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어부m 이제 막 시작 하시는 분들을 위한 꿀팁

게임추천|2019. 10. 6. 10:46

 

 

 

안녕하세요 '백새치'님과 함께하는 그룹톡방의 '마닷'입니다. 

 

 

클베경험과 톡방 분들께 공유한 자잘한 공략을 글로 남기려 합니다ㅎ

 

1. 작성목적

무과금 이시든 소과금 이시든 '도시어부'게임을 즐기시는 분들께 재화를 아껴쓰시는것에 도움드리고자 작성합니다.

 

2. 큰물고기 낚는법

일단 답부터 알려드릴게요.드레곤 장비 3셋 체인효과인 '대상어종 크기 증가'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황금뱃지 작업을 하려면 큰물고기 잡으면 유리합니다.

기타 게임 많은 부분의 컨텐츠에 이익이많습니다.

 저는 현재 드레곤 3성 셋을 착용중이며 글마지막에 효과 인증하겠습니다.

 

@과금하시는 분들은 3성 드레곤패키지 33,000원 사시면 끝

 

2.1 드레곤 셋트 만드는법

이 게임은 강화가 쉽고 시작하자 마자부터 최강 장비인 드레곤셋을 줍니다.

클베 끝나고 시작템을 개발사가 안 바꿨음하고 기도했습니다ㅋㅋㅋ

저라면 시작템 사바나셋 드릴껍니다. 게임진행중 막히게 되는 친밀도작업을 배려하는 차원에서요ㅎ 친민도작업은 좀있다 설명드릴게요.

 

1성 드레곤셋을  자물쇠 잠그시고 MC 4명 모으실때 까지 짬짬히 강화 합니다. 2성먹이셔도 됩니다.단 사바나 셋은 먹이지 마세요. 이유는 친밀도작업에서 알려드립니다.

MC4명 다모이면 이벤트 보상으로 받은 진주를 쓸만큼 남겨두고 골드로 바꿔 10개뽑기를 해서 강화재료를  모아 2성을 만듭니다. 2성10강화 낚시대면 챕터1 다깰수 있습니다.

 

3. 가장중요한 친밀도작업

왜 중요하냐면 최강장비인 드레곤 셋을 3성으로 강화해야 되거든요ㅎ

방송1회 진행시 제가 경험한바로는 4마리 물고기를 잡아야 합니다. 3성 셋트 낚시대면 쳅터 2도 진행 가능합니다.

서론이 길어 죄송합니다. 위에서 진주를 골드로바꿔 10회뽑기하다 보면 '사바나 셋'이 맞춰질수 있습니다.

저는 10랩기준 2개 모아서 3셋 체인 효과인 '친밀도 회득 증가'를 못받고 있습니다ㅠㅜ

근데 큰문제는 아닙니다ㅋ

 

 화면에 보이시는것 처럼 진주로 해당 물략 사먹으면 됩니다. 친구 추가하고 사탕활발히 주고 받으시면 20%증가 물약 사용할수 있으니 무과금 분들도 부담이 적습니다.

그리고 진주 아끼고 싶으시고 꾸진히 하실 분들은 출석 보상으로 주는 MC 4명 친밀도 아이템을 사용하시면 MC들 4렙까진 문제 없습니다.

 

https://m.cafe.naver.com/cityfishermanm/2477 해당 출석 이벤트 공지 참고 

 

4렙이라고 말한 이유는 4렙에서 5렙으로 MC를 강화하려면 친밀도도 올려야하고 이구간은 진주가 아닌 흑진주가 20개 필요합니다.

게임을 진행하시면 보상으로 들어오는 흑진주 충분히 줍니다.걱정 안하셔도 되요ㅎ

 

@흑진주를 아끼시는게 '무과금' 분들께는제일 중요합니다.(MC 5렙이 안되면 장비 4성 강화를 못합니다. 그럼 게임진행이 힘들어집니다.)

 

 @과금 하시는 분들은 사바나 패키지 33,000원 사시면 끝

 

5성강화는 제가 안해봐서 설명 못드리는점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4. 스텟찍는법

위의 1번에서 이야기한 큰물고기 잡는게 좋은게임이다보니 당연 어복에 투자를 먼저 합니다. 

 

'어복 30개' 찍고난 이후 과금러와 무과금의 차이가 생김니다.

 

흑진주 많으신 분들은 특별상점에서 친밀도 증가템을 사면되니 장비강화를 위한 노가다 부담이 적습니다. 그러므로 과금하시는 분들은 힘이나 민첩 물고기 빨리잡는 스텟에 투자하시면 됩니다.

 

@민첩이 오르면 게이지가 빨리 내려와서 잡는속도가 오르는듯 합니다.

 

무과금은 이제 부턴 매력을 찍어서 친밀도 작을 해야합니다. 매력과 출석 보상으로 친밀도 증가 템받으시니 흑진주만 아끼면 4성 장비까진 무난히 찍으실수 있으시고 그만큼 노기다나 정체 구간도짧고 게임도 재미납니다^^

 

아직 5성장비가 뽑기에서 안나오다보니 드레곤 낚시대 강화로 장비 맞 추는게 재화를 아끼는방법이 아닐까 싶어 공유합니다.

 

5. 제가 오픈날인 오늘 플레인 한것을 정리하며 마무리 하겠습니다.

 

과금 : 11,000원 대리진급 패키지 (이유:흑진주100개ㅋ)

장비 : 드레곤셋3성 3개셋트/4개가 아닌이유는 공략글에 스샷이 필요해서 일단 친밀도 작업이 안끝난 대형낚시대를 뺀 3개를 3성만들었습니다ㅋㅋㅋ

 

흑진주 사용처 : 이경규,장도연 친민도 강화템 구입/나머진 MC4면 5렙 찍기위해 아끼고 있습니다.

 

무사 박대호는 물약먹으며 3렙찍었습니다ㅋ

아직 '사바나 셋'을 못 모아서 드레곤 대형낚시대는 내일쯤 3성 되겠네요ㅎ

 

@제가 생각하는 필수장비는 드레곤셋과 사바나셋입니다.

 

오픈 첫날 이라 그런지 드레곤 3성 승급 하고나니 대결에서 저는 물고기 1마리잡고 3분을 기다리는 상황이 되버렸습니다.ㅋㅋㅋ

실제 1마리잡고 2위와 6센치 차이나면 더 잡는게 의미 없드라구요ㅎㅎㅎ

 

 보이시죠 1등 입니다.

 

드레곤셋 3성 3개만들고 도감작업 한것을 끝으로 마치겠습니다.

 

 그럼 '마닷' 친구신청 마니마니 부탁드립니다.

 

 

 

 

 

 

 

무과금 소과금도 게임을 즐길수 있는 공략을 올려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