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여봐요 동물의숲] 모동숲 이사노가다 이노 이사고민날 반복으로 세상에서 제일 빨리 작업하기

게임추천|2020. 5. 2. 17:14

 

위시를 얻기위해 이사노가다를 해본 경험이 있으시다면

조금 더 효율적인 이사노가다 방법을 찾기위해 노력하실 거에요.

그럴때 사용할 수 있는 조금 더 효율적인 이사노가다 방법입니다.

글재주가 많이 없어 잘 전달이 될지 모르겠어요.

 

해당 이사노가다 방법을 설명하기에 앞서 해당 팁의 이노에 쓰이는 두가지 타임슬립 방법을 먼저 설명할게요.

 

 

 

* 타임 슬립의 방법

 

1. 강종 타임슬립

홈버튼을 눌러 x키로 강종을 시킨 뒤 시간을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2. '-' 버튼 타임슬립

'-' 버튼을 눌러 저장후 화면이 완전히 어두워지기 전 (동그라미가 줄어들때!) 홈버튼을 눌러

시간을 변경하고 (동숲 종료안함) 다시 동숲에 접속하면, 동그라미가 마저 줄어들고 저장이 되면서 정상적으로 타임슬립이 됩니다.

 

이렇게 두가지 방법을 먼저 기억해두고 계시고 이후 내용을 따라해 보세요!

 

 

* 이사고민날 찾기 방법

 

1. 먼저 현재 날짜로부터 일주일 뒤의 시간으로 타임슬립해 줍니다. ('-'버튼 타임슬립 사용)

- 보통 한달을 많이 사용하시는데 일주일만으로 충분합니다.

ex) 4월 20일에 이노를 마음먹고 4월 27일로 타임슬립

 

2. 여울이 방송을 들은 뒤 집앞에서 다시 일주일 전의 시간으로 돌아옵니다. ('-'버튼 타임슬립 사용)

ex) 4월 27일에서 다시 4월 20일로 타임슬립

 

3. 마을을 돌아다니며 고민하는 주민을 찾습니다.

 

4. 고민하는 주민이 있다면 '이사고민날'을 찾은 것입니다.

- '이사고민날'에 대해서는 아래에 설명

 

5. 고민하는 주민이 없다면 하루씩 뒤로 넘기며 고민하는 주민을 찾습니다. ('-'버튼 타임슬립 사용)

- 보통 일주일이 가기전에 고민하는 주민이 나오게 되어 있습니다.

ex) 4월 20일에 고민주민이 없다면 21일, 22일 하루씩 타임슬립하며 고민주민을 찾는다

 

 

'이사고민날'

 

여기에서 이사고민날이 무엇인가 의문이 드실거에요.

우선 모동숲에서는 이사 고민하는 주민이 정해지면 그날에는 무조건 주민이 이사고민을 띄우게 되어있습니다.

이 방법은 그걸 이용하는 방법인데요.

 

보통은 위시가 고민을 할 경우 다른 날짜로 타임슬립을 반복하면서 다른 주민이 고민하기를 찾으셨을 겁니다.

그러나 그 방법은 '이사고민날'도 찾아야하고 그날에 '고민주민'도 제가 원하는 주민이어야 하는 번거로움이 생기죠.

그래서 앞으로는 '이사고민날'로만 계속 반복해서 타임슬립을 해서 주민만 바꾸어 볼거에요. (도르마무!)

 

예를들어 타임슬립을 하시다가 4월 23일에 고민하는 주민이 있다!

그러면 4월 23일에 무조건 고민하는 주민이 생기지만 이 주민은 여울이가 5시 방송할때 랜덤으로 정해집니다.

고로 만약 위시가 고민을 하고있다면 4월 24일, 4월 25일 이렇게 다른 날짜로 갈게 아니라

다시 4월 23일 05시 방송을 보게된다면 다른 주민이 고민하게 되는거에요.

 

순서대로 설명할게요.

 

 

 

* 이사고민날을 찾은 뒤 주민 이사보내기

 

1. 이사고민날을 찾았습니다.

ex) 4월 23일에 어떤 주민이 고민풍선을 띄움 = 4월 23일이 이사고민날입니다.

