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3: 스틸얼라이브 꿀팁] 1순위는 ‘헤이렌의 정수’, 특수 재화 획득법 총정리 by.국민트리

게임추천|2020. 3. 13. 12:59
▲ 12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A3: 스틸얼라이브’

‘A3: 스틸얼라이브’의 상점에는 ‘헤이렌의 정수’, ‘블루 다이아’ 등 특수 재화로 구매할 수 있는 상품이 다수 있다. 이 특수 재화는 게임 플레이를 통해 획득할 수 있다. 따라서, 수집과 구매 전략을 잘 세우면 보다 수월하게 캐릭터 육성과 각종 콘텐츠를 공략할 수 있다.

특수 재화로 판매하는 아이템은 소울링커 소환이나 던전 입장권 등 게임 진행에 필수인 것이 많다. 이에 A3: 스틸얼라이브 국민트리는 각 재화 파밍처와 사용 노하우, 우선 순위를 정리했으니 본문을 통해 효율적인 구매 계획을 세워보자.

▲ A3: 스틸얼라이브 특수 재화 수집 방법과 사용처

파밍 1순위, ‘헤이렌의 정수’

▲ 주력 소울링커 수집 후 장비 상자를 구매


▲ 헤이렌 11회 소환을 매일 이용할 수 있어 중요하다

가장 중요한 특수 재화는 ‘헤이렌의 정수’다. 배틀로얄 이용 시 획득하고, 매일 2,000개를 수집할 수 있다. 이렇게 모은 헤이렌의 정수는 장비와 소울링커 상품 구매에 우선 쓰자. 핵심 상품은 헤이렌의 정수 2천개가 필요한 ‘헤이렌 11회 소환’이며, 최대 4성 희귀 소울링커가 나온다. 가급적 꾸준히 이용해 영웅 등급 소울링커 제작을 준비하자. 이후 원하는 소울링커를 손에 넣었다면, 강화석 상자 등으로 눈을 돌려 캐릭터 스펙을 올리자.

▲ 어제 놓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시스템

끝으로 배틀로얄에 참여할 시간이 없다면, 20만 골드를 모아 ‘이벤트 – 보상 회수’ 페이지에 방문하자. 어제 놓친 보상을 골드로 판매하고, 20만 골드면 최대 보상인 2,000 헤이렌의 정수와 교환할 수 있다. 이때 100 다이아를 사용하면 보상을 2배로 획득하니, 재화가 넉넉하다면 적극적으로 활용하자.

‘블루 다이아’는 코스튬 구매에 우선 사용

▲ 코스튬 구매 후엔 입장권 구매에 주력

블루 다이아는 A3: 스틸얼라이브 파밍 우선도 2위의 특수 재화다. 가방 확장과 던전 입장권 등 편의 기능 구매에 쓰이고, 주된 파밍 방법은 ‘오늘의 활동’이다. 매일 주어지는 과제를 해결하면 점수를 얻고, 일정량에 도달할 때마다 블루 다이아를 획득한다. 여기서 얻을 수 있는 블루 다이아의 총량은 하루 15개니 참고하자.

퀘스트와 업적 보상으로도 블루 다이아를 손에 넣는다. 오늘의 활동과 달리 일회성 콘텐츠이며, 퀘스트는 각 챕터마다 100개 내외를 지급한다. 그리고 업적은 일부 항목 수행 시 5~25개를 증정한다. 업적 달성 시 게임 화면 우측 상단에 알림이 나오니 보상 회수를 잊지말자.

▲ 특정 업적 달성 시 5~25 블루 다이아 획득

▲ 계정 연동 시에도 블루 다이아를 얻는다

블루 다이아 상품 중 우선 구매할 건 35레벨에 열리는 ‘코스튬’이다. 가격은 하나당 500개이며, 착용 시 스탯 보너스를 얻는다. 챕터 3, 4 진행 무렵이면 보통 35레벨과 약 350 블루 다이아를 보유한다. 여기에 계정 연동 보너스와 일부 업적을 더해 코스튬 구매에 쓸 재화를 모을 수 있다.

같은 가격으로 소울링커 11회 소환을 이용할 수 있지만, 해당 상품은 헤이렌의 정수 사용이 더 효율적이다. 헤이렌의 정수와 달리 블루 다이아는 매일 500개 수집이 불가능하고, 던전 입장권 등에도 쓰이기 때문이다. 이 과정을 통해 코스튬을 구매했다면, 이후엔 가방과 소울링커 슬롯을 우선 개방하자.

장신구 뽑기와 제작에 필요한 ‘마나스톤-에테르’

▲ 마나스톤의 활용처는 장비 제작

‘마나스톤’은 파밍 우선도가 가장 낮다. 보통 마을과 길드 본거지에서 장비를 제작할때 쓰이고, 장비 등급에 따라 20,000~80,000개가 필요하다. 수집 방법은 던전과 검은 등대, 월드 보스 등의 모험 콘텐츠다.

추천하는 건 A3: 스틸얼라이브의 대표 콘텐츠 암흑침공이다. 몬스터 군세에 맞서는 디펜스 모드이며, 저레벨 유저도 어렵지 않게 임무를 완수할 수 있다. 1회 참여로 수만 마나스톤을 획득하니, 이를 활용해 장비를 제작하자. 퀘스트나 필드 사냥보다 조금 더 빠르게 고등급 장비를 얻을 수 있다. 또한, 마나스톤은 장비 분해 시에도 획득한다. 모험 콘텐츠에 비해 양은 적지만, 잡동사니 장비를 처분해 꾸준히 모으면 무시할 수 없는 수준이 된다.

끝으로 ‘에테르’는 마나스톤과 비슷하나 획득과 사용처가 더 한정적이다. 오직 장신구 분해 시에만 얻고, 상점의 장신구 뽑기에 쓰인다. 5,000 에테르로 장신구 11회 뽑기를 이용할 수 있으며, 이는 검은 등대와 함께 고대 등급 장신구를 뽑을 수 있는 유이한 방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