젤다의 전설 꿈꾸는 섬 공략 두번째, 꼬리리의 동굴 - 타르타르 동굴(멍멍이 구하기)

게임추천|2019. 9. 26. 00:03

젤다의 전설 꿈꾸는 섬

공략을 시작하겠습니다~

젤다의 전설 꿈꾸는 섬 공략

-메베의 마을-

노멀 모드와 하드 모드를 고를 수 있습니다

저는 즐겜러이므로 노멀 모드를 선택했습니다

이름은 역시 링크가 좋겠죠?


난파된 링크를 어떤 소녀가 구해줬습니다

젤다의 모습과 비슷하지만

젤다가 아니라 마린이라고 하네요

마린은 이 섬의 이름이

코호린트섬이라는 것을 알려줍니다

잠깐! 그럼 이 게임은

젤다가 등장하지 않는 걸까요?

계속 플레이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링크가 등장한 이후로 몬스터가 나타났다고 하네요

그런데 화도 안내고 착한 소녀군요

이 아저씨 마리오랑 닮았어요

이름은 타린입니다

방패를 얻었어요!

몇 번을 봐도 문양이 참 마음에 들어요

아직 글러브가 없어서

항아리를 들 수 없는 링크..

그래요 원래 남의 집 물건은

함부로 손을 대는 것이 아니에요

오호 뭔가 아이템을 구해와서

받침대에 올려야 하는 것 같군요

저 이런 수집요소 너무 좋아해요!

시간의 오카리나에서두 거미잡는거랑

트라이포스에서두 달삐모으기랑

너무 재밌었어요

ㅋㅋㅋㅋ 옷장열었더니 혼남..

메베의 마을이에요

힘은 약해도 닭은 들 수 있는 링크

이 시리즈를 처음 접하시는 분들도 있으니

뻔한 팁도 계속 말씀드릴게요

여기 있는 이 닭을 들고 높은 곳에서 점프하면

잠시 동안 하늘을 날 수 있어요

해보지는 않았지만

링크가 닭을 들 수 있다는 것에서 확신이 오네요

ㅋㅋ 나왔던 집 아래 6시 방향의 집으로

들어가려는데

꼬마가 있어서 말을 걸어보았어요

너무 웃기네요

게임 팁을 메타발언으로 알려주면서

어려서 무슨 얘긴지 모르겠대요 ㅋㅋㅋ

꼬마의 말대로 우선 저장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꼬마의 바로 옆 건물로 들어갈게요

할아버지 npc가 꿀팁을 주는 군요

아직 링크는 무기도 없고 힘도 없어서

새싹처럼 돋아난 풀을 들거나 벨 수가 없어요

그래서 저 집에 들어가지 못합니다

울리라 할아버지 전화기가 있던 건물 왼쪽에는

야호 할머니가 게시는 군요

그 건물 안에는...

아 넘 웃겨요 ㅋㅋㅋㅋㅋㅋㅋㅋ

할아버지 수줍은 스타일 ㅋㅋㅋㅋㅋㅋㅋ

멍멍아 안녕?

위로 가줍니다

트라이포스2에서는 워프로

사용되었던 랜드마크네요

아마 이 표식으로 워프를 할 수 있을거에요

아직은 작동하지 않아요

(는 아니였다)

안녕 아이들아?

너무 웃겨요

ㅋㅋㅋㅋㅋ

여러 팁을 알려주네요

지도도 처음부터

다 보여주는 것이 아니라

해금해야하는 점이 마음에 들어요!!

토론보 해안으로 가줍시다

---------->

오른쪽으로 가주세요

막다른 곳에서 아래로 가주세요

이쪽 방향은 이따가 올 거에요

문어 몬스터들을 피해서 계단쪽으로 와주세요

성게처럼 생긴 애들은 방패를 켜고 밀어주세요

링크의 검을 발견했어요!

검에게 가까이 가자마자

부엉이가 나타났어요

젤다의 전설 시리즈는

보통 일직선의 굵직한 스토리를 따라가요

다음은 신비한 숲으로 가야하네요

검을 얻었으니 풀을 베거나

몬스터를 잡을 수 있어요!

화살표 대로 가주세용

풀로 베어줍시다

역시 젤다의 전설 시리즈

수집 NPC네요

아직 이 돌을 들 수가 없어서

상자는 못먹네요 ㅠㅠ

다시 마을로 돌아가줍시다

올라갈 때는 이쪽 길로 올라와주세요

그리고 여긴 도서관이에요

각종 자세한 팁이 나와있어요

이렇게 전체의 맵을 알 수 있어요

스위치 캡쳐기능으로 저장해두고

활용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

만능렌즈를 가져와야지만 읽을 수 있는

비밀의 책도 있답니다

거울의 방패도 기억할게요

마을로 가서 이 집에 들어가줍니다

여기도 수집을 하는 곳이 있네요

어? 안녕 마린~

이렇게 말하고 허밍으로 노래를 불러줍니다

귀엽네요

그리고 여긴 마을 도구점이에요

200루피를 모아야겠어요

그러게?

