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게임 순위 1등 일곱개의대죄 등급표 07-15일자 최신판

게임추천|2019. 7. 15. 11:39

먼저 일곱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 등급표 S랭크부터 살펴보도록 하죠. S랭크에 속하는 캐릭터는 [색욕의 죄] 성기사 고서와 [탐욕의 죄] 모험가 반, [나태의 죄] 요정왕 킹 그리고 [복수의 화신] 요정 헬브람 그리고 이번에 새롭게 등장한 [폭식의 죄] 대마법사 멀린입니다. 일곱개의 대죄 같은 경우 등장하는 캐릭터가 한정적이기 때문에 같은 캐릭터들이 앞의 칭호만 바뀌어서 나오기 때문에 앞에 나오는 칭호를 잘 보셔야 합니다.  


하나씩 좀 살펴보면 색욕의 죄 고서의 경우 전체 공격, 아군의 스킬 랭크 업, 필살 게이지 감소 같은 우수한 스킬과 필살기를 사용합니다. PVP에서도 거의 최고 수준의 능력을 보여줍니다. 고서의 랭크업 효과는 파티를 구성할 때도 다른 파티 캐릭터들의 능력을 동반 상승 시켜주기 때문에 어떠한 파티에서도 환영을 받습니다. 그 다음 탐욕의 죄 모험가 반의 경우 섬멸전 평가는 좋지 않지만, PVP와 주회에서 좋은 반응을 얻는 캐릭터입니다. 반 역시 상대를 디버프 시키는 스킬과 범용 공격이 가능합니다. 공격력도 좋지만 흡혈 상태에서는 생존력도 무척이나 우수하기 때문에 등급표 S랭크에 선정이 됐습니다. 


나태의 죄 요정왕 킹은 디버프 해제 및 회복, 석화 상태에서 아군을 지원한다는 점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캐릭터입니다. 그리고 섬멸전에서 특히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이번에 나온 나태의 죄 요정왕 킹은 일본 공략 사이트에서 모든 평점이 10점을 받았습니다. 그만큼 다양한 활용이 가능한 뛰어난 캐릭터입니다. 

 

 



복수의 화신 요정 헬브람의 경우 위에 소개를 드린 나태의 죄 요정왕 킹과 함께 모든 PVP, 주회, 섬멸전의 모든 평가에서 10점을 받았습니다. 모든 적에게 공격을 할 수 있고 필살기 게이지를 3개 감소 시키는 일반 스킬을 사용합니다. 그리고 적을 석화 시키고, 모든 버프 효과와 자세를 제거하고 대미지를 줄 수 있는 필살기를 사용합니다. 위의 스킬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공격 시 사용하는 모든 스킬들이 다 뛰어납니다. 하지만 HP가 낮다는 단점이 있기는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장비 착용시 장점을 살려서 맹공류의 아이템을 껴주시던지 아니면 단점을 보완한 철벽 계열의 아이템을 넣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폭식의 죄 대마술사 멀린도 S랭크에 속해있습니다. 위의 평가를 보시면 PvP 평가와 주회(PvE) 평가는 모두 10점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섬멸전에서는 8.5점으로 다른 S랭크 캐릭터들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평가가 높지 않습니다. 아군에게 공격력 비례 보호막을 생성해주는 퍼팩트 큐브가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그리고 아군 영웅은 전투 시작 시 필살기 게이지를 1칸 증가시켜주는 개성 역시도 어려운 난이도를 클리어할 때 좋습니다.

