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디언테일즈 / 리세마라 무기, 캐릭터 등급

게임추천|2020. 7. 26. 10:58

가디언테일즈에서도 리세마라를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 뽑기를 할 수 있는 요소는 무기와 캐릭터로 나누어진다. 그중에서 리세마라 시 얻어야 하는 것이 바로 무기다. 무과금은 캐릭터의 경우에는 게임을 진행하면서 얻을 수 있는 기회가 계속 있는 반면 무기의 경우엔 뽑기를 통해서 얻어야 좋은 무기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무기를 얻고 시작해야 한다.

 

무기 중에서도 캐릭터 전용 무기가 있는데, 해당 캐릭터가 장착 했을 때 엄청난 효과를 내기 때문에 초반에 리세마라로 캐릭터 전용 무기를 획득하는 것을 목표로 해야 한다. 전용 무기의 경우 해당 캐릭터가 장착했을 경우 효과가 좋아지지만 해당 캐릭터가 아니더라도 무기를 장착할 수 있으니 캐릭터가 나오기 전까지 다른 캐릭터가 충분히 사용할 수 있다. 그렇다면 어떤 캐릭터의 무기를 얻어야 할지 캐릭터 등급부터 살펴보기로 한다.

마리나

마리나는 PVP와PVE 모든 곳에서 정말 좋은 캐릭터이다. 이 캐릭터의 전용 무기인 아르마다를 장착할 수 있는 캐릭터다.

 

플리트비체

스토리를 진행하면 얻을 수 있는 캐릭터로 사냥에서 최고 등급의 캐릭터다. 전용무기로는 프로미넌스를 사용한다.

바리

가디언테일즈에서 즐길 수 있는 콘텐츠 중 하나인 PVP 아레나에서 빛을 발하는 캐릭터로 전용 무기로는 메이릴을 사용한다.

전용무기를전용 무기를 획득할 확률은 3%인데 이 전용 무기를 원하는 캐릭터의 전용 무기를 획득한다는 건 극악의 확률이므로 전용 무기라면 어떤 게 나오던 하나라도 획득하면 바로 스토리를 진행하는 것이 좋다. 처음에 전용 무기 없이 플레이할 경우 챕터를 진행하는데 장벽이 좀 존재하게 되는데 전용 무기가 없더라도 스토리를 진행한는데 큰 무리는 없다. 획득하면 좋은 전용 무기는 아래와 같다.

 

 

마리나 전용 무기
아르마다
플리트비체 전용무기
프로미넌스
바리 전용무기
메이릴
레이첼 전용무기
블루로즈
아라벨레 전용무기
제노사이드

 

리세마라 진행 방법

가디언테일즈의 리세마라 방법이 여러 가지 있는데 이 중에서 원하는 루트로 리세마라를 진행하면 된다. 얻어야 하는 무기는 녹색별무기 오른쪽 상단에 노란딱지가 붙은 무기를 먹게 되면 리세마라 종료하고 스토리 진행한다.

 

1. 1~4 챕터까지 ★ 상관없이 클리어한다.(플레이 타임 약 30분)

영웅 1번 뽑기
4,800 보석 모아짐
2,700 10연 무기 뽑기
2,100 무기 뽑기 7회

2. 1~4 챕터까지 ★ 상관없이 클리어한다. 5 챕터 ★ 클리어 ( 플레이 타임 약 60분)

영웅 1번 뽑기
5,400 보석 모아짐
10연 무기 뽑기 2회 진행

리세마라 진행해서 무기를 얻었다면 영웅을 한 번이라도 뽑아서 사용하는 것이 좋다. 무기를 뽑기 위해 모든 보석을 사용했다면 메뉴에 지식으로 이동하여 아이템 탭으로 이동한다. 느낌표가 떠있는 무기 카테고리를 클릭하면 보상으로 보석을 주게 되는데 필자의 경우 보상으로 1,000 정도의 보석을 얻게 되었다. 이렇게 얻은 보석으로 영웅소환을 해주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