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그나로크 오리진 / 마법사 육성법 / 스킬,스텟,사냥터 / 육성 공략 꿀팁

게임추천|2020. 7. 9. 10:32

안녕하세요-

 

1차 클베 기준으로 법딱이 50렙 초반정도까지 공략을 써 보려고 합니다.

편집 재주가 부족하여 가독성이 떨어지더라도 양해바랍니다.

아울러 오류나 더 좋은 방향이 있다면 댓글 주세요.

 

 

0. 플레이 하면서 계속 거래소 눈팅하여 비타타 카드(악세카드, 장착시 힐1레벨 사용가능) 1장 구매하세요. 강력 추천합니다. 이게 있으면 사냥하다 안죽기도 하고 각종 컨텐츠에서 프리님이 위급할 시 보조 힐러로 활약할 수도 있습니다. 완전 좋아요.

(비타타 카드 장착시 위 처럼 힐1레벨을 사용할 수 있게됩니다. 오토랑 수동에 두고 쓰시면 됩니다. 인트50정도에 레벨50정도면 600정도 찹니다. 그때 법사 만피가 4000 간당간당할 것입니다. 상당한 회복량이에요.)

 

 

 

1. 레벨 30 이전

 1) 추천 스킬 트리

 소울스트라이크5 -> SP회복력10 -> 화이어볼트5 -> 화이어볼9 -> 콜드볼트5 -> 프로스트다이버3 -> 화이어월3

30렙 정도에선 아마 화이어볼까지 찍어질 것 같습니다. 사실 레벨 30까지는 메인퀘 따라가다보면 사냥할 일도 없이 업이 됩니다. 각종 잡 퀘스트 몬스터 사냥에 속성 영향이 적은 소울스트라이크는 무난한 선택입니다. 앞으로도 속성 애매할 때 계속 쓰게 될 것입니다.

중요한 스킬은 화이어볼입니다. 위저드가 되기 전에(화이어필라 배우기 전까지) 만드라고라, 비타타, 무카 3젠 사냥을 수월하게 해주고 재료템을 모으게 해주는 완소 스킬입니다. 물론 위저드가 되면 버려지는 운명입니다.

 

 

 2) 추천 스탯

꾸준히 자동 분배대로 인트와 덱스 1:1로 주는 것을 권하고 싶습니다. 이 스탯을 프리셋1로 삼을게요.

인트에 몰아줘도 데미지의 차이가 크지 않고, 차후 사냥에서 캐스팅 감소가 필요합니다.

 

(레벨 50 초반의 스탯입니다. 인트와 덱스를 1:1로 준 모습입니다. 장비 포함하여 변캐감소 67%네요!)

 

덱스의 경우 n 단위로 1% 변캐 감소가 아니라 1당 0.xx%만큼 감소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예전처럼 3의 배수로 덱스를 맞추거나 10의 배수로 덱스를 맞추거나 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냥 1덱스 찍는 만큼 0.xx%씩 캐스팅 감소가 이루어지고 소수 수치가 1에 가까워지면 스탯창에서 -1%라고 표기될 뿐입니다. -1%라는 표기에 현혹될 필요가 없습니다.

 

올인트는 어떤가? -> 나중에 위저드가 되어 화이어필라로 닥사만 할 것이다 할때 프리셋2로 올인트 주시면 됩니다.

 

(레벨 50초반 기준 인트를 몰아주고 덱스를 18까지 낮춰본 모습입니다. 인트:덱스 1:1분배했던것과 비교하면, 마택 28높고 변캐 7% 떨어집니다.)

 

 

 3) 사냥터

말씀드렸다시피 레벨 30이전에는 사냥터가 딱히 필요 없습니다. 퀘만으로 렙업이 되기 때문이죠.

하지만 30렙 장비를 대강 갖춰야 30렙 세이지의 책도 깨기 쉽고 30렙 초중반~후반에 있을 40레벨 장비 재료 파밍에도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특별한 사냥터는 없지만 중간중간에 로커(벌레의 등껍질), 앰버나이트(가렛) 등을 사냥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장비편에서 자세히 다뤄보겠지만 30레벨 장비세트의 제작 총 재료는 벌레의 등껍질8개, 가렛8개에 불과합니다. 이것들을 주는 몬스터 근처에서 퀘를 하실때 조금씩 더 잡아서 각각 8개씩 모아두시면 편합니다.

