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오브엑자일(POE) 초보자 가이드

게임추천|2019. 7. 3. 16:01



POE를 시작하는 쌩초보에게 

 

*영어라고 어렵게 생각하지 말자. 스1, 디아2가 유행했을때 영어를 모른다고 게임을 못했나?

 

0. 리그선택

 

 

리그라는것은 서버의 개념이라고 보면 된다. 스탠다드 / 하드코어스탠다드 / 리그 / 하드코어리그 로 나뉘어져 있다. 리그가 다르면 만날수없고 서로 채팅도 불가능하다.

 

길드채팅이나 귓말은 가능함.

 

이번리그는 하빈저리그라서 하빈저라고 써있는 것이다.

 

보통 리그를 더 많이 하고 갤럼들도 대부분 리그 플레이어니 주저말고 리그 캐릭터를 만들자.

 

*solo self-found 리그내 채팅은 가능하지만 누구도 만날수 없고 도움받을수도 없다. 오로지 혼자 모든것을 하는 혼자놀기 모드이다. 

중간에 해제 할 수는 있지만 다시 돌아갈수는 없다.

 

 

1. 캐릭터 선택

 

 

이게임은 캐릭터를 뭘 고르던 스킬이 제한되지는 않는다. 마법사 같은년이 양손검으로 도륙내고 다닐수도 있고 덩치크고 무식하게 생긴 아저씨가 마법만 쓰고 다니기도함.

 

물론 캐릭터마다 패시브 스킬의 시작지점이 틀리고 전직해서 얻을수있는 능력이 다르기 때문에 꼼꼼히 따져봐야한다.

 

개인적인 초보자 추천 캐릭터

 

근접공격 머로더와 듀얼리스트

원거리공격 레인저

마법공격은 위치

 

가이드를 따라하는게 아닌 일단 혼자힘으로 해보겠다 하는 경우에 한함.

 

*캐릭터 이름 적는칸 오른쪽의 pvp only는 pvp만 할수있고 레벨이 고정되어있다.

*Scion 은 우선 액트 3 The Sceptre of God 에서 갇혀있는걸 한번 구출해야 선택할수있다.

 

2. 게임을 시작하고 해야할것

 

1)

패스 오브 엑자일 초보자 공략

시작하고 좀비를 잡고 스킬젬을 장착 한 후에 기본공격을 무브 온리로 바꿔주자.

 

이게 3.0이 시작되었을때 레딧에서 한동안 1위 먹은 내용이다.

 

2) 채팅창에 /global 7771 을 입력해서 갤 채널으로 들어가자. #할말 을 입력하면 채널 채팅을 할수있다. 템구걸이든 개드립이든 물어볼거 물어보든 알아서 하자

 

3. 스킬젬의 이해

 

패스 오브 엑자일 초보자 공략

(스킬젬) 최상단에 젬의 이름. 그아래 젬의 타입(태그)이 표시되어 있다.

 

POE에서 스킬은 스킬젬을 이용하여 사용한다. 아이템의 소켓에 장착하는 아이템의 개념이며 우클릭으로 탈부착 할수 있고 경험치를 같이 얻고 레벨업도 한다.


스킬젬은 크게 액티브젬 과 서포트젬 두 종류로 나뉜다.

 

액티브 스킬젬은 말그대로 사용 할수 있는 스킬이고, 서포트 스킬젬은 액티브젬에 추가효과를 부여하는 스킬젬이다.

 

*액티브젬은 45도 각도로 있는 타원형이고 서포트젬은 대게 동그란 모양이다. 

 

액티브젬에 서포트젬의 효과를 부여하려면 서로 링크가 되어있어야 한다.

 

패스 오브 엑자일 초보자 공략

커서가 가리키는 아이템은 녹색-녹색, 빨강-빨강 링크가 되어있는 아이템이다. 저 아이템에 녹색과 녹색을 조합하면 서로 효과가 나타나겠지만. 

녹색과 빨강을 조합해도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특수한 서폿젬으로 트리거젬들이 있다. 조건에 맞는 행동을 하면 발동하는 스킬젬이다.

 

*처음시작하는 유저들이 스플릿애로우(멀티샷)와 버닝애로우(불화살)을 링크하고 아무 효과가 없다는걸 많이 올리는데 액티브+액티브는 아무 효과가 없다.

