붕괴3rd 등급표

게임추천|2019. 6. 15. 13:49

 

중국 miHoYo사에서 개발했고 소녀전선의 유통사인 X.D 글로벌이 유통하는 붕괴3rd, 중국산 모바일 게임이라고는 생각안되는 퀄리티와 최적화로 흥행에 성공했고 얼마전 1주년 이벤트도 하며 매출 순위 상위권에 올라가는 등 여전히 인기를 모으고 있습니다. 그럼 최강캐릭터 랭킹, 즉 등급표를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리세마라 랭킹과는 다른 관점

최강캐릭터 랭킹은 리세마라 랭킹과는 다른 기준으로 순위를 매기고 있습니다. 무한 심연 협력 플레이 기억 전장 별에대한 적성도 외에도 화력 생존력 지원 능력을 고려하여 순위화했습니다. 리세마라 랭킹은 추후에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최적의 무기, 성흔을 장비하고 평가

상기 이외에 각각의 캐릭터에 접근 할 수 있는 최적의 무기, 성흔을 장착시킨 후 비교, 캐릭터 자체의 성능이 아니라 장비의 성능을 포함하여 평가합니다.

[종합]최강 태릭터 순위

 

종합랭킹에서 가장 강한 캐릭터는?

심연, 협력, 기억 전장을 모두 감안하여 종합적으로 최강이라고 생각하는 캐릭에 투표한 결과.

◆종합 SS랭크 캐릭터의 상세 설명

◆종합 S랭크 캐릭터의 상세 설명

[무한 심연] 최강 캐릭터 순위

무한 심연 순위 평가 기준

화력의 섬멸력의 높이를 중시

Ver1.5로 업데이트되면서 코어 온도 시스템이 구현되어 심연의 지속 데미지가 증가했습니다. 전투가 장기화 되면서 불리해지는 점에서 화력 섬멸력이 높은 캐릭터를 높게 평가하고 있습니다.

피탄 어려운 캐릭터를 높이 평가

Ver1.5에서 코어 온도에 따라 적 캐릭터도 강해집니다. 층 온도에 따라 즉사 해버리는 경우도 많이 있기 때문에 안전한 상황을 만들어 낼 수 있거나 회복스킬 소유 캐릭터나 원래 피탄이 어려운 원거리 캐릭터를 높게 평가합니다.

[기억전장]최강 캐릭터 순위

[협력플레이] 최강 캐릭터 순위

협력플레이 순위 평가 기준

MVP 용이성과 주회 성능을 중시

현재 협력플레이는 퀘스트를 선회하여 보상을 얻을 것이 많다. 따라서 MVP 획득 용이성(=다른 플레이어보다 많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과 주회 성능을 높이 평가하고 있습니다.

차점에서 고난이도 퀘스트에 대한 적합성을 평가

협력플레이 이벤트는 초고난이도 퀘스트가 구현될 수 있습니다. 이때문에 고난이도 퀘스트 공략 기여도도 고려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