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ps4,pc,m / 원신 사전등록 / 미리 알아보는 원신 캐릭터 조합표

게임추천|2020. 9. 4. 10:09

원신은 1명당 4명의 캐릭터를 들고 플레이를 하게되어있습니다.

당연히 캐릭터들마다 스킬이 다르며 속성말고도 스킬간의 조합이 조금틀립니다.

1번파티

우선 디아루크부터 공속이 양손검중 제일 빠른편이고 평E평E평E평이 가능한 캐릭터입니다.

몇번째 초월이였는지 기억안나지만 초월중에 공속30%상승이라는 옵션도 붙어있어서 명부상실 폭딜입니다.

서브딜로 리사가 채용된이유는 궁극기가 설치형이기때문입니다. 설치해둔채로 디아루크로 딜을 박으며 속성시너지효과를 최대한 뽑아낼수있죠. 또한 디아루크에게 불리한상성인경우 리사로 제거가 가능하기때문입니다.

중운입니다 디아루크와 마찬가지로 양손검이며 얼음속성입니다 이친구는 얼음장판을 만들어냅니다. 리사와 기본적으로 궁합이 좋으며 딜도 약하지않죠 하지만 굳이 템세팅을 안해도된다는점 그리고 디아루크라는 딜러와 리사라는 서브딜러가 있다는 점에서 서포터로 빠지게됬습니다. 딜링만놓고보자면 서브딜러정도는 가능합니다.

벤티입니다. 궁극기가 광범위한 몹몰이 기술이며 한번빨려들어간적은 궁극기가 끝날때까지 고정됩니다. 또한 설치형궁극기로서 사용후 다른캐릭으로 체인지가 가능합니다. 리사와 상성이 매우좋으며 중운과도 연계를 할수있습니다

디아루크의 평타가 닿지않는거리지만 디아루크의 궁극기와 연계가 가능합니다.

행추입니다. 리사의 유리몸을 보호하며 디아루크의 체력힐링을 담당하기에 충분한친구입니다.

궁극기인 물검으로 인한 시너지역시 무시할만한 효과가 아닙니다. 피리검을 착용하면 서브딜링까지 가능하지만

순수하게 힐러로 사용하셔서 템을 맞추는 부담을 줄여도 괜찮은녀석입니다.

2번파티

2번째 메인딜러 레이저입니다 궁극기 사용시 디아루크보다 평타공속이 빠릅니다 다만 딜링에 있어서는 디아루크가 더 강력합니다. E스킬은 리사보다 범위가 작은 광역기로 사용해도되고 짧게사용시 전방의 적을 빠르게 찌르는공격을 사용합니다 평타와 궁극기 모두 준수하나 넓게퍼진 적에게 대응하기 힘듭니다.

서브딜러로는 향릉을 채용하는것이 낫습니다. 평타딜과 E스킬인 너구리소환스킬은 레이저의 부족한딜링을 채워주기 충분합니다. 이둘이 파티를 맺는다면 속성에 구애받지않는 파티가 됩니다. 불속성이더라도 향릉의 평타딜로 때려죽일수있고 번개속성을 만나더라도 레이저딜링으로 때려죽일수있습니다. 물론 번개에는 향릉으로 불에는 레이저로 대응하는게 맞지만 파티플레이에서는 그게 안될수도있으니까요.

서브딜러로 중운을 채용해도 괜찮은 조합입니다. 그러니까 향릉의 자리를 중운이 대신해도 괜찮다는 말입니다.

중운 역시 딜링으로는 손색이 없을정도로 좋습니다. 서포터로서도 괜찮습니다. 장판이 그만큼 적페스킬입니다.

바바라입니다 힐량만 놓고보자면 단연코 1위입니다. 행추를 채용하지않는다면 바바라를 채용하는게 낫습니다.

레이저와 향릉 둘다 평타딜로 비비고 들어가야하는캐릭터며 중운도 마찬가지입니다. 즉 체력이 많이빠지는경우가 반드시 생깁니다. 음식을 먹으면 될일이긴하지만 힐러가 있는편이 더 안정감이 있습니다.

행추입니다 바바라를 채용하지않는다면 행추를 채용하세요. 행추의 궁극기와 레이저의 궁극기는 시너지가 좋고

중운과의 시너지도 상당합니다.

3번파티

리사입니다 무과금의 꽃이죠 메인딜링으로 채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매우 물몸이라 맞아가면서 싸우는 타입은 아닙니다.

