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토패스 트래블러 공략,팁 / 상인, 신관, 약사, 무희 어빌리티 / 서포트 어빌리티 번역

게임추천|2019. 9. 19. 00:02

 

오의는 (체험판에서 ???로 가려져있는 어빌리티) 모든 어빌리티를 얻으면 습득 할 수 있다.

 

서포트 어빌리티는 해당 직업의 어빌리티 수가 4,5,6,7개 습득 할때마다 개방.

 

 

상인(商人) 어빌리티 

명칭 소비 SP 설명
수금
集金
2 적 1체. 돈을 수금.
바람부르기
風よび
7 적 1체. 풍(風)대미지
휴식
ひと休み
0 자신의 HP, SP, 상태이상을 회복.
큰바람 부르기
大風よび
10 적 전체. 풍(風)대미지
BP패서
BPパサー
3 아군 1체. BP1 회복
긴급회피
緊急回避
10 사용자. 물리공격을 반드시 한번 회피하는 효과를 부여.
용병부르기
傭兵よび
0 돈을 사용해서 용병을 불러 공격.
신상백 비펠간의 심안
紳商伯ビフェルガンの心眼
30 오의(奥義). 적 단체에 무속성 대미지. 주는 대미지의 수치만큼 돈을 얻는다.

 

상인 서포트 어빌리티

 

명칭

소비

SP
설명
아이템 소비없음
アイテム消費なし
- 25%의 확률로 아이템을 소비하지 않고 사용.
입수금액 상승
入手金額アップ
- 전투종료시, 습득금액이 증가. 여러명이 착용해도 효과 중복은 없음.
분발
ふんばる
- 빈사가 아닐 때, HP가 0이 되는 대미지를 받아도 HP가 1이 남는다.
소비 SP다운
消費SPダウン
- 장착자는 전투중에 소비 SP가 50%가 된다. 



 

 

 

 

 

 신관(神官) 어빌리티

명칭 소비 SP 설명
회복마법
回復魔法
8 아군 전체. HP를 회복.
성스러운 빛
聖なる光
6 적 1체. 광속성(光属性) 대미지를 준다.
수호의 베일
守護のヴェール
6 아군 1체. 속성방어력 상승의 효과를 2턴간 부여.
광명마법
光明魔法
9 적 전체. 광속석(光属性) 대미지를 준다.
대회복마법
大回復魔法
25 아군 전체. HP를 크게 회복.
반사의 베일
反射のヴェール 
22 아군 1체. 속성공격을 한번 반사하는 효과를 부여.
부활마법
復活魔法
50 아군 전체를 부활시킨다.
성화신 엘프릭의 인도
聖火神エルフリックの導き
30 오의(奥義). 아군 1체. 기술이 연속 발동 하는 효과를 3턴간 부여.
오의는 제외.

 

 

 신관 서포트 어빌리티

명칭 소비

SP

설명
강화턴 수 증가(받을 때)
強化ターン数増加
- 강화 효과를 받았을 경우, 효과가 1턴 추가.
최대 SP+50
最大SP+50
- 최대 SP +50
도망 성공확률 상승
逃げる成功確率アップ
- 도망(逃げる)의 성공확률 상승. 여러명이 착용해도 효과 중복은 없음.
회복 한계돌파
回復限界突破
- 최대 HP를 넘는 회복효과를 받을 때. 최대 HP를 초과하는 회복.

 

 

 

 

 

 

 

 

약사(薬師) 어빌리티

명칭 소비 SP 설명
응급처치
応急手当
4 아군 1체의 HP회복.
얼음기둥
氷柱
7 적 1체. 빙속성(氷属性) 대미지를 준다.
건전화
健全化
10 아군 1체. 상태이상 무효 효과를 2턴간 부여.
대절단
大切断
8 적 1체. 도끼(斧)로 데미지를 준다.
독처방
毒処方
6 적 1체. 독(毒) 효과를 2턴간 부여.
부활처치
復活手当
16 아군 1체를 부활시킨다.
사중활격단
死中活撃断
16 적 전체. 도끼(斧)로 대미지를 준다. 자신의 남은 HP가 적을수록 큰 대미지.
영약공 도터의 은혜
霊薬公ドーターの恩恵
30 오의(奥義). 아군 1체. 아이템의 효력을 전체화 하는 효과를 3턴간 부여.