어디에 쓰는 물건일까?

도구점 아래의 풀숲을 베어주었어요

루피도 먹어줍시다

???

ㄴ갑자기 분위기 미니게임ㄱ

인형뽑기 같은 게임이 있네요??????

당황잼

아이템을 뽑는 곳 아래에

동그랗게 불이 들어와서

플레이하기는 쉬워요

Aㅏ.....

실패하면 아이템이 조금 밀리는데

그 상태로 다시 게임을 할 수 있어요

와 친절해라~~

두 개 얻었어요 ㅎㅎ

야호 하트조각! 발~견~

주머니도 두둑해졌어요

여기서 루피를 조금 더 모을 수도 있어요

도서관 위 쪽의 숲으로 와주세요

숲 길이 두 갈래인데

그 중 왼쪽이에요

신비한 숲의 미션!

꼬리리의 동굴 열쇠 찾기!

피가 3칸이니까

몬스터와 잘 싸워서 진행해주세요

먼저 때리려고 하지말고

방패로 공격을 막아낸 다음

공격하는 편이 수월합니다

너구리 발견!

너구리의 위치는 여기쯤이에요

ㅇㅋㅇㅋ 가루를 싫어하니

가루를 가져오라는 말이군요

더 앞으로 진행했더니

너구리가 저를 이상한 곳으로 보냈어요

그리고 그 위에는 대요정의 샘이 있네요

위치는 여기쯤

몬스터를 잘 잡고

이 쪽으로 와주세요

여기에 있는 통나무 속으로 들어갈거에요

들어가서 갈라진 바닥을 주의하라네요

아~

RGRG 느낌알지

갈라진 부분은 오래 머물면 내려 앉으니

빠르게 지나가주세요

공략법

1. 우선 맵 위쪽으로 간다.

혹시 갈라진 바닥이 내려 앉았다면

위쪽 맵으로 한 번 갔다가 와주도록 하자

2. 화살표 방향으로 내려오며 보라색 수정을 깬다.

맵 12시 방향의 갈라진 바닥이

내려앉지 않도록 조심히 이동하자

3. 반대쪽으로 돌아와 보라색 수정을 깬다.

갈라진 바닥을 유의하여 이동하자

4. 상자 바로 아래에 있는 돌을 왼쪽으로 1칸민다.

5. 상자를 열어 아이템을 먹는다.

상자 보상은 50루피에요!

먹은 뒤 위로 가줍시다

지금은 저 해골 오브젝트를 부수거나 들 수가 없어

하트조각을 먹을 수 없네요

돌을 잘 밀어서 반대방향으로 나옵시다

여기서 왼쪽으로 가면 버섯이 있어요 주웁시다

맵 위쪽의 길로 오다보면 상자가 있네요

저 상자에 왠지 열쇠가 있을 것 같아요

여긴 아직 못 들어가요

쭉 오른쪽 길로 갑니다

하트 조각도 못 먹어요 ㅠㅠ 아직은요

아래 쪽으로 갑시다

수상한 곳으로 들어갑시다

말을 걸었더니

아까 주웠던 버섯을

마법의 가루로 만들어 주었어요

할머니가 한 번 써보라고해서

여기에 써봤어요

그랬더니 그렇게 쓰는 거라고

나중에 버섯을 가져오던지

아니면 돈을 받고 팔겠다고 하시네요

이제 너구리한테 가줍니다

중간 중간에 신비한 숲을 탐색하다보면

여러 아이템을 얻을 수 있어요

ㄴ아저씨가 왜 거기서 나와?ㄱ

타린 아저씨가 왜 여깄어요???

정면은 더욱 마리오를 닮은 그....

네..

타린아저씨를 구하고 난 뒤에는

뒤쪽의 길이 열려요

그곳으로 쭉 나아가면 상자가 있답니다

상자 속에서는 꼬리리의 열쇠가 !

이제 꼬리리의 동굴로 가줍시다!

그 전에 마을로 돌아가면

이 집으로 가줍시다

4쌍둥이의 집이에요

요시 인형을 구해달라고 하네요

생각보다 판정이 좋아서 금방 얻을 수 있어요

ㅋㅋㅋㅋㅋㅋ

다 털어가는 중

우와 이 미니게임 재밌다!!

주머니인 줄 알았는데

마법의 가루이군요

ㄴ니가 그걸 어떻게 알아?ㄱ

내가 요시 인형을 가진 것을 어떻게 알았지?...

호오

물물 교환을 해야하는 군요?

다시 해안가로 가주세요

꼬리리의 동굴은 이쪽에 있어요

해안가 바다쪽으로

못 갔던 방향으로 나아가면

이런 돌로 만든 건물이 있어요

여기가 바로 꼬리리의 동굴입니다

왼쪽 길로 돌아가서 입구로 가줍시다

열쇠를 넣으면 꼬리리의 동굴로 들어갈 수 있어요!

다음 공략에서 이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