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드마스터 스토리 초보 뉴비들을 위한 공략 꿀팁

게임추천|2019. 10. 25. 00:05

 


이 게임을 처음 시작하며 혼란에 빠져있을 뉴비들을 위해 글을 씁니다.

1. 육성 목표
스테이지 370 클리어.

사실상 이겜은 300 후반지역부터 시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300대 지역중에서도 가장 어려운 지역으로 꼽히는 370층이 가장 큰 걸림돌이죠.

왜 300 후반지역이 이게임의 시작이냐?
바로 390층 쯤 부터 드랍템으로 5성장비가 나오기 때문입니다
.
이겜에서 5성장비는 매우 중요합니다. 세트효과가 정말 좋거든요.

더구나 4성 3성장비도 자주등장해서 더이상 골드던전에 스테미너 낭비를 하지 않아도 돼 성장에 가속화가 붙기 시작합니다.

초보분들 육성의 제 1목표는 어떻게든 빨리 성장해 골드던전에 스테미너를 꼬라박지 않는데 있습니다.


2. 캐릭터 추천

370층을 깨는데 가장 중요한 캐릭은 바로 마딜러입니다. 칼리시아를 제외한 마딜러 중 하나를 키우시면 됩니다. 그리고 그 중에서도 오딘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물딜러역시 같이 키우셔야 스테이지를 무난히 넘어갈 수 있습니다. 스킬셋이 공격에 치중된 캐릭을 키우면 되고 가장 베스트 캐릭은 아르테미스입니다.

그리고 덱에 힐러 한명을 포함시키는게 좋습니다. 투자한 비용대비 효율이 좋거든요. 유이가 가장 좋지만 없다면 초반에주는 이리스쓰시면 되고 뽑기로 레이첼을 먹으셨다면 레이첼 쓰시면 됩니다.


3. 육성 순서.

일단 시작하기에 앞서 리세로 유용한 5성 캐릭터 하나는 꼭데려가시길 바랍니다. 무기는 하다보며 모인 보석으로 뽑기하면 웬만하면 나오지만 캐릭은 아니거든요 ㅜ

최우선 육성순서는 주력덱 모두 90레벨 달성입니다. 경험치 던전 6단계를 깰 수 있을만큼 스테이지를 진행하신 뒤 모든 캐릭 90렙 달성 해주시면 됩니다.

두번째는 강화입니다. 6단계 골드 던전을 깨주시면서 크리확률, 크리데미지 증가는 50렙 나머지는 100렙까지 찍어주시면 됩니다. 골드던전은 주력딜러무기 하나 15강찍을때 까지만 도시면 됩니다. 많이돌아봐야 효율구집니다.

그 이후 스테이지를 쭉 진행하며 3성 4성 장비세트를 파밍하시면서 아이스드래곤만 돌아주시면 됩니다.

스킬 강화 순서는
모든 스킬 10렙 > 주력딜러스킬 15렙 > 파티버프 15렙 >주력딜러 스킬 올21렙 > 파티버프스킬 21렙 >나머지 21렙

카인은 초반에는 좋게 느껴지지만 갈수록 딜이 상당히 약해집니다. 적당히 투자하세요.


요약하자면
1. 경던 6단계 깨질때까지 스테이지돌기
2. 캐릭 90렙
3. 강화 약간
4. 스테이지 돌면서 막히면 아이스드래곤 쭉

여기서 추가하자면 스킬만렙인데도 370을 못깨시면 카페글들을 보시면서 부족한 부분을 채우는 식으로 스테미너를 쓰시면됩니다.


4. 장비관련

장비는 딜러에게 줄 딱 한세트에 몰빵해서 투자해주면 됩니다. 면역에따라 번갈아가며 끼면되거든요.
특히 무기에 가장 투자하셔야되고 5성무기 15강해서 있는 프리미엄 제련서, 에디셔널 제련서 다돌려서 에픽 공퍼 띄워주시면 됩니다.
분산투자하지마세요. 강화서 제련서 모자릅니다.



카페둘러보면 370층 공략이 정말 많습니다. 그 조건을 최대한 빠르게 달성하는 조건으로 육성하시는게 좋습니다.
370층 클리어 이후 399층 파밍을 계속 하시면서 5성세트템 모으시고 미뤄놨던 캐릭 강화와 무기랑 장비템들 강화올려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캐릭강화는 체력이 가장 효율이 좋습니다. 가장먼저 200찍어주세요. 나머지는 천천히올려도 무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