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파 테이베르스 패턴 공략 가이드

게임추천|2019. 7. 22. 00:03

ㆍ모바일로 오신 분들은 PC모드로 감상 하시는걸 추천합니다.

 

 

1. 던전 위치

 

​- 지도상의 '파란 캐릭터 아이콘'이 있는 장소가 던전 대기실이며 우측이 테이베르스 던전이다.

​- 암시장에서 올 때는 '우측 위' 방향으로 가면 던전 대기실이 나온다.

- 특수채널에 테이베르스 전용 채널이 있어서 보통 그곳에서 파티를 구하지만, 어느 채널에서 입장하든 상관 없다.

 

2. 던전 설명

 

- 난이도는 가이드 던전(매우 쉬움) --> 싱글 모드(보통) --> 일반 모드(어려움) 순서로 어려워지며 보상도 차이나고 입장횟수는 서로 공유한다.

- 던전 입장 시 우측 아래에 싱글 모드 버튼을 클릭하면 난이도가 대폭 하향된 1인용 던전으로 입장 가능하다.

- 추천 도핑 물약 : 투신의 함성 포션(데미지 증가), 정신 자극의 비약(쿨타임 감소), 고농축 힘&지능의 비약(힘 or 지능 증가)

3. 패턴 설명

 

[1번째 맵 (잡몹)]

 

- 첫방은 버프 걸고 도핑 하면서 잡아준다.

 

 

[2번째 맵 (잡몹)]

 

- 2번째 방의 잡몹은 3번에 나눠서 나오는데 '빨간 원 --> 파란 원 --> 노란 원' 순서로 나온다.

- 물량빨 때문에 생각보다 아프니 빠르게 잡아준다.

 

 

[3번째 맵 (네임드 - 구속된 케프로스)]

 

1. 일반 패턴 (왼쪽부터 순서대로 1~3)

1) 할퀴기 : 전방을 공격한다. 딱히 아프진 않고 위아래로 피하면 된다.
2) 점프쿵찍 : 점프해서 캐릭터 위로 떨어져 공격한다. 딱히 아프진 않고 맞거나 달려서 피한다.

3) 타락의 기운 : 전방에 구체를 하나 소환한다. 터지기 까지 오래 걸리므로 천천히 부숴준다.

 

2. 특수 패턴


1) 타락하라 : 화면 중앙에 메세지가 뜨고 캐릭터를 밀어내며 포효한다.

그 후 캐릭터를 기준으로 일반모드에선 전방에 캐릭터당 1줄짜리, 싱글모드&가이드던전에선 전방에 3줄짜리 돌진패턴을 시전한다.

돌진패턴은 2번 반복한다.

- 혼자 할 때는 대각선으로 달리면서 피해주면 된다.
 


2) 원망의 목소리 : 화면 중앙에 메세지가 뜨고 캐릭터를 밀어내며 포효한다. 그 후 좌우 둘중 한 곳의 벽에서 중앙에 빔 1개, 그 다음 위아래에 빔 2개를 쏜다.

- 그 후 그로기(딜타임)상태가 되므로 공격하면 된다.

 

 

[4번째 맵 (잡몹)]

 

- 3번째 방의 잡몹도 3번에 나눠서 나오는데 '빨간 원 --> 파란 원 --> 노란 원' 순서로 나온다.

- 물량빨 때문에 생각보다 아프니 빠르게 잡아준다.

 

 

[5번째 맵 (네임드 - 스페니노스)]

 

1. 일반 패턴 (좌측 위부터 순서대로 1~5)

 


1) 워터볼 연사 : 입장하자마자 전방으로 바로 쏜다. 그 후, 랜덤한 때에 쓴다. 별로 안 아프다.

2) 펭귄 브레스 : 전방에 함성 발사!! 조금 아프다.

3) 타락한 기운에 휩쓸려라 : 익스트루더 약간 주변의 캐릭터들을 빨아들이면서 발사하다가 터진다. 조금 아프다.

4) 펭펭 충격파 : 근접하면 종종 좁은 범위로 주위에 충격파를 내뿜는다. 별로 안 아프다.

5) 타락한 분신 흡수 : 패턴 시전시간 동안 스페니소스는 무적이 된다. 소환된 펭귄 분신은 그냥 돌아다니기만 하지만, 시간 내에 없애지 않으면 스페니소스가 분신들을 흡수해 체력을 대량 회복한다.

 

2. 특수 패턴


1) 감히 날 화나게 하다니 : 일정 시간이 지나면서 펭귄의 몸집이 커지다가 때가 되면 해당 대사 출력 후, 주위에 빨간 원이 퍼진 후 거대 충격파를 시전한다. 매우 아프므로 빨간 원이 퍼진 후에 타이밍을 맞춰서 점프하면 된다.

 

 

[6번째 맵 (보스 - 은빛의 하르바트)]

1. 일반 패턴 (좌측 위부터 순서대로 1~4)

 


1) 할퀴기 : 전방을 공격한다. 좀 아프다.

2) 점프쿵찍 : 점프해서 캐릭터 위로 떨어져 공격한다. 좀 아프다.

3) 돌진 : 전방으로 돌진해 공격한다. 지나온 자리엔 일정시간 불길이 생기며 그 위에 지속 데미지를 입힌다.

4) 유도형 구체 : 특정 캐릭터를 랜덤으로 마킹해 유도형 구체를 발사한다. 많이 아프다. 달리면서 피한다.

2. 특수 패턴 (패턴 1~3을 일정 시간마다 순서대로 반복한다)


1) 아름다운 나의 힘을 : 캐릭터를 밀치면서 포효 후, 랜덤한 위치의 두 줄에 구체들을 떨궈서 폭발시킨다.

그 후 그로기 상태(딜타임)가 된다.


2) 이곳을 벗어날 순 없다 : 캐릭터를 밀치면서 포효 후, 특정 캐릭터 주변으로 고정된 파란 원을 생성시킨다. 그 후 랜덤한 캐릭터를 마킹해 유도형 구체를 떨군다.

- 버퍼가 있다면 광역 힐로 버틸 수 있지만, 없다면 시계방향 또는 반시계방향으로 뛰면서 피해야 한다.

(움짤)

- 파란 원 밖으로 나가게 되면 광역 즉사 패턴이 나오니 주의하자.


3) 타락한 불꽃 : 점프해서 좌측 끝으로 내려앉은 후 사진과 같이 불꽃지대가 형성된다. 그 후 랜덤한 캐릭터 머리 위에 구체가 생기며, 마킹된 캐릭터를 향해 걷는다. 보스가 지나온 자리에도 불꽃이 생긴다.

- 5시 방향에서 기다리다가 반시계방향으로 돌아가 유도하는 것을 추천한다.

(움짤)

[출처] [던파 Tip] 테이베르스 패턴 공략글|작성자 심마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