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삼국지 촉나라 장수 등급표

게임추천|2020. 7. 30. 19:36

4서버 1위, 금오도 군단장, 달기입니다.

 

 

미리 개인적인 의견임을 밝힙니다.

궁금한 사항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촉나라 1티어>

 

제갈량제갈+좌자 기절덱은 서버 초중반 극한의 효율을 냅니다. 좌자를 1번자리에 배치하면 상대 앞열 1,2,3번은 기절에 걸려 아무것도 못하고, 제갈을 4번자리에 배치하면 상대 후열 4,5,6번은 아무것도 못합니다. (제갈을 앞열에 놓으면 상대편 좌자 기절에 걸려 바보될수 있으니, 꼭 4번자리 입니다.) 기절만 해도 좋은데, 제갈은 신병스킬로 상대편 분노도 깎고, 스스로 개인분노수급도 되며, 10성 달성시 딜이 장난 아닙니다. 단, 게임 중후반으로 갈수록 신화염낭이 풀리고 고래가 풀리면 기절덱이 힘이 살짝 빠지긴 합니다.

 

황충모든 장수중에 버프 끝판왕 입니다. 전체무장 치명20%, 전체무장 공격20%, 전체무장 피해20%. 버프성능 뿐만 아니라 버프 무장을 넣으면 전투력이 급증하는데, 특히 10성 황충을 넣으면 거의 두배 가까이 전투력 뻥튀기 현상을 볼 수 있습니다. 전투력이 높아야 pvp에서 선빵을 칠 수 있기 때문에, 1티어라고 봅니다.

 

황월영촉덱의 전체분노증가 장수어떤 덱이든지 전체분노증가 장수는 2~3명이 필수이기 때문에 1티어에 넣었습니다심지어 황월영은 전체무장 피해감면20%, 전체무장 생명20% 버프가 있기 때문에, 위나라 견희보다는 더 좋습니다.

 

위연: 위연은 가후, 조인의 상위호환 입니다. 신화 조인염낭을 착용하면 상대 세로열 분노가 무려 2나 깎이고, 위연은 염낭과 신병스킬로 인해 확정 '기절'입니다. 한마디로, 위연은 몰빵덱 카운터 장수 입니다. 상대가 그 어떤 장수를 몰빵해도, 앞에 위연만 세워놓으면 상대편은 아무것도 못합니다. 그러나 카운터 한정이라 전체적으로 1.5티어쯤 될것 같습니다.

 

(자꾸 위연을 물어보셔서 정보를 추가합니다.)

 

***

위연 기본스킬: 기절40퍼기본

전설 위연염낭: 기절24퍼증가

위연 신병: 기절65퍼증가

신화 신조인염낭: 상대분노감소1

 

위연 9성스킬: 상대분노감소1

*** 

 

 

유비: 4나라 힐러 중에서 유일하게 유비를 1티어로 분류했습니다. 왜냐하면 6성스킬과 신병스킬로 인해, 앞열에 세워놓으면 덱 전체가 좀비가 됩니다. 맞을때마다 전체힐이 엄청나서, 분노가 하나도 안쌓인 상황에서도 패시프처럼 힐이 됩니다. 

 

 

<촉나라 2티어>

 

관우촉덱에서 몰빵을 한다면 단연코 관우 몰빵입니다. 신화염낭 일기당천과 천리주단을 달아주면, 관우 혼자서 처음부터 끝까지 다 합니다. 스테이지, 군단컨텐츠 모두 압도적으로 좋은데... pvp에서는 몰빵 캐릭이 견제당하면 답이 없기 때문에 2티어로 분류했습니다.

 

마초가끔 마초를 아주 잘 쓰시는 분을 보는데, 너무 단단해서 상당히 고전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순수 탱커 중에서는 1티어이지만... 다들 탱은 잘 안쓰시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2.5티어 같습니다. 

 


<촉
나라 3티어>

 

조운, 장비, 마대, 강유, 방통: 아쉽지만 촉덱은 전체적으로 딜은 너무 좋은데 cc기에 취약한것 같습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댓글로 물어봐 주시고, 4서버일 경우엔 금오도 군단으로 오시면 더 자세한 정보들 공유해드리겠습니다모두 즐겜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