 

*스킬젬이 레벨업 하면 우측에 나타나며 좌클릭하면 레벨업시키고 우클릭을 하면 레벨업시키지 않고 숨길수있다. 

 

*보통 Cast When Damage Taken 과 트리거 되는 스킬을 레벨업 제한을 시키고 주력스킬은 다 레벨업 시킨다.

 

*액티브와 서포트를 링크해도 아무 효과가 나타나지 않는것은 부가효과를 받을 대상이 액티브에 없기 때문이다. 젬태그(스킬젬 이름 바로 아랫줄)를 잘 확인하자 서로 맞아야만 시너지 효과가 난다.

 

*액트3 도서관의 퀘스트를 깨면 드롭전용을 제외한 모든젬을 1레벨으로 판매한다. 액트6 부터 lilly roth 도 마찬가지로 1레벨젬을 판매한다. 

 

 

4. 패시브 스킬

 

패스 오브 엑자일 초보자 공략

POE에서 스킬은 스킬젬을 이용하여 사용한다. 대신 캐릭터가 레벨업을 하면 패시브 스킬포인트를 얻어 캐릭터의 기본적인 성능을 강화할수 있다.

 

캐릭터마다 스킬포인트 분배를 시작하는 시작점이 다르다. 스킬포인트에 커다란 타이어휠 모양으로 배치되어잇다.

 

스킬포인트는 노드(nord:마디) 분배를 빌딩(building)이라고 표현하는데 찍고 싶은곳만 콕콕 찍을수 있는게 아니라 시작점부터 하나씩 연결해가기 때문에 그런 표현을 한다.

 

크기가 일반 패시브보다 조금 더 큰 포인트는 notable 이라고 불리고 더 많은 능력을 가지고 있고, 키스톤이라고 불리는 커다란 포인트는 각각 특수한 능력을 가지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원하는 특수능력을 얻기 위한 키스톤과 더 높은 능력을 가진 포인트를 많이 얻게끔 스킬포인트를 효율적으로 분배하는것이 중요하다.

 

패시브포인트중 비어있고 주얼소켓이라고 적혀있는 곳이 있는데 그곳에 포인트를 투자하면 주얼을 장착할수 있다.

 

레어주얼의 경우 최대 4개의 옵션까지 얻을수 있고, 유니크 주얼은 특수한 능력을 얻을수 있게끔 해준다.

 

5. 퀘스트

패스 오브 엑자일 초보자 공략

RPG 게임인 만큼 기본 액트를 진행하는데 필요한 메인 퀘스트와 부가적인 아이템이나 스킬포인트를 제공하는 서브 퀘스트들이 있다.

 

영어로 되어 있기 때문에 어떻게 해야 될지 모른다는 사람들이 많은데 퀘스트는 U(월드맵)를 눌러서 보면 어디를 가야 할지 다 가르쳐준다.

 

패스 오브 엑자일 초보자 공략

퀘스트 아이템- 녹색으로 표시 된다. 퀘스트아이템을 얻었다면 U를 눌러서 월드맵을 열고 해당 퀘스트를 눌러서 어디로 가져가야 하는지 보자

 

*뉴비가 막히는 주요 퀘스트

 

*액트2 the wetlands의 나무뿌리가 열리지않는다 - the chamber of sin 2층의 보석과 the weaver's chamber 에서 꼬챙이를 챙겨오자

 

*액트1 퀘스트중 하나인 the way forward는 액트 2 western forest에서 진행하기 때문에클리어 했다면 액트1 마을에 들려서 스킬북을 잊지말고 챙기자

 

*액트2의 밴딧중 하나를 살리거나 모두 죽일 경우 얻는것 

alira : 5 Mana Regenerated per second / +20% to Global Critical Strike Multiplier / +15% to all Elemental Resistances

oak : 1% of Life Regenerated per second / 2% additional Physical Damage Reduction / 20% increased Physical Damage

Kraityn 6% increased Attack and Cast Speed / 3% chance to Dodge Attacks /6% increased Movement Speed

kill all : 2 passive point

 

*액트3 ebony barracks로 가는길이 없다 - the docks 에서 퀘스트아이템을 구한후 solaris temple 2층의 웨이포인트로 이동해서 lady dialla 에게 다른 퀘스트 아이템을 받아 the sewers의 막힌길을 열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