서브딜러로는 향릉입니다. 리사를 메인딜로 채용한다는건 무과금유저란뜻으로 생각하기때문에 무과금기준으로 작성하여 채용가능한 서브딜러를 향릉으로 골랐습니다. 과금러인데 리사를 굳이 채용할필요없으니까요 이친구는 리사가 대응못하는 번개슬라임등을 처리할때 사용하시면됩니다. E스킬인 너구리를 이용한 시너지를 노려도되고 리사의 궁극기후 향릉의 궁극기로인한 폭딜또한 괜찮은조합입니다.

중운정도면 리사의 시너지를 단숨에 끌어올릴수있겟죠.

벤티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이것은 5성메인딜러를 못뽑았지만 벤티가 있을때 채용하시면됩니다.

바바라와 행추는 리사의 물몸을 커버칠 힐러가 필요하기때문입니다. 이둘을 얻지못하셧으면 음식으로 힐링을 커버쳐야합니다. 그만큼 리사를 메인딜러로함에 있어서 불편한점을 최소한으로 줄여주는 캐릭터들입니다.

4번파티

소입니다. 기본적으로 궁극기의 딜량이 어마무시합니다. 단점은 공격할때마다 체력이 빠집니다. 클베기준으로는 가끔씩 버그로인한 의문사를 하기도합니다. 기본적으로 소에게는 서브딜이라는 개념은 필요없습니다 혼자서도 짱쌔거든요

그런 소에게 굳이 채용한다면 리사가 서브딜로 맞을것같습니다. 궁극기가 설치형이라서 확산터트리기 좋은조합이라고 생각되니까요 혹은 소가 버그로인해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하면 리사로 딜을해도 괜찮기때문에 굳이 채용한다면 리사가 되겠습니다

역시 중운은 빠질수없는 시너지이죠 장판위에서 소의 확산이 터진다거나 리사의 딜에 반응하는 초전도는 짜릿한딜링을 자랑합니다.

역시 소의 단점은 체력소모입니다. 리사의 단점도 물몸으로 인한 체력의 압박이구요 힐러는 채용대상입니다.

5번파티

클레입니다 폭탄마이며 딜링이 어마무시합니다 E스킬과 강공격에서 뿜어져나오는 딜링은 상상을 초월합니다.

소처럼 본인의 체력을 소모하는 캐릭터가 아니여서 더더욱 무서운딜러입니다.

그런 클레에게 리사는 충분한 서브딜러가 될수있습니다. 리사의 궁극기를 켜둔채로 날리는 강공격은 엄청난 딜링을 자랑합니다. E 를뿌려두고 리사의 강공격을 날리는것도 좋은방법이죠

진입니다 이친구의 강공격은 주위의 물체나 몬스터를 끌어들여서 날려버립니다. 클레의 E스킬도 끌어모아때릴수있습니다. 그점만봐도 굉장히 강력한 딜링을 자랑하죠 하지만 굳이 다른메인딜러들에게 채용되지않는이유 또한 그점입니다.

혼자서 딜을 박는것은 다소 부족한딜링을 느끼게합니다. 클레와의 시너지가 매우좋아 클레만이 채용가능한 서브딜이라고 보셔도 무방합니다.

여행자(바람)입니다 진이없는경우 여행자의 E스킬로 진의 강공격과 같은효과를 누릴수있습니다 범위가 다르긴하지만 클레의 E스킬을 모으는데는 충분하죠 딜링자체는 진보다 낮음으로 서브딜이 아닌 서포터로 봐야한다는게 제견해입니다.

예 개사기 시너지 중운입니다 클레와도 시너지형성이되며 진과도 시너지형성이됩니다 여행자하고도 됩니다. 리사는 말하지않아도 되죠?

벤티입니다 진의 상위호환같은 느낌으로 사용하시면됩니다. 벤티의 궁극기는 끝내주니까요

힐러로는 행추와 진이 있습니다. 따라서 진이 없는경우 행추를 채용하세요. 클레 역시 몸이 약한편입니다.

따라서 힐러를 채용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밖의 이야기들

활잡이

위는 엠버 아래는 피슬입니다. 솔직하게 말하죠. 딜링 기대하기 힘듭니다. 가서 줘패는게 훨씬빠르게 잡습니다.

기믹을 풀때 잠깐쓰는정도입니다.