 

2. 해당 주민이 위시일경우 말을 걸어 이사고민인지 확인, 말 끝나기전 강종 후 이사고민날의 4시59분으로 타임슬립을 해주세요. (강종 타임슬립 사용)

- 이때의 주의사항은 여태와는 다르게 강종 타임슬립을 해주셔야 한다는 점입니다.

- 이사고민이 아닌 선물, 말투 등의 고민이었을 경우 아직 이사고민날을 못찾은 것입니다.

ex) 위시인 패치가 고민하고 있을경우 강종 후 이사고민날이었던 4월 23일의 4시 59분으로 타임슬립

 

3. 이사고민날의 4시 59분으로 타임슬립후 모동숲에 접속하면 접속하자마자 5시가 되고 여울이의 방송이 나올겁니다.

그 방송을 볼 경우 랜덤으로 고민하는 주민이 바뀌게 됩니다.

ex) 접속 후 여울이의 방송을 봤습니다. 이제 오늘의 고민하는 주민이 바뀌어 있게 됩니다.

 

4. 그러나 시간이 5시라 주민들이 다 자고있을거에요.

따라서 주민들이 깨어있는 시간으로 타임슬립을 해줍니다. ('-'버튼 타임슬립 사용)

ex) 4월 23일 4시 59분에 들어가 05시에 방송을 보자마자 4월 23일 09시로 타임슬립을 해줍니다.

 

5. 오전, 점심, 저녁 등등 원하는 시간대로 타임슬립을 해줍니다.

그러면 반드시 주민중 한명은 이사고민을 하게 되어있습니다.

- 고민하는 주민이 위시이다 = 2번으로 돌아가 주세요.

- 고민하는 주민이 보낼 주민이다 = 잘가! 해주세요.

 

고민하는 주민이 없는 경우는 다음과 같아요.

- 고민하는 주민이 집안에 있는경우 -> 다른 시간대로 타임슬립해서 해당 주민이 밖에서 활동중일때를 찾습니다. ('-'버튼 타임슬립 사용)

- 고민하는 주민이 리액션을 가르쳐줄 경우 -> 리액션을 받은 후 강종하여 4시59분으로 돌아갑니다. (강종 타임슬립 사용)

 

 

 

즉 날짜를 바꿔가며 이사노가다를 할것이 아니라 이사고민날을 찾은 뒤에는

계속 그 날을 반복하면서 고민하는 주민을 찾는것이 효과적이에요.

왜냐하면 이사고민날을 찾으면 그날은 무조건 고민하는 주민이 있게 되어있으니까요!

 

(+팁. 꼭 보내야 하는 주민이 있다면 해당 주민이 밖에서 활동하는 시간을 기억해두었다가 4번에서 해당 시간으로 탐슬하여 그 주민만 확인하고 다시 2번으로 돌아가면 됩니다.)

 

 

* 세줄요약

 

1. 주민이 이사 고민을 띄우는 날을 찾았다면 그날에는 무조건 이사고민하는 주민이 생기게 된다.

2. 이사를 고민하는 주민은 해당일 05시에 여울이 방송을 보면 랜덤으로 정해진다.

3. 따라서 계속 이사고민날 04시59분으로 반복해 돌아가주면서 방송을 보고 고민주민만 바꿔주면 된다.

 

ex1) 4월 23일에 누군가 이사고민을 하는 주민이 있다면 4월 23일에는 항상 이사를 고민하는 주민이 있습니다.

ex2) 4월 23일에 누가 이사고민을 하게될지는 4월 23일 05시 여울이 방송을 보면 랜덤으로 정해집니다.

ex3) 따라서 위시가 고민중이라면 4월 23일 04시59분으로 돌아가 05시 여울이 방송을 보면 고민하는 주민이 다른 주민으로 랜덤하게 바뀝니다.

 

 

 

열심히 써보았는데 잘 이해가 될지 모르겠어요.

이 방법으로 보다 빠른 이노를 해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