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전앤파이터] 던파 핀드워 레이드 공략 포탑+병참 기지 공략

게임추천|2019. 8. 7. 00:03

던파 핀드워 레이드 공략 포탑 공략

 

식물의 아이비

식물이 일정 영역에 자라나면 "괴롭히지 마!"라는 대사와 함께 식물이 사라지면서 아래에서 가시가 올라옵니다.

해당 패턴이 종료되면 그로기 상태가 되어 딜타임이 생깁니다.

 

 

 

던파 핀드워 레이드 공략 병참 기지 공략

 

중력의 바이스

병참 3인방 중에서는 제일 쉬운 편에 속한다.

다른 병참 네임드와 다르게 조우 후 일정 시간이 경과하면 본 패턴이 시작된다.

전반적으로 조금 느릿느릿하지만 강력한 공격이 많은데, 임의의 파티원에게 둔화를 걸고 내려찍거나 들었다가 메다꽂는 류의 공격이 많다.

둔화에 걸린 경우 맞기 싫다면 장난감을 사용해 회피해도 좋다.

패턴 돌입 후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면 즉사 패턴 시전하는데, 작은 운석을 몇 번 떨구다가 강제 지진을 발생시킨 뒤 매우 큰 운석으로 광역 딜을 넣는다.

전초 몹인 핀베르 광역 딜 패턴과 마찬가지로 즉사 직전에 강제 퀵스 타이밍이 무조건 주어지므로 운석만 적당히 피하다가 퀵스 타이밍이 오면 퀵스 쓰고 버텨서 딜해주면 된다.

역시 작은 운석에 피격돼도 다운이 되니 낚여서 퀵스를 쓰는 일은 없도록 한다.

어둠의 액시온

시작 시 체력 10%를 까야 본 패턴에 돌입한다.

본 패턴 돌입 이전에는 그냥 구슬 모양인데, 장판으로 발악하는 게 꽤 아픈 편이니 무큐기 스킬을 아낌없이 써서라도 체력을 빠르게 깎는 편이 좋다.

체력 10%를 까면 필드가 암전 되고 액시온이 무작위로 파티원에게 암습을 시도하는데, 액시온의 눈이 빛나는 타이밍에 카운터 공격을 하면 빛의 기둥이 생긴다.

카운터를 실패한 경우 세 번까지 맞게 되면 엑시온의 불길에 갇혀 홀딩 상태가 되며, 주기적으로 액시온이 충격파를 써서 데미지를 입힘과 동시에 풀어준다.

빛의 기둥을 4개 만들면 기둥들이 곧바로 움직이면서 모였다 헤쳤다를 반복하고, 시간이 지나면 딜타임이 시작된다.

다만 빛의 기둥이 4개가 된 시점에서 기둥 밖에 있는 파티원은 꼼짝없이 죽어버리므로 빛의 기둥을 3개까지 만들고 잠깐 굳어버린 파티원이 없는지 확인한 뒤에 마지막 4번째 기둥을 뽑도록 해야 한다.

살기 위해 기둥을 쫄래쫄래 쫓아가다 보면 이게 자꾸 다른 기둥이랑 겹쳐서 진로를 예측할 수 없게 만들어버리기도 하는데, 그런 경우엔 그냥 진입 방향 그대로 일직선으로 지나가면 된다.

괜히 꺾으려고 하지 말고 그냥 자신이 탄 기둥을 믿고 쭉 가던 길 가면 조금 뒤 딜타임. 빛기둥에 둘 이상 들어가도 빛기둥이 사라지는 건 아니니 정 곤란하면 다른 사람의 빛기둥으로 옮겨 타도된다.

빛의 유클리드

시작 시 체력 10%를 까야 본 패턴에 돌입한다.

유클리드는 특이하게 공격받으면 루크의 코코볼처럼 광탄을 뿌리는데, 이 광탄은 전부 1p 지정 어그로로 되어 있으므로 상대할 때 참고할 것. 기본적으로는 불필요한 공격 자체를 안 하는 게 좋지만 맨 처음 체력 10%를 깔 때는 어쩔 수 없다.

패턴 돌입 시 하단에 빛 구슬 5개가 보이고 카운터 패턴이 시작되는데, 검은 화산의 마테카처럼 타이밍을 맞춰서 카운터를 날려주면 된다.

광폭화 첫 단계인 분신 공격 단계에서도 분신을 대상으로 카운터를 쳐서 딜타임을 만들 수 있으니 본체 카운터가 어렵다면 분신 카운터를 노리면 된다.

분신은 공격 속도가 본체보다 약간 빠른 걸 주의한다.

보통 본체는 하나라 구슬 빼기가 쉽지 않은 반면 분신은 파티원 한 명당 하나씩 여러 번 생겨서 오히려 이때가 카운터 5회 채우기 더 쉬운 편이고, 캐스팅 바 차는 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파티원 한 명이라도 카운터 못 치면 캐스팅 완료 이전에 5회 하기는 힘들기 때문에 웬만한 공대는 이때 카운터를 다 치게 된다.

그렇게 5번의 카운터 횟수를 충족시키면 유클리드의 빛이 꺼지고 딜타임으로 넘어가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