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몽어스 / 크루원(시민) 기초, 잘하는 법 / 꿀팁,공략

게임추천|2020. 9. 15. 10:21

크루원한테 가장 중요한것은 무엇일까요?

바로 미션입니다!

크루원들은 미션을 통해 게이지를 채워서 승리하거나,임포스터를 처형시켜 승리할수있습니다!

미션하는 방법들은..거의다 아실겁니다 굳이 헷갈리는 미션을 뽑자면..샘플검사,배전기 조정등이 있는거 같네요.

배전기 조정은 위에 사진에 있는 원 안에 있는것들을 맞추는것입니다!

단 두번째 파랑색고리부터는 실수하면 처음으로 돌아가니 주의하세요.

샘플 검사는 시작버튼을 누르고 다른걸 하다 오면 위에 사진처럼 되어있을텐데요.

그러면 주황색으로 색칠되어있는 액체가 있을겁니다. 그러면 그 밑에 있는 원으로 된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여기서 미션하는데 문제가 있죠.

바로 미션하는데 게이지가 안찬다고 몰릴때입니다.

1/2,1/3등 여러개를 해야 깨지는 미션은 하나만 한다고 게이지가 올라가지 않습니다. 때문에 게이지로 임포스터로 몰리고 있는 상황에는 위에 있는대로 말하세요!

그리고 미션 중에는 확시(확실한시민) 라는게 있죠?

바로 확미(확실한미션)를 통해 다른 크루원들에게 확실한 시민이라도 인정받는겁니다.

여러분이 만약 확미를 하는 시민을 봤다면 그 사람의 색깔을 정확히 기억하고 투표날때 말해야합니다.​

확시를 이용하여 추리해볼수도 있습니다.

확시가 많을수록 자신을 제외한 확시가 아닌 시민이 임포스터일 확률이 높아지거든요.

때문에 만약 6명이 살아있다고 하고 확시2명과 임포스터2명이 있다고 하면 자신을 제외한 3명이 임포스터이겠죠?

때문에 3명의 동선,알리바이를 확인하여 임포스터를 찾을수 있습니다. 그리고 만약 확시가 아닌 시민 2명이 한명을 몰아간다면 그 시민2명을 의심해봐도 좋겠네요​

또한 크루원끼리 같이 다닌다면 확시가 아닌사람이랑은 같이 다니지 마세요 정확한 시민도 아닌데 둘만 있는 상황을 만든다면 위험하기 때문입니다.

여기까지가 크루원 기초인거 같네요

그다음은 바로 CCTV입니다.

시민에게는 CCTV가 엄청 중요한데요.

중간중간 상부엔진에서 하부엔진으로 오고가고 할때마다 10초정도 지속적으로 CCTV를 보는것이 좋습니다. 임포스터가 크루원을 죽이는 장면도 목격할수 있고 A구역에서 벤트를 타는 장면도 목격할수 있기 때문입니다.

꼭 확실한 장면을 보지 않더라도 임포스터를 찾는방법도 있습니다.

A구역에 노랑,파랑 이 같이 다니고 있었는데 무기고에서 노랑 시체를 찾았다면 파랑이 임포스터일 확률이 매우 높아지거든요.

또한 무빙(움직임)으로도 임포스터를 찾을수도 있습니다!

혼자 있는 상황에서 누군가 당신에게 가까이 간다면 하던 미션을 멈추고 멀리 떨어져보세요. 임포스터가 당황해서 이상하게 움직일수도 있거든요.

(그렇다고 이방법이 확실하진 않으니 참고하시는게 좋아요:)

간혹 다가와서 미션을 한다면 멀리 떨어져서 지켜보다가 다른곳으로 가면 다시 미션을 하는것도 좋습니다!

또한 임포스터가 미션하는척을 할수도 있는데 너무 오래있다 싶으면 의심해봐야해요(초보일수도 있지만)

관리실 카드 긋기는 대략 3~4초

전기실 배선 수리는 4~5초정도 걸리는거 같네요

쓰레기 버리기는 3~4초

데이터 업로드 6~8초

연료 채우기는 4초정도 걸리네요

(직접 계산한거라 약간의 오차가 있을수 있습니다.)

그리고 벤트를 이용해 임포스터가 누구인지 추리해볼수도 있습니다.

[출처] https://cafe.naver.com/psvita7/5810

 

🎀 어몽어스 사보티지 + CCTV 꿀팁

대한민국 모임의 시작, 네이버 카페

cafe.naver.com

만약 보안실에서 시체를 발견했다면 의무실 또는 전기실에 임포스터가 나올 확률이 많죠

때문에 의무실 또는 전기실에 있던사람이 임포일수도 있다고 추리해볼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추리할수 있는 방법을 알아도 죽으면 아무 소용이 없겠죠?

때문에 임포스터가 크루원을 죽이기 쉬운 상황은 빨리 해결해야합니다!

전등이 고장나면 임포스터가 크루원을 죽이기 가장 쉬워집니다 때문에 빨리 고쳐야겠죠

단 혼자가지는 마세요. 임포스터가 대기타다가 죽일수도 있습니다​

또한 너무 많은 사람이 전등을 고치고 있다면 뒤로 물러나서 지켜보세요 어떤 대범한 임포스터가 그상황에 누구를 죽일수도 있고 너무 많은 사람들이 고치면 더 늦어지기 때문입니다.

산소와 원자력은 빠르게 가서 고쳐야한다는건 아시죠?

통신실은 그렇게 위험하지는 않지만 게이지가 안보이고 cctv를 못봐서 빠르게 고치고 미션을 진행해야합니다

고치는방법은 빨간불이 사라질때 까지 돌리거나 주파수를 맞추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투표상황에서 이런저런 이유로 몰리고 있을때는 상대방에게 그 이유를 물은다음에 반박하고

자신의 동선,같이 있던사람이나 지나가다 보던 사람,미션진행도를 말하고 최대한 침착한 말투로 임포스터를 추리하면 의심을 피할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