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 클래식 사전예약 소식 및 출시일

게임추천|2019. 7. 20. 01:33

'테라 클래식 출시일은 8월 13일'

 

"테라"는 나의 20대를 함께 한 게임이라고 해도 무방할 정도로 모든 클래스 만렙을 달았을 정도였으니깐 인생게임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처음 만렙을 달성한 캐릭터는 캐스타닉 궁수였다. 비밀기지, 밤피르의저택, 사교도의 은신처, 사령술 연구소, 황금의 미궁, 아카샤의 은신처까지 나올 때가 만렙이 50LV였는데 그때 기억들이 선하다. 각 퀘스트와 던전에서 드랍되는 아이템들을 먹고자 아주 많은 시간들을 할애하고 "헤딩"이라고 해서 죽기도 많이 죽었는데 특히, 황미에서 갑옷과 아카샤의 무기까지 서버 내에서 처음으로 먹어 많은 유저들의 부러움을 사기도 했었다.

 

테라를 좋아했던 이유는

탱딜힐의 완벽한 밸런스로

던전 헤딩 하는 맛이 좋았기 때문!

그 후로 공미, 검탑, 켈사이크, 발더, 샨드라, 데사이럭스, 듀리온, 벨릭의신전, 안타로스의 심연까지 꾸준히 테라를 즐겼던 것 같다. 하긴, 그때는 친구들과 함께 삼삼오오 PC방에 모여서 폭군 바라코스의 도끼날 파워샷을 피하면서 얻은 갑옷과 신발 등을 경매장에서 팔리기만을 고대했던 순간들이 있었는데 이제는 "테라 클래식"이라는 이름으로 모바일 게임으로 만나게 된다는 소식이다.

 

 

 

 

 

테라 클래식 직업

엘린의 모습이 더 진화했다!

 

 

 

 

공개된 직업과 종족은 하이엘프 궁수, 휴먼 무사, 엘린 사제, 케스타닉 검투사인데 이들의 사용하는 스킬만 보아도 이름과 특징을 잘 알 정도이다. 한 가지 경험담을 말하면 무사, 검투사, 법사는 파티 플레이로 잡을만한 정예 몬스터를 혼자 잡을 정도로 컨트롤만 잘하면 독식이 가능할 정도였다. 모바일 게임에서도 과연 그런 컨트롤이 가능하지 모르겠지만 만약 그렇다면 추천하는 직업이 되지 않을까 싶다. 또한, 궁수는 꾸준한 후방딜을 통해서 안정된 딜 사이클을 가지고 있고 사제는 역시나 광역, 단일 힐량이 높고 몬스터 제어로부터 해방시킬 수 있는 디버프 해제 스킬이 인상적인 힐러가 아닐까 싶다.

 

어떤 캐릭터를 선택하더라도 한자리만큼 포지션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테라는 캐릭터 선택에 대한 부담이 적은 편이다. 탱딜힐의 조화와 던전 공략이 더해지지 않으면 아이템 파밍이 불가능한 구간들이 많기 때문에 유저들과의 끈끈한 커뮤니티도 잘 되는 게임이 바로 "테라"이기 때문이다. 하아, 모바일로 만나는 테라라 왠지 더 기대되고 공개된 영상들을 보니 기존보다 훨씬 더 진화된 느낌들이 여럿 느껴진다.

현재, 테라 클래식은 카카오 + 사전예약 페이지 + 구글 사전예약까지 할 수 있기 때문에 모두 다 완료하는 것이 좋다. 초반 재화 지원이 있고 없고 차이는 또 많이 달라지기 때문에 다양한 이벤트와 더불어 함께 병행하도록 하자. 테라 클래식 사전예약하게 되면 자켓 코스튬을 기본으로 받을 수 있고 카카오 사전예약으로 머리띠와 이모티콘, 구글 플레이 사전예약으로 레드 다이아 200개를 받을 수 있다.

 

캐릭터명 선점하기, 파티원 초대하기, 공식카페 가입하기 퀘스트를 통해서 레드 다이아, 침묵의 씨앗, 정령의돌을 받을 수 있다. 초반에 빨리 치고 나갈 수 있는 유용한 아이템들이기 때문에 꼭 퀘스트 완료까지 완료해서 획득하는 것이 유리하다. 현재 공개된 서버가 많으나 혼잡할 정도로 많은 유저들이 몰리고 있기 때문에 서두르는 것이 좋다.

 

파티원 초대는 본인만의 링크를 통해서 친구들에게 공유해 참여하면 레드 다이아를 무려 400개나 받을 수 있다. 사전예약, 파티원 초대까지 합치면 상당히 많은 레드 다이아를 받을 수 있는 것이기 때문에 꼭 참여해 3명의 파티원을 모집해 보도록 하자. 마지막으로 공식카페게 가입하면 침묵의 씨앗과 정령의 돌을 받을 수 있으며 기대평 남기면 추첨을 통해 모바일 문화상품권을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도록 하자.

 

 

원작 테라를 이제 모바일MMORPG로 만나는 날이 얼마 남지 않은 것 같다. 출시일 공개는 아직 미정이지만 조만간 만날 수 있을 것 같다. 문장을 통한 다양한 전투 스타일을 구사할 수 있고 던전과 레이드를 통해서 장비 파밍 하는 재미가 쏠쏠한 게임 중 하나라고 생각한다. 기존 테라의 분위기를 가지고 있으나 모바일만의 차별과 재미를 부여했다고 했으니 기대해보도록 하고 추가적인 내용이 있다면 추가 포스팅을 통해서 안내하도록 하겠다.

 

사전 예약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