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vercooked / 오버쿡드 키보드로 2인용 하는법

게임추천|2021. 1. 26. 19:10

오버쿡드는 기본적으로 패드를 이용하는게 편한 게임이다!
하지만 패드가 없이도 2인이 한 키보드로
플레이가 가능하다. 근데 어떤 키보드는 안되는듯..
망고님이 2인 키보드 플레이되냐고 물어보셔서 시도해보았다.

 

오버쿡드 키보드로 2인게임하기

게임 메뉴화면

1. 메인화면에서 OPTIONS 를 클릭

2. CONTROLLER SPLITSETTINGS를 클릭한다.

3. 그리고 여기가 좀 헷갈릴 수있는데,
키보드에서 W나 A를 누르면 저 파란 반쪽이 실행된다.
그 다음 방향키를 누르면, 저렇게 키보드가 나뉘면서,
2P가 한 키보드 안에 활성화된다.
그런다음 SHIFT를 누르고 CTRL로 나가주면 완성!

잠깐 플레이를 해보았다.

키보드로 플레이 하는데 잘되는데 문제는..
2P가 정상 작동되지 않는다 ㅠㅠ
내 키보드 문제인듯.

입력키

보시다 싶이 2P의 방향키외에 입력키는 alt 와 ctrl인데..
내 키보드는 그입력키가 그자리에없다 ㅋㅋ

한영 키와 한자 키 ㅋㅋㅋ

내꺼랑 똑같은 키보드라면, 잘 안될지도..
근데 저자리에 alt와 ctrl이 있다면 가능 할 것 같다!
왠만하면 패드를 추천한다!
난 패드를 사랑하니까!

어째뜬 키보드도 2인 되는걸로~ 혹시 ㅋㅋ
내 키보드 같은거 말고 저자리에 알트랑 컨트롤 있는  사람
시험해주세요 ㅋㅋ

추가 + 패드로 4인 하는방법 / 키보드와 패드 동시에 사용하는법

 

패드 3인

패드 설정시는 좌우로 움직여주면된다~키를
좌우키!

패드2+키보드1 3인

패드2+키보드1 의 4인

패드 2개로만 하는 4인 ㅋㅋ

이게 키가 많이 필요없는 게임이라 가능한듯
다정하게 패드를 맞잡고 하면되겠다.
내가 쓰는 패드는 참고로 엑박패드다 ㅋㅋ

[출처] Steam - overcooked 오버쿡드 키보드 2인용 하는법|작성자 초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