지만 쓰시는 무기에 따라서 

석궁을 쓰시면 레인저, 활을 쓰신다면 스카우터를 추천 드립니다. 

 

 

액티브스킬

스킬은 사냥터에 맞게 사용하시면 됩니다. 

 

3마리 이상의 다구리를 버틸수 있다

-퍼링샷. 멀티샷. 크리티컬샷,바이올트샷

 

2마리 정도의 다구리를 버틸수 있다

-루트피어스.윙스풋. 크리티컬샷, 멀티샷

 

그이하면 

-사이킥.윙스풋.루트피어스.크리티컬샷  

 

 

 

패시브스킬

 

5Lv 블레이징

15Lv 활(보우마스터리) 석궁(크로스보우마스터리)

25Lv 사이킥 or Vit

35Lv 인스테어샷 or 물방

45Lv 드릴샷

 

스카우트

Lv 50 카엘스애로우

Lv 55 네이쳐블로우

Lv 60 레인지부스트 레인지 익스펜션

Lv 65 스피드윈드

 

레인저

Lv50 카엘스볼트

Lv55 포스라이즈

Lv60 모탈부스트

Lv65 어택라이즈

 

 

추가질문)

1. 스킬강화석 사용하려하는데 어떤 스킬 위주로 스킬강화석을 올려야 되나요?

 

Lv5 블레이징, Lv15 활 or 석궁 마스터리를 4까지 올려주신 후 전직까지 강화석을 일단 최대한 모아둡니다.

(Lv5 부터 강화석 갯수도 늘어나지만 확률도 25%로 낮아져 강화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Lv50 카엘스애로우 or 카엘스볼트를 4까지 올려주세요. 

그이후에 강화석 사용을 원하는 패시브가 있다면 전직패시브>비전직패시브 순으로 올려주시면 됩니다.

(전직 패시브가 같은 수치라도 능력치 상승이 더 큽니다)

 

초반에는 남는 것 같지만 후반에 갈수록 강화석이 많이 부족합니다. 최대한 아껴서 사용하셔야 됩니다.

 

길드에 가입하셔서 길드기부를 통하여 한달에 한번 길드포인트 2000으로 구매할수있는 5에서 6까지 100% 성공해주는 강화석을 꼭 구입하시기를 바랍니다.

 

 

2. 과금을 하려는데 무엇을 해야 될까요?

 

오픈부터 지금까지 게임을 하면서 전투력과 사냥속도에 영향을 주는 순서는

코스튬 > 장비 > 악세사리 > 정력석 > 룬 입니다.

 

추후 악세사리가 전투력에 가장 큰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되나 현재 장비나 레벨로서 얻는 스텟들이 적기때문에 효율이 떨어집니다. 장비 및 레벨업으로 얻을수있는 스텟이 증가할수록 악세사리로 얻는 이득이 상상을 초월할것이라 예상됩니다.

 

장비는 어짜피 저희가 옵션하나하나 모아서 만드셔야 되기때문에 제외 어느정도 노력이 필요하다면 루비를 사용하셔야 되는곳은 1. 코스튬 2. 악세사리 3.정력석 4.룬 순서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온의 상자는 핵과금이 아닌이상은 비추합니다.

 

3. 강화필요성??

 

초반에 정말 힘들지 않으시다면 녹템 파템까지는 따로 강화는 하지 마시고 직업에 맞는 옵을 잘 구하셔서 장비등급업 위주로 전투력을 올리시기를 추천합니다.

(크론이 생각보다 엄청 부족합니다)

영웅템까지 원하는 템을 만드셨다면 귀속으로 받는 장비강화석을 통하여 영웅템부터 강화를 해주시면 됩니다.

비귀속 강화석 사용은 비추합니다.

 

4. 아이템 조합시 귀속템을 재료로 사용하면 귀속이 되나요?

 

네. 귀속템 재료로 사용시 메인템도 귀속으로 변합니다.

 

5. 무~소과금인데 페르소나를 어떻게 구해야 될까요?

 

페르소나는 장신구를 분해하여 얻을수 있습니다. PVP 지역부터 지역에 따라 명예주화를 주는 반복퀘를 통하여 암시장에서 장신구를 구매하여 분해하여 얻는방법이 그나마 가장 효율적입니다.

 

 

6. 창고가 있나요?

의외에 곳에 숨어 있습니다. 마을로 귀환하셔서 5시쯤 상자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7. 고대급 무기와 방어구에 대하여

 

많은분들이 잘 모르시는 내용이 있다면 고대급 무기는 영웅+영웅 조합으로 만들수 없습니다. 고대 조합석을 통하여 제작할수있습니다. 저희가 부여하는 옵션은 영웅급까지만 제작 가능하며 그 이후에는 고대 조합석마다 특유옵션을 따가지고 오게 되어있습니다.

 

영웅급템+고대조합석 조합-> 영웅템 옵션+ 고대조합석 특유옵션

 

 

 

많이 부족하지만 전반적으로 궁수를 시작하는 많은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혹시나 다른 의견이 있거나 이부분은 더 좋은의견 있으시다면 답글을 남겨주시면 서로 토론을 통해서 도움을 얻을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