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inite galaxy 인피니티갤럭시 초보 뉴비 공략

게임추천|2021. 1. 27. 20:08

인피니티 갤럭시는 이제야 정식오픈한 게임이라 카페 활성화도 안되있고 해서

이번 정식 오픈에 맞춰 새로 시작하실 초보분들을 위하여 몇가지 간단하게 팁을 적어보고자 합니다.

아 참고로, 여기 없는 내용에 대해서 댓글로 적어주시면 닉네임과 함께 내용에 추가해 드립니당.

1. 처음 시작하면 무엇을 해야하나?

처음 시작하신 분들을 위한 가장 좋은 길라잡이는 챕터 미션입니다.

처음에는 건물 업이나 연구등은 챕터 미션 클리어를 목표로 잡고 하시면 좋습니다.

챕터 미션을 따라 어느정도 게임을 진행하시다 보면, 이 게임을 하면서 무엇을 중요시 해야 하는지는

자연스럽게 익히실 수 있을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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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빠른 성장에 가장 중요한 요소

크게 봤을때 이 게임에서 성장이라고 할 수 있는 요소는 건설, 연구, 함선건조 세가지 입니다.

따라서 건물 건설이나 연구, 함선 건조가 끝날때마다 꼬박꼬박 이어서 다시 해주시는게 가장 기본이 되어야 하고

코어모듈 포인트 투자나 크루 임명 역시 위의 세가지 항목에 관한 것 위주로 셋팅을 해주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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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조사 보상

처음 하시면 아마 맵을 밝히기 위해서 탐사선들을 이리저리 보내시게 될겁니다.

탐사를 하다보면 조사 라는 것들이 나오고 조사를 진행하면 두가지씩 선택지가 나오게 됩니다.

조사의 보상은 코어 경험치 > 크루 경험치 > 자원 > 함선 순서로 받으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이유는 자원이나 함선에 비해서 코어 경험치나 크루 경험치는 얻을수 있는 방법이 매우

한정적이고, 그 양도 많지 않기 때문입니다.

( 다만 이건 제 주관적인 생각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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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연맹 선택

이 게임에서 타 게임의 길드, 클랜과 같은 연맹은 매우 중요합니다.

대부분의 주요 컨텐츠와 이벤트는 모두 연맹 위주로 진행이 되기 때문에 연맹 가입은 필수이며

기왕이면 서버 내에서 순위가 높은 연맹, 혹은 그 연맹과 동맹 관계이거나 하위에 해당하는

연맹에 가입을 하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연맹의 영지에서는 매일 코어 경험치를 수입으로 얻을 수 있으며, 항성계에 따라

여러종류의 버프를 받을 수 있고, 행성 개발을 할 수 있게 되기 때문에

가능하면 규모가 큰 연맹에 가입하는게 좋으나, 그런곳은 보통 가입에 조건이 걸립니다.

게임이 기본적으로 번역기를 지원하기 때문에 외국인과의 대화가 크게 불편하지는 않으므로

반드시 한국 연맹을 고르실 필요는 없으니 잘 고민해 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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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자원

이 게임의 자원은 자동으로 생산되지 않으며, 오직 채집, 행성 채굴, 상자깡으로만 얻을 수 있습니다.

( CptBlueSky )

또한, 자원은 언제나 최소한만 가지고 계시는게 좋습니다.

게임을 하시다보면 이런저런 것들에서 자원 상자를 계속해서 받으실텐데

상자는 바로바로 사용하지 마시고 아껴뒀다가 필요할때 필요한 만큼만 꺼내쓰세요.

자원 많이 들고 있으면 다른 고전투력 유저의 약탈이 100프로 들어옵니다.

그리고 초반에는 자원이 널널하겟지만 기지레벨 15레벨이 넘어가는 시점부터

조금씩 자원이 부족해지기 시작하실 겁니다.

그러니 얼마 되지 않는 양이라 하더라도 초반부터 자원 채집은 꾸준히 하시는게 좋습니다.

참고로 이 게임에는 하급 - 중급 - 상급 3개의 지역이 있는데, 상위 지역으로 간다고 해도

소행성의 덩어리 크기가 커질뿐 자원 채집 속도가 빨라지진 않습니다.

자원 채집 속도에 영향을 미치는건 크루 버프와 연구 버프, 코어모듈로 인한 버프 세가지 뿐입니다.

나중에 자원부족에 허덕이고 싶지 않다면 연구와 코어 모듈의 발전 항목에도 투자해 두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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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코륨의 사용처

코륨은 캐시 자원으로 시간 가속을 하거나 무역센터에서 자원 혹은 여러 아이템을 구매하는데 사용됩니다.

개인적으로 코륨은 연맹 텔레포트나 코어모듈 초기화등의 아이템 구매를 위해 1~2000 정도는 세이브 해두시는걸 추천합니다.

기지 건물중 파견센터의 경우 파견칩이 오직 코륨으로만 구매가 가능한데, 파견센터는 연맹 내에서 모두가 레벨을 올릴

필요가 없는 건물이기 때문에 반드시 올려야 할 필요는 없으니 내가 돈이 넘쳐나서 주체를 못하겟다 하시는게 아니라면 파견센터 보다는 연구나 건설 시간을 가속하는데 사용하시는걸 추천합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게 있는데, 200 코륨으로 건설슬롯 1개를 추가로 하루동안 사용할수 있습니다.

이거 개꿀이니 무조건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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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전투

이 게임의 전투는 크게 3종류로 나뉘며 전투로 인한 함선의 상태는 4가지로 나뉩니다.

우선 함선의 상태부터 이야기 하자면, 전투 후 함선의 상태는 생존, 피해, 수리대기, 손실 4가지가 존재합니다.

이중 생존은 말 그대로 생존한 함선들이며 피해는 기지로 복귀하면 곧바로 복구되는 함선들 입니다.

수리대기는 수리센터로 들어가는 함선들이며, 수리센터에서 약간의 자원과 시간을 들이면 다시 복구됩니다.

손실은 아예 증발해버린 함선을 의미하며, 손실로 인한 손해는 새로 생산하는것 밖에 메꿀 방법이 없습니다.

전투 종류 3종류는 항성계에서의 전투, 기지에서의 전투, 전초기지에서의 전투가 있습니다.

항성계에서의 전투는 말 그대로 여러분이 해적 때려잡거나 지나가는 다른 유저 함대 멱살잡거나

소행성에서 채집하던 함선을 공격하거나, 소행성에 채집 보냈는데 다른 유저 채집 보낸거

표시 안되는 버그 때문에 다른 유저의 채집 함대랑 교통사고 나는 경우등을 말합니다.

항성계에서의 전투에서는 공격측과 수비측 모두 손실이 일어나지 않습니다.

기지에서의 전투는 공격자의 함대만 손실이 발생하며, 공격자가 승리했을 경우 생존한 공격자 함대의

적재량 만큼 자원을 약탈당하지만, 저장고의 자원 보호 수치 아래로는 약탈당하지 않습니다.

항성계의 소유권을 의미하는 전초기지에서의 전투에서는 공격자와 방어자 모두 함대 손실이 발생합니다.

따라서 이유없는 타 유저 기지에 대한 공격과 전초기지에 대한 공격은 절대 하시면 안되며,

공격한 상대가 연맹에 소속되어 있거나, 공격한 전초기지가 주인이 있는 전초기지일 경우

해당 연맹 차원에서의 경고, 심하면 보복이 올 수 있으며,

본인이 연맹에 가입되어 있다면 연맹간의 외교문제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