 

 

 

2. 레벨 30~위저드 전직(대략 렙 40)

 1) 추천스킬트리

 소울스트라이크5 -> SP회복력10 -> 화이어볼트5 -> 화이어볼9 -> 콜드볼트5 -> 프로스트다이버3 -> 화이어월3

아까거랑 같습니다. 위저드 전직까지니 저렇게 다 찍으실 수 있을 겁니다.

 

 

2) 추천스탯

인트:덱스 1:1로 주세요.(자동 분배)

 

 

3) 사냥터

30레벨 초반이나 중반 언저리에서 한 번에서 세 번까지 닥사를 해서 업을 하는 구간이 생길 수 있습니다.

여기서 원칙 하나.

렙업이 중요하다 -> 프리용병(렙제40쯤 되었던 것 같아요.)만 고용해서 홀리라이트 사용하지 않도록(버프셔틀)하거나 용병 미출전으로.

잡템 모으기가 중요하다. 30렙대 법딱이는 야카다. -> 딜용병 출동

딜용병이 없으면 많이 답답하실거에요. 용병 출동을 권합니다.

 

화이어볼이 준비되었을 겁니다. 사냥해서 렙업도 해야하지만 곧 필요한 40렙 장비 제작 재료도 같이 모아야 하겠죠? 몇 군데 추천할게요.

 

 가) 게펜 북부 레벨 35짜리 만드라고라 3젠 사냥 -> 나무조각 드랍 //빠이어볼!!

저 위치에 캐릭 세우시고 자동 설정 범위 좁히신 다음, 화이어볼이랑 힐(비타타카드) 넣고 돌리세요. 푹 돌리시면 나무조각도 모이고 렙업도 될 겁니다. 아쉬운건 만드라 3젠이 저 맵에서 두세군데 밖에 없어요. 저 위치 하나 일단 참고 하세요. 3마리씩 계속 같은 자리에 젠이 됩니다. 딜이 모자란다 싶을 거에요. 용병들 총출동시켜서 잡으세요.

 

 

  나) 개미굴 레벨40짜리 비타타 3젠 사냥 -> 자르곤 드랍 // 빠이어볼~~~!!

얘는 40렙이라 좀 아파요. 비타타카드랑 용병 딜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사진은 위저드가 된 후에 또 재료 모으러 와서 찍었네요. 그냥 화이어볼로 3젠 가운데 캐릭 세우시고 용병과 함께 뚜까팹시다. 이 자리 말고도 3군데 정도 비타타3젠 자리가 있습니다. 가운데쪽이랑 1시쪽이었던듯...

 

 

  다) 해저동굴1층 레벨42짜리 타라프로그 3젠 사냥 -> 셀 드랍  //  법사가 아닌 부캐 추천 사냥터

여기는 본캐 법사로 간다면 개인적으로 셀 필요한 갯수만큼 모을때까지 딱 사냥하고 바로 빠지는걸 추천합니다. 지금 렙에는 소울스트라이크랑 용병 뿐인데 엄청 답답해요. 어쨌든 40렙 재료에 셀이 필요하니 잡긴 잡아야하는데 힘 많이 들어요...(부캐로 사냥을 추천하는 사냥터)

 

 

만드라나 비타타 하시다보면 아마 피로도가 끝날 것입니다. 본캐 피로도가 끝난 시점에서 부캐를 하나 만들어 주세요.

 

 

4) 부캐 생성(법사 말고 다른 직업)

-> 이는 법사가 잡기 곤란한 몬스터를 잡아서 제작 재료를 충당하기 위함입니다.

본캐 피로도가 다 차면 부캐를 잽싸게 육성하여 본캐가 다 모으지 못한 재료를 파밍시킵시다.

예를 들어 나무조각이 부족하다->윌로우, 만드라고라 등

셀이 부족하다 -> 타라프로그

이런 식인 것이죠.

재료를 본캐에게 보내려면 서로 친추를 하신 후 채팅을 5회 이상 하셔서 호감도를 5 만드세요.

그다음 본캐에게 선물을 보내면 됩니다.

