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몽어스 / 어몽어스로 술래잡기 하는 방법!

게임추천|2020. 9. 5. 22:32

안녕하세요? 어몽어스 유저, 몽저입니다.

대개 어몽어스로 일반 게임을 즐기기도 하지만 가끔 '술래잡기'라는 게임을 즐기기도 한다는 걸 아시나요?

처음 해보셔서 괜히 참여했다가 기분 상할 말만 듣고 나오시는 분들이 계실 것 같아 이렇게 술래잡기 공략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술래잡기란? : 임포스터가 술래가 되어 말 그대로 술래잡기를 하는 게임.

다만 어몽어스에서의 술래잡기는 약간 다릅니다.

임포스터가 승리하기 위해서는 시민을 모두 죽여야 합니다. 일반 어몽어스 게임과 달리 킬 했다는 사실을 숨길 필요도 없죠!

시민이 승리하기 위해서는 크루원이 임포스터에 의해 전멸되기 전까지 모든 미션을 클리어 해야 합니다.


이렇게 보면 임포스터임을 밝혀야 한다는 점 말고는 별 다른 점이 없어 보이지만 유의해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 첫째, 시체신고는 하지 말 것! (임포스터를 가려내기 위한 행위였으므로 굳이 할 이유도 없을 뿐더러 방해 행위가 됩니다.)

※ 둘째, 사보타지와 벤트는 사용하지 말 것!

※ 셋째, 처음 시작하자마자 긴급소집을 사용하여 임포스터(술래)가 누구인지 말할 것! (그래야 게임이 진행됩니다.)

※ 넷째, 처음 임포스터를 밝혀야 하는 때를 제외한 긴급소집은 하지 않을 것! (임포스터의 킬 쿨타임을 갱신시키려는 방해 행위 또는 시간을 필요 이상으로 끄는 행위가 됩니다.)

위와 같은 유의사항이 있습니다.

근데 술래잡기 방이 잘 안 보여서 직접 호스트가 되고 싶다고요?

술래잡기를 위해 설정해야 하는 게임 커스텀에 대해 설명 드리겠습니다.

먼저 저는 술래잡기를 일반 게임보다 많이 하는 유저로서 대체로 이 설정을 유지해 플레이 합니다.

다른 유저 분들께 여쭤본 결과

i) 이동 속도: 1.25~1.5

복잡한 임무: 1

간단한 임무: 2

ii) 이동 속도: 3

킬 쿨 타임: 15

이렇게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설정은 그때 그때 다른 유저들의 의견을 수렴해서 변동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