애네를 메인딜로 쓰는 클베유저도 본적이 있습니다. 다만 활중에서 애네를 메인딜로 삼아도될만큼 좋은활은 없습니다.

저격형활이 있긴하지만 다른메인딜러들에 비해서 그 딜링이 비교도 안되게 낮습니다.

북두

북두는 기본적으로 카운터를 칠수있는캐릭입니다 카운터를 쳐야만 서브딜러정도의 딜링을 뽑아낼수있습니다.

카운터를 쳐야하는동안의 딜로스와 양손검이라서 빠르지않은 공격속도 이 두가지가 단점입니다.

이친구를 사용하기위해서는 여행자(바람),진,도트뎀을 줄수있는 무언가가 필요하게됩니다.

아니면 적이 공격하기를 기다려야하죠.

그만큼 사용하기 까다롭지만 생각을 바꿔보자면 보스레이드에서는 유용할수있습니다. 카운터는 데미지를 무효화하기때문이죠.

여행자(바위)

여행자(바위)는 서브딜로도 메인딜로도 서포터로도 채용하기 상당히 애매합니다.

딜도 낮으며 원소반응또한 일어나지않습니다. 시너지가 없는거죠. 원소스킬들의 딜구조역시 좋은게아닙니다.

기믹을 푸는데 사용하시면 됩니다.

노엘

탱커형 서폿양손검 노엘입니다. 스킬은 팀원의 방어력을 증가시키는 기술이지만 탱커가 필요한게임은 아닙니다.

예. 딜링또한 기대하기힘듭니다 공격범위만이 장점이지만 그것조차 공속이 느린편이라서 뭐라 표현하기힘듭니다.

응광

원소효율만 맞춰준다면 메인딜로 사용해도 될정도의 캐릭터입니다. 속성은 바위지만 공격이 유도탄형식이여서 메탈슬러그 유도탄쏘는 기분으로 게임하시면됩니다. 다만 앞에서 어그로를 먹어줄 팀원이 있어야 피로도가 쌓이지않습니다.

일일히 회피하면서 싸우게된다면 피로도가 급증합니다. 근거리적에게 대응하기 힘들기때문이죠

베넷

솔직히 사용안하는걸 추천드립니다. 궁극기가 장판이고 초월을 한다면 장판위의 팀원들의 평타에 화속성공격이 부여됩니다. 또한 궁극기는 베넷의 공격력을 기반으로 장판위에 있는 아군들의 기본공격력을 올립니다. 정말 좋아보이죠?

하지만 E스킬이 너무까다로운편입니다. 풀차징을 잘못했다가는 낙사하는건 물론이고 딜이 그렇게 좋지도못합니다.

한손검의 공속으로 치면 밑에서 2등입니다.

설탕

모릅니다 스킬샷만으로 추정하자면 몹을 모으는데 탁월한성능을 발휘할수있지만 이친구가 메인딜이나 서브딜급의 딜링이 나오지않는다면 굳이 채용해야하나 싶을정도의 스킬구성이였기때문이죠.

딜링이 나오는편이라면 이이야기는 달라집니다.

아야카

글쌔요 취소된건지는 몰라도 1차클베이후로 안나온녀석입니다.

한손검치고 상당한 딜링을 자랑할것처럼보이는 스킬셋이엿는데요 이친구가 나온다면 한손검중에서 가장빠른녀석이될겁니다.

케이아

중운이 나오기전까지는 얼음속성의 서포터 혹은 서브딜로 채용가능성이 존재했습니다.

그래요 중운이라는 적페가 나오기전까지요. 그모든것이 후달립니다.

여담으로 한손검 공속의 순서는 다음과같습니다.

행추>진>여행자>=베넷>케이아 순입니다.

여행자와 베넷은 공속이 비슷하지만 베넷의 E스킬과 여행자의 E스킬을 비교해본다면..

여행자가 더 위라고 봐야겟죠?

따라서 피리검을 착용해서 서브딜링을 뽑아내는 마지노선은 여행자까지입니다.

짧다면 짧은글이고 길다면 긴글인데

위의 표가 정답이라고 생각지는 않습니다.

오픈했는데 스킬셋이 바뀌어있다거나 공속이 달라져잇다거나 던전에 면역이 새로운게 부과되어 상대법이 바뀐다던가 하는 변수들을 잊지마십쇼.

그리고 어차피 95%는 싱글플레이하는느낌으로 하셔야하니까 효율안챙기고 재미만 챙기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