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인격 꿀팁 감시자 이제 막 하려는 유저들에게 해주고 싶은 조언

게임추천|2019. 10. 27. 19:53

 



1. 인격이나 스펠을 추천 받더라도 자신에게 맞는 스펠과 인격을 찾아라.


아마 인격 스펠 추천을 유튜버나 카페 여러 감시자 유저들에게 추천 받을지도 몰라, 하지만 내가 이제까지 연습 해보면서 하니까 아무리 추천 받았고 좋다고 말하더라도 나한테 안맞으면 소용없더라구.

예를 들어, 많은 거미 유저들이 플래시를 들고 하지만 난 가끔 무로가 나오면 정탐자들 때가 있어. 생존자를 눕혀놓고 정탐자 뿌려놓은 뒤에 무로 돼지 완전히 잡아주고 앉히는 편이거든.

그리고 붉성같은 경우엔 판자가 너무 많아서 거미로 광폭화를 빼고 판자인격에 추가 할 때도 있구. 아닐 때도 있구 그런식으로 조합과 맵에 따라서 바꿔가며 쓰고 있어

생존자들은 거의 36,39 정해져있지만 감시자는 12시를 아예 빼고 꿈마 같은 경우엔 붕괴와 광폭화에 몰아버리는 사람도 있고
36에 광폭화, 또 어떤 하스터는 12.3에 붕괴 광폭화 찍는 친구들도 있어. 그만큼 생존자보다 인격 자유도가 높으니까 본인에게 맞는 인격을 찾는게 좋을 것 같아.

스펠도 마찬가지야, 난 꿈마로 플래시 처음에 잘 안들어 내가 초반엔 플래시로 해봤는데 아무래도 하스터 댕댕, 마리 댕댕 플레이를 많이 했더니 꿈마 댕댕이 훨 편하더라구, 내가 운영하는 방법도 댕댕이가 있어야 더 잘 맞고! 스펠도 꼭 맞는걸 찾아서 쓰자





2. 멘탈 회복 기간을 놓치지 말자


내 게시글 중에 “잠시 접겠습니다” 글ㅇ 있는데 이때가 ㅋㅋㅋㅋㅋ내 멘탈 붕괴했던 시기야 ㅎㅎ 아마 손이 잘 안풀리고 컨디션이 안좋았던 시기기도 한 것 같아... ㅇ때 감시자 연패는 아니구
패무패무패무패무 이랬었어 ㅋㅋㅋㅋㅋ 강등 계속 해서 승급전 세번 치루고... 하하

근데 하루 이틀 아예 랭 쉬고 이리저리 놀러다니고 맛있는거 먹고 다니니까 낫더라구 ☺️ 멘탈 회복 기간 놓치지 말고 스트레스 받으면 꼭 쉬는 걸 추천할게....

내가 얼마나 심했냐면, 손이 막 덜덜 떨리고 심장이 쿵쾅거리고 그랬었어....



3. 감시자로는 이겨도 무승부해도 져도 스트레스인거 맞아!


나도 생존자 6티 까지 가봤을 정도로 생랭 많이 뛰어봤는데 감시자로 했을때의 스트레스를 따라갈 수가 없어 ㅋㅋㅋㅋㅋㅋ
생랭 거의 10연패 했을 때가 감시자 스트레스라고 생각하면 돼...

그 이유가, 한판 짧으면 5분 길면 14분을 플레이하는데,
혼자 모든걸 해야하는거야. 잡아야하고 견제해야되고 운영해야되고.. 더군다나 아무리 버그컷을 내더라도 생존자들이 손절하면
무승부나와. 꿈마나 마리 우산처럼 해독 운영을 할 수 있는 캐가 아니라면 말이야

감랭 초반엔 잘될 수도 있어. 하지만 4티부터 들어가게 되면
조금씩 힘들어질거야, 5티 가까이는 더 힘들거구

그렇지만 지더라도 생존자가 잘한거야 그리고 겜 하다보면 판단 미스 날 수도 있고, 질 수도 있지 ~ ㅎㅋㅎ


4. 원챔도 좋지만 하스터 유저라면 다른 캐릭터 연습을 해야 해


4티3부터 마스터모드가 뜨는 현상을 발견하게 되는데... 하스터 원챔이었다면 필벤이라서 힘들거야.. 물론 오늘 패치 되면 하스터 너프 먹긴 하지만, 벤하면 어떻게 할거야....! 무조건 다른 캐릭터도 연습하자.

발크나 루키노... 비주류캐 쓰는 친구들 아니라면 필수



5. 내가 느끼는 한계를 뛰어넘자

어느 순간에 본인의 캐릭터의 한계에 마주칠 때가 있어. 그럼 막 되게 혼란스러워져 .. 무슨 캐릭터를 써야될지 막막해진달까
감시자 6티어를 목표로 한다면, 내가 느끼는 한계를 뛰어넘어보는 것도 중요할 것 같아.

캐릭터 뿐만 아니라, 운영에 있어서 한계 느끼는 사람도 생길거야. 매 게임이 끝날 때마다 내가 어떻게 해서 이겼는지 졌는지
어쩌다가 무승부하게 된건지 파악하면서 스스로 피드백 해봐
난 도움 많이 됐어



6. 일겜 연습 꼭 하자

랭에서 연습하는 것도 괜찮긴 해. 아무래도 실전 감각이....
그치만 아예 어떤 능력이 있는지, 조작 어떻게 하는지 이정도 안다고 해서 되는 게 아닌 거 알지?! 일단은 익숙해져야 하니 일겜에서도 꼭 연습하자.

난 꿈마 연습했을 때 생존자들이 EZ 에다가 왜 그렇게 플레이 하냐고, 초보냐고 그런 말도 들었었어... (다시 보면 가만 안둘거야)
그런 사람들이 나쁜 거 맞아. 그런 말 들을 필요 없는 것도 맞구
그렇지만 그것 때문에 연습을 포기하면 안돼... 


감시자 처음 도전 해보려는 유저들을 위해 써봤는데 도움 되려나 모르겠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