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오브듀티 모바일 CBT 랭커의 총기 리뷰 공략 팁

게임추천|2019. 10. 8. 00:12

글을 시작하기에 앞서 잠시 자기소개를 하자면, 한국섭 CBT때 랭커로써 베타를 끝마쳤습니다. CBT 후에 작성했던 총기 추천 글을 업데이트 하는 차원에서 글을 쓰려고 하였는데, 정식 출시 하루 앞두고서야 작성합니다.

아쉽게도 또 돌격소총만 자세히 리뷰 남깁니다. 


- 돌격소총 리뷰 (AR)

 

1) Type 25
현재 해외 서버에서 가장 핫한 타입이라는 총기입니다. 실제로 모든 랭커들이라고 지칭해도 될 정도로 많은 고수들이 랭크 게임에서 타입을 사용중입니다. 해외 서버에서 사용해보고 느낀 점이, 많은 사람들이 타입만을 사용하던 이유가 납득이 갈 정도로 성능이 수준급이었습니다.

준수한 데미지, 빠른 발사 속도, 감당 가능한 반동과 30발의 탄창까지. 모든 면에서 우월한 총기입니다. 장거리 교전은 어렵지만 근접 교전에서는 smg를 상대로 밀리지 않는 수준의 총기입니다. 중거리 교전 또한 흠없는 성능을 보여줍니다. 솔직하게 말하자면 너프 먹을것 같네요. 모든 면에서 좋은 성능을 보유한 Type 25가 1순위 추천 돌격소총입니다.

 

2) ASM10

엠포의 근접전 보강형 총기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밸런스 잡힌 성능을 갖추고 있으며, 중/장거리 교전에서 위력을 발휘합니다. 기본적으로 중/장거리 교전에 적합한 총기이기에 근접전에선 타 총기에 비해 취약합니다.

엠포의 반동을 완전히 다룰수 있고, 엠포의 상위 호환 총기를 원하시는 분들께 ASM10을 추천해드립니다.

 

3) M4
엠포에 대해서 언급을 하자면, 여전히 중/장거리 교전에선 매우 좋은 성능을 보여줍니다. 하지만 속도감 있는 콜옵의 특성상 중/장거리 교전보다는 근접 교전이 많은것이 사실입니다. 복잡한 맵, 많은 벽들의 코너는 엠포에게 매우 치명적입니다.

다만, 1렙때 언락해주는 기본 총기임에도 불구하고 좋은 성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각기 다른 교전 상황에서의 대응 방법을 알고 상황에 맞게 교전을 해야합니다. 주로 적에게 중/장거리 교전을 유도할 수 있다거나, 맵의 이해도가 높아 본인에게 유리한 위치에서 교전을 시작할 수 있다면 엠포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중/장거리 교전에 특화된 총기입니다.

 

4) AK47
강력한 데미지로 상대를 압도하는 AK47입니다. 근접전에 어울리는 돌격소총입니다. 근접전 위주의 교전으로, smg처럼 사용하시는걸 추천합니다.

'근접전 위주로 쓰라고 할거면 smg 쓰라고 하지, 왜 AK47을 추천하느냐?' 라고 물어보신다면 smg로는 힘든 중거리 교전까지 어느 정도 커버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플레이 하시다보면 어쩔수 없이 중거리 교전에 가담을 해야하는 경우가 있는데, 교전 거리가 멀어지면 위력이 급격하게 줄어드는 smg와는 다른 ar 계열 총기이기 때문입니다.

몇일간 AK47을 쓰신 지인분의 솔직 담백한 후기로는, 'AK47의 집탄율이 좋지 않다'라고 언급하셨습니다. 에임을 바로 잡아도 자체적인 반동 때문에 탄퍼짐이 심하단 얘기이죠. 이는 중거리 교전, 근접 상황에서의 견착 사격에 크게 마이너스로 작용하기에 초탄 에임이 좋으신 분들이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 돌격소총 파츠 리뷰
각 유저마다 플레이 스타일이 다르기에 본인 플레이 스타일에 맞는 파츠를 사용하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제가 추천해드리는 파츠는 엠포 위주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① 퀵드로우 - 조준 속도 향상
② 수직 손잡이 - 상하 반동 감소
③ FMJ 강화탄 - 데미지 증가

- 레이저사이트를 더 이상 사용하지 않게 된 이유
레이저사이트를 근접전에 대비해 비조준 사격의 정확도를 위해서 사용했었는데요, 해외 서버에서 사용해본 결과 근접전을 대비하기엔 엠포는 smg들의 화력을 당해내지 못하여서 근접전을 유도 당하는 상황을 가급적 피하는것이 좋습니다. 때문에 중/장거리 화력 향상을 위하여 FMJ 강화탄으로 파츠를 변경하였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10월 1일 화요일 오전 10시에 정식 출시 예고가 되어있습니다. 여러분들 모두 즐거운 게임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