 

 

 

 

3. 위저드전직(대략 40렙)~50렙초반

 1) 추천 스킬트리

레벨 45가 되면 스킬프리셋 2를 개방하세요.(10000제니 필요)

 

  가) 화이어필라 + 스톰가스트 위저드(기존 렙업하던 것에서 그대로 이어짐, 스킬프리셋1)  // 이하 화필 트리

 

- 매지션: 소울스트라이크5 -> SP회복력10 -> 화이어볼트5 -> 화이어볼9 -> 콜드볼트5 -> 프로스트다이버3 -> 화이어월3

- 위저드: 화이어필라 10 -> 워터볼 5 -> 스톰가스트10 -> 사이트, 세월, 메테오 등...

 

 

  나) 로드오브버밀리온 위저드(잡렙 13이상에서 스킬프리셋 2로 찍으세요.) // 이하 로드 트리

 

- 매지션: 소울스트라이크5 -> SP회복력10 -> 화이어볼트5 -> 라이트닝볼트5 -> 선더스톰5 -> 화이어월3 -> 나머지 7개 포인트는 자유...

- 위저드: 유피텔3 -> 로드오브버밀리온10 -> 사이트, 세월, 메테오 등...

 

로드오브버밀리온은 스킬레벨1일때 캐스팅이 가장 길고 스킬렙이 오를 수록 캐스팅이 점점 줄어듭니다. 10렙이 데미지도 가장 강하고 캐스팅시간도 가장 짧습니다. 따라서 잡렙 13(유피텔3과 로드10 찍을 수 있는)이후에 스킬프리셋2로 찍는 것을 권합니다.

 

 

2) 추천스탯

레벨 45가 되면 스탯프리셋 2를 개방하세요.(10000제니 필요)

- 프리셋1: 인트:덱스 1:1로 주세요.(자동 분배, 원래 키우던 스탯) -> 화필트리, 로드트리 겸용

- 프리셋2: 인트몰빵(화이어필라 극딜용) // 꼭 필요한 정도로 큰 차이는 없습니다. -> 화필트리 전용

 

 

 

3) 사냥터

  가) 페이욘 동남부 레벨 40짜리 빅풋 고정3젠 사냥 -> 라지젤로피 드랍 // 화필트리필요.

50렙 장비 제작 재료인 라지젤로피를 주는 호구 곰입니다. 열심히 때려잡아주세요.

 

 

  나) 소크라트 사막 무카 고정 3젠 사냥 -> 뭐 주는 지 잊어버림...ㅠㅠ // 화필트리 필요

얘네들도 3마리씩 나오는 자리 찾아서 화필로 잡으면 쏠쏠합니다.

 

  다) 오크마을 오크레이디 고정 3젠 사냥 -> 오크워리어 증표 드랍 // 화필트리 필요

광렙입니다. 좀 아파서 비타타카드 필수로 착용하세요. 세마리씩 착실하게 나옵니다. 화필 조지면 썰려나갑니다.

 

52렙 화필트리 위자드 오크레이디 짧은 사냥영상

https://m.cafe.naver.com/ragnarokorigin/3906

 

 

  라) 해저동굴2층 마린스피어 고정3젠 사냥 -> 빛알갱이, 유리구슬 드랍 // 로드트리 필요.

구슬을 잘준다는 구슬동자입니다. 세마리씩 이쁘게 모여 나옵니다. 고정3젠 스팟 엄청 많아요. 10레벨 로드 때리시면 한방에 썰려나갑니다. 50렙 재료 두 가지를 동시에 주는 혜자 몹입니다. 몰이꾼 있으면 오본느 몰아와서 폭업가능합니다.(진짜 장난없음)

 

52렙 로드트리 위자드 해저2층 사냥, 스킬, 스탯, 장비 영상입니다. 

https://m.cafe.naver.com/ragnarokorigin/3537

무기 운 좋게 10강한 후에 찍긴 했는데 5강일때도 로드 4틱 공격 중 3틱에서 마린스피어 잡아졌어요. 무기 카드 없이도요!

 

 

이상입니다.

저도 딱 여까지 오크레이디랑 구슬동자 잡다가 베타 종료를 맞았네요.ㅎㅎ

60렙까지도 그냥 이런식으로 업하면 될 것 같습니다.

모쪼록 도움이 되길 바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