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즈 오브 킹덤즈 VIP6가 필요한 이유 & 구글 결제 과금 공략

게임추천|2019. 9. 24. 16:39

지난 9월 3일 정식 오픈한 라이즈 오브 킹덤즈의 성장세가 심상치 않다. MMORPG가 아닌 전략 시뮬레이션 장르가 구글 매출 순위 2위까지 올라온 모습을 보면 말이다. 공식 모델 하정우 덕분도 있겠지만 무엇보다 탄탄한 게임성이 뒷받침된 덕분이 아닐까 싶다. 개인적으로는 문명 시리즈나 COC가 떠오르는 매력적인 그래픽도 높이 사고 싶다. 혹자는 '과금 설계를 정말 치밀하게 잘 짰다'라고도 이야기하시더라.

그런 의미에서 라이즈 오브 킹덤즈를 시작하시는 분들이 꼭 알아두셔야 하는 내용을 공략해보려고 한다. 우선 1200원을 첫 결제하면 지급되는 전설 사령관 '미나모토노 요시쓰네'를 살 것인지 말 것인지가 대표적이다. 처음 문명을 선택할 때 주어지는 기본 사령관은 영웅 등급이기 때문에 '전설인데 1200원 정도면 쓸만하지'라며 아무 생각 없이 지르는 분들이 많다. 초반에는 그럭저럭 쓸만하겠지만 중후반부에 진입할수록 성장시키기가 어렵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왜냐하면 새로운 스킬을 배우려면 승급을 통해 별을 올려줘야 하는데, 재료인 전설 조각상을 쉽게 얻을 수 있는 것도 아니고 필요 개수도 상상을 초월하기 때문이다.(상단 이미지 참고) 모든 스킬을 MAX까지 올리는 '5555'까지 찍으려면 무려 690개가 필요하니 말이다. 1200원짜리 미나모토를 '머니모토'라고 부르는 이유다. 즉 웬만큼 과금을 하실 생각이 아니라면 그냥 처음에 지급되는 영웅 사령관을 열심히 키우는 것이 낫다. 스킬 레벨과 각성까지 찍어주면 밥값은 하기 때문이다.

같은 맥락에서 현재 이벤트로 무료 지급되는 한국 사령관 '선덕여왕'도 마찬가지다. 선덕여왕 또한 전설 등급이기 때문에 스킬 레벨을 전부 올리려면 적지 않은 비용이 필요하며, 무엇보다 전쟁용이 아닌 '채집용 영웅'이기 때문에 끝까지 승급시켜주는 것은 비효율적이다. 선덕여왕을 가장 잘 활용하는 방법은 2성까지만 승급을 한 뒤, 2번째 패시브 스킬 '통찰력' 레벨을 최대한 높여서 금화 채집에 붙여놓는 것이다. 이외에도 채집 영웅은 가이우스, 샤르카, 쿠스탄차, 클레오 등이 있으며 각 채집물 종류별로 4명까지 키우기를 추천한다.

라이즈 오브 킹덤즈를 시작하면 'VIP 레벨을 최소한 6이상 올리라'는 말을 많이 들어보셨을 거라 생각한다. 'VIP 레벨은 최대 15까지 존재하는데 왜 6까지만 올리냐?' 하신다면 '두 번째 건설 대열'을 개방하기 때문이다. 따로 재화를 소모하거나 아이템을 사용하지 않아도 2번째 장인을 사용하여 건물 업그레이드나 건설을 더 빠르게 진행할 수 있게 해준다. 이 밖에도 생산력과 속도가 대폭 증가하는 등 혜택이 적지 않다.

아니면 조금 더 욕심을 내서 7레벨을 찍는 것도 나쁘지 않다. 일일 무료 보상 상자에서 영웅 사령관 조각상을 1개씩 주기 때문이다. 이를 꾸준하게 모으면 초반 사령관을 키울 수 있을 수준은 될 거라 생각된다.

VIP포인트는 주기적으로 주어지는 무료 상자를 열어서 획득할 수도 있지만 이것만으로 레벨 6까지 올리기엔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린다. 우측에 보이는 플러스 모양 아이콘을 눌러 '보석 1개=포인트 1점'의 비율로 교환이 가능하지만 이 또한 그렇게 효율적이라고는 볼 수 없다.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방법은 첫 충전 선물을 포함한 패키지들을 구매하는 것이다. 그렇다. 라오킹을 시작한 이상 미나모토는 결국 살 운명이었다. 그 이유는 자세히 보면 거의 모든 패키지에 VIP 포인트가 포함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나는 무조건 무과금으로 6레벨 찍을거야!'하시는 분들은 이벤트나 퀘스트 보상으로 주어진 보석을 전부 포인트에 투자하셔야겠지만, 소과금 이상 하실 분들은 패키지를 통해 보석 낭비를 막을 수 있다.

참고로 각 VIP 레벨을 달성하기 위한 요구 포인트는 위와 같다. 보석 가격을 고려해 '1천 포인트=5천원'이라고 생각하면 6레벨까지 필요한 금액은 대략 5~6만원 안팎이 되며, 패키지를 활용하면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과금을 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구글 결제를 하실 것 같은데, 그런 분들을 위해 팁 한 가지를 더 드리려고 한다. 아이템베이에서 오랫동안 밀고 있는 이벤트를 이용하는 것이다. 구글 기프트 카드 1만원권, 2만원권, 3만원권을 각각 20% 할인된 가격으로 1장씩 구매할 수 있다. 정확하게 VIP 레벨 6에 필요한 금액 6만원 어치를 4만 8천원에 구매할 수 있는 셈이다.

먼저 1만원권은 회원 가입 후에 누구나 구매할 수 있다. 2만원권은 모바일게임 거래 완료 후에, 3만원권은 첫거래 & 휴면 회원에 해당된다면 구매가 가능하다. 라이즈 오브 킹덤즈를 제대로 공략해보고 싶다면 이번 이벤트를 기회 삼아 과감하게 질러보시는 건 어떨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