일곱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 등급표 A랭크 


구글 번역이라 이름은 하단의 설명을 참고하시고 캐릭터 아이콘만 확인하세요. (출처 : 게임위드)


이번에는 A랭크 캐릭터들을 좀 살펴보도록 하죠. 먼저 A랭크에 속하는 캐릭터는 일곱 개의 대죄 단장 멜리오다스, 리오네스 왕녀 엘리자베스, 콜렉터 대마술사 멀린, 오버파워 헌터 슬레이더, 리오네스의 영웅 성기사 고서입니다. 한 명씩 좀 살펴보도록 하죠. 멜리오다스는 단일 공격에 특화된 캐릭터입니다. 공격력이 높고 반격의 경우 전체 공격을 지니고 있는 캐릭터들에게 유리하게 작용을 합니다. 그리고 필살기가 최강의 능력을 보여줍니다. 하지만 S가 아닌 A랭크에 속하게 된 이유는 일단 전체 스탯이 공격력 15위, 방어력 22위, 체력 25위로 그렇게 높지 않을 뿐더러 기본 스킬이 단일 공격이라는 점이 반영된 결과가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리오네스 왕녀 엘리자베스는 PVP 8.5점, 주회 9.0점, 섬멸전 9.5점의 평가를 받았습니다. 엘리자베스는 공격 보다는 회복에 포커스를 맞춘 힐러입니다. 보통 파티에서 괜찮은 힐러가 한 명이 있다면 좋습니다. 자신의 공격에 의한 상대 대미지는 거의 없다고 보지만, 아군을 회복 시켜주고 디버프를 해제해주는 능력이 있기 때문에 섬멸전에서 가장 좋은 능력을 발휘하는 캐릭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콜렉터 대마법사 멀린은 PVP 9.5점을 받았고 나머지는 다 10점을 받았습니다. 역시 신규 캐릭터들이 대체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일단 적을 동결 시키는 프로즌 팩터를 사용해서 적을 빙결 시킬 수 있고, 적의 행동을 앞서 제지할 수 있다는 점에서 좋습니다.하지만 공격이 다 단일 적군에 대한 공격이기 때문에 빠른 주회에는 그렇게 좋다는 생각이 들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PVP나 섬멸전에서는 좋은 능력을 발휘하는 캐릭터입니다.  

 


오버파워 헌터 슬레이더는 현재까지 나온 모든 캐릭터들 중에 공격력이 가장 높은 캐릭터입니다. 스킬이 단일 격이라 아쉬운 점도 있지만 강한적을 만났을 때는 좋습니다. 그렇기때문에 PVP에서도 좋은 능력을 발휘합니다. 보통 슬레이더를 잘 활용하기 위해서는 아이템도 공격력을 더욱 높여줄 수 있는 장비를 착용 시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공격력 이외에도 생명력이나 크리티컬 대미지를 높여주는 집중 계열의 장비를 착용 시켜주는 것도 좋습니다. 


[리오네스의 영웅] 성기사 고서는 강력한 디버프 봉인을 사용합니다. 그리고 전체 공격이 가능하기 때문에 빠른 주회 시에도 좋습니다. 필살기 역시 적의 필살기 게이지를 3칸 감소 시키기 때문에 다양한 전투에서 효과적인 전투를 할 때 좋습니다. 초반에는 리오네스의 영웅 성기사 고서도 일곱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 등급표에서 좋은 반응을 얻었지만 신캐릭터가 나온 이후 조금씩 하락하는 추세인 것 같네요. 

일곱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 등급표 B랭크 


이번 B랭크의 경우 초반에 나왔던 캐릭터들이 많습니다. 이름 먼저 쭉 나열을 해보도록 하죠. 분노의 죄 마신 멜리오다스, 선더볼트 수호자 길선더, 신속의 기사 수호자 제리코, 철벽의 기사 수호자 그리아모어, 템페스트 성기사 하우저, 숲의 수호자 요정왕 킹, 무법자 싸움꾼 반, 질투의 죄 성기사 다이앤, 쿵푸 마스터 격투가 다이앤, 스내치 싸움꾼 반 순입니다. B와 C의 경우 국내 커뮤니티를 통해서도 캐릭터에 대한 설명을 보실 수 있어서 대충 제가 특징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분노의 죄 마신 멜리오다스는 높은 공격력과 단체의 적에게 대미지를 줄 수는 있지만 그 이외의 디버프나 상태 이상 같은 능력이 없어서 조금 아쉬운 캐릭터입니다. 선더볼트 수호자 길선더는 방어력과 HP가 다른 캐릭터들에 비해서 높습니다. 초반에는 화력이 좋은데 중반이 넘어가면서 화력이 조금 아쉬운 캐릭터입니다. 

