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토체스 4.5 덱 추천 / 싸움꾼 쉬바나 덱 공략

게임추천|2021. 2. 1. 19:43

긴 롤토체스 역사 속에서 가장 오래 숨 쉬고 있는 덱은 바로 싸움꾼이 아닐까 싶습니다. 별거 없지만 은근히 강하고, 이번 시즌에 들어와서 버프를 받아서 공격력까지 붙었기 때문에 초반부터 후반까지 못 붙으면 순위 방어 잘 붙으면 우승을 할 수 있는 가장 무난한 싸움꾼 조합 공략을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싸움꾼 같은 경우에는 뒤집개로 만들 수 없는 시너지이기 때문에 선받자를 활용해서 8을 만들어주는 게 중요합니다. 초반에 3성 유닛이 나온다면 무난하게 4쌈꾼을 만들 수 있고, 또 메인 딜러인 쉬바나가 나오면 아이템을 줘서 승리를 할 수 있습니다. 고연포, 구인수, 정손, 루난과 같은 아이템을 많이 주기 때문에 나오는 걸로 맞춰주고, 오른에서 만든 템까지 고루 껴주면 4판 중 1판은 승리할 수 있습니다. 평균 등수는 3등 정도 하네요. 그래서 저도 영상 보면 알겠지만 3등 했습니다.

첫 초밥집에서는 가장 많이 필요한 지팡이를 주워주는 게 좋습니다. 여차하면 음전자를 주워서 뒤집개가 나왔을 때 나무 정령을 추가한다는 생각도 좋고, 장갑도 많이 들어가기 때문에 후 순위로 피해주면 됩니다.

초반에는 탐켄치랑 마오카이가 저 코스트라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운이 좋다면 바이, 쉬바나, 누누를 보게 된다면 쉽게 갈 수 있습니다. 특히 쉬바나 같은 경우에는 메인 딜러로 활동하기 때문에 템만 잘 갖춰주면 초반부터 연승할 수 있지만 완성 템을 초반부터 갖추기는 쉽지 않습니다.

초반에 4싸움꾼만 만들어 주더라도 체력 700과 공격력 20을 받을 수 있어서 체력관리에 굉장히 유리합니다. 초반에 조금 많이 져서 7~8등을 유지하면서 우선순위로 초밥집에서 먼저 가져가는 전략도 상당히 좋습니다.

보통은 50킵을 하면서 레벨업을 해주는 게 좋습니다. 리롤을 해서 3성을 만들어도 좋은 유닛은 고코스트이기 때문에 탐켄치나 마오카이는 나오면 가져가고 안 나온다면 그냥 자리만 채워주면 됩니다. 핵심은 3성 이상이기 때문에 리롤로 돈 낭비하지 말고, 레벨업을 해주는 게 좋습니다.

6싸움꾼을 완성하면서 쉬바나에게 3신기를 다 넣어줬지만 아직 1성이라서 많이 약한 모습입니다. 하지만 시너지가 상당하기 때문에 체력도 상당히 높아서 잘 버틴다는 점이 좋습니다. 그래서 생존력이 높아져서 캐릭터들이 많이 살아남아서 때릴 때 강력하게 때리는 모습도 자주 보입니다.

아직 덱이 완성되지 않은 다른 유저들이 조금 약한 타이밍을 가지고 있을 때 만난다면 시원하게 맞아서 조기 탈락하게 만들어줍니다. 이 덱의 무서운 점은 여기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완성되기 전에 빠르게 체력을 깎아서 탈락을 시킬 수 있다는 점이 어마어마한 강점입니다. 이번 판에 14를 깎아버렸네요 맞은 유저들은 상당히 아플 것 같습니다.

8레벨을 빨리 만들어서 5% 확률로 고코스트 유닛을 찾아야 합니다. 먼저 오른 같은 경우에 아이템을 만들어 주기 때문에 각 캐릭터마다 체력이 많은 덱에서 상당히 고효율을 자랑합니다. 그리고 세트 같은 경우에는 튼튼하면서 데미지까지 잘 나오기 때문에 임시로 쓰고 있던 자야의 템을 옮겨주면 좋습니다.


 

 

 

나오는 아이들 모아서 3성을 만들어주면 상당히 좋습니다. 누누한테 총검 하나 줬는데 메인 딜러로 자리 잡는 모습이네요. 상대팀에 CC가 많으면 메인 딜러에게 수은을 넣어줘도 좋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개개인이 강력한 덱이기 때문에 배치만 잘 하면 쉽게 이길 수 있습니다. 운영하기도 쉽고, 또 순방도 여유롭기 때문에 플레이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