 

 



신속의 기사 수호자 제리코는 현재는 조금 평가가 낮지만 상당히 괜찮은 캐릭터입니다. 칭호답게 빠르게 적을 섬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출혈을 시킬 수 있기 때문에 지속 딜이 가능합니다. 스킬을 많이 사용할수록 치명 확률이 증가합니다. 현재까지는 섬멸전에서 제리코에게 유리한 적들이 나오기 때문에 빛을 못보고 있지만, 속력 속성이 나올 경우 제리코가 더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철벽의 기사 수호자 그리아모어는 압도적인 체력과 방어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방어력을 올려주고 체력을 늘리고 대미지를 감소 시키는 필살기와 스킬은 파티에서 그리아모어가 지니고 있는 특성을 잘 말해주고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PVP에서는 좋은 점도 있지만 주회 시에는 화력이 부족하고, 섬멸전에서는 거의 무용지물이라 평가가 높지는 않습니다.  

  
요정왕 킹은 단일 공격을 사용하는 캐릭터로 디버퍼와 함께 사용하면 좋습니다. 주회와 PVP에서는 조금 약하지만, 섬멸전에서는 발군의 실력을 발휘하기도 합니다. 템페스트 성기사 하우저는 전체 공격에 특화된 캐릭터입니다. 스테이지 주회에 유리하긴 하지만 앞서 말씀을 드렸듯이 상위 호환 캐릭터들이 존재하다는 점이 1순위 픽업으로 꼽기에 조금의 아쉬움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어서 일곱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 B랭크 무법자 싸움군 반, 스내치 싸움꾼 반입니다. 위의 사진이 무법자, 하단이 스내치입니다. 무법자 싸움꾼 반은 섬멸전 붉은 악마에게는 매우 뛰어난 능력을 보여주지만 그 이외의 주회나 PVP 등에서는 그렇게 큰 매력이 없는 캐릭터입니다. 그리고 스내치 반 역시 흡혈과 상대를 디버프 시키는 능력이 있고 섬멸전에서 좋은 능력을 보여줍니다. 하지만 상위 호환 캐릭터가 있기 때문에 섬멸전 이외의 부분에서는 비교적 낮은 평점을 받았습니다. 



끝으로 질투의 죄 성기사 다이앤과 쿵푸 마스터 격투가 다이앤이 등급표 B랭크의 마지막을 장식했습니다. 질투의 죄 성기사 다이앤은 전체 공격이 가능한 스킬들을 지니고 있지만 상위 호환 캐릭터들이 존재하기 때문에 굳이 1픽으로 파티에 넣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안정적인 플레이가 가능하지만 역시나 전반적으로 조금 부족한 느낌이랄까요? 상위 호환이 없다면 다방면에서 괜찮은 성능을 보여주기 때문에 사용하기 나쁘지 않은 캐릭터입니다. 쿵푸 마스터 격투가 다이앤은 공격자 겸 디버퍼로 활약을 할 수 있습니다. 공격을 받을 때마다 크리티컬 확률이 10% 씩 올라가기 때문에 전반부 보다는 후반부에 더 좋은 능력을 발휘합니다. 쿵푸 마스터의 경우에도 다른 분야보다 섬멸전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일곱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 등급표 C랭크

 



A랭크까지 작성을 하는데 이미 3시간이나 흘러서 도저히 B랭크 캐릭터들까지 설명을 하기는 조금 힘드네요. 그냥 캐릭터 아이콘이랑 이름 정도만 확인을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보시면 SR과 R 등급 캐릭터 중에 C랭크에 속해 있는 것들은 SR 중에서 비교적 능력치가 좋은 편의 캐릭터이기 때문에 SSR이 없는 분들은 위의 캐릭터들도 고려를 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런데 꾸준히 게임만 하신다면 굳이 C랭크에 있는 캐릭터들가지 쓰지는 않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