 

 

약사 서포트 어빌리티

 

명칭 소비

SP

설명
싸우기로 SP회복
たたかうでSP回復
- 싸우다(たたかう)로 공격시 대미지 1%만큼 SP를 회복.
최대 HP+500
最大HP+500
- 최대 HP+500
상태이상 회피상승
状態異常回避アップ
- 독(毒)、수면(睡眠)、혼란(混乱)、암흑(暗闇)、침묵(沈黙)、
공포(恐怖)、기절(気絶)에 잘 걸리지 않게된다.
회복효과 상승
回復効果アップ
- HP와 SP의 회복효과를 받을 때、회복양의 30%가 상승.

 

 

 

 

 

 

 

 

 

무희(踊子) 어빌리티

 

명칭 소비 SP 설명
사자의춤
獅子の舞
4 아군 1체. 물리공격력 상승 효과를 2턴간 부여.
월야의시
月夜の詩
7 적 1체. 암속성(闇属性) 대미지를 준다.
공작의춤
孔雀の舞
4 아군 1체. 속성공격력 상승의 효과를 2턴간 부여.
토룡의춤
土竜の舞
4 아군 1체. 물리방어력 상승의 효과를 2턴간 부여.
암야의시
闇夜の詩
10 적 전체에게 암속성(闇属性) 대미지를 준다.
흑표의춤
黒豹の舞
4 아군 1체. 행동속도가 상승하는 효과를 2턴간 부여.
마하부사의의춤
摩訶不思議の舞
25 불가사의한 효과가 1번 일어난다.
무도희 실티지의 속삭임
舞踏姫シルティージの囁き
30 오의(奥義). 아군 1체. 기술이 전체화 하는 효과를 3턴간 부여. 오의는 제외.

 

 

무희 서포트 어빌리티

 

명칭 소비

SP

설명
강화 턴 수 증가(줄 때)
強化ターン数増加
- 강화효과를 줄 때, 효과 1턴 추가.
반격
反撃
- 물리공격을 받았을 때, 50%의 확률로 공격한다.
SP 자동회복
SP自動回復
- 장착자의 SP가 매 턴 회복한다.
자동부활
自動復活
- 전투불능이 됐을 때, 한번만 HP 25%로 부활한다.

 

  

무희 마하부사의의 춤(摩訶不思議の舞)효과

 

춤 실패 (踊りに失敗した) : 꽝

 

아군의 HP약간 회복 (自身のHP少し回復)

 

자신의 SP 소실 (自身のSP消失)

 

아군전체 완전회복 (味方全員完全回復)

 

아군전원 빈사 (味方全員瀕死) : HP 1이 된다

 

아군전원 SP회복 (味方全員のSP回復)

 

아군전원 BP회복 (味方全員のBP回復)

 

아군전원 BP완전회복 (味方全員のBP全回復) : BP를 5회복

 

아군전원 BP소실(味方全員のBP消失)

 

아군전원 물리공격력 상승(味方全員の物理攻撃力上昇)

 

아군전원 방어력감소(味方全員の防御力減少)

 

아군전체에 독(味方全員に毒)

 

아군이 수수께끼의 힘으로 보호받고있다?(味方が不思議な力に守られる?) : 마법공격 1회 방어?

 

아이템을 땅에 떨궜다(アイテムを地面にばらまく) : 아군전원 대미지 / 아이템 사용불가

 

안개에 둘러싸였다(霧につつまれる) : 아군전원 어빌리티 사용불가

 

죽음의 속삭임이 들렸다(死のささやきが聞こえた) : 아군 1체 사망

 

지면이 폭발(地面が爆発) : 아군전체에 데미지 小

 

마물소환(魔物召喚) : 적의 HP가 회복하고 강화

 

마물을 불러냈다 -> 폭발하는 주먹(魔物を呼び出した→爆発する拳) : 적 전체. 대미지

 

레어한 마물을 불러냈다(レアな魔物を呼び出した)  : 적 1체가 캣링(キャットリン)으로 변화

 

상공에서 빛이 내리쏟아졌다(上空から光が降り注ぐ) : 적 전체에 광(光) 대미지

 

거친 돌풍이 불었다(突風が吹き荒れた) : 적 전체에 풍(風) 대미지

 

적에게 뇌격이 떨어졌다(敵に雷撃が落ちた) : 적 전체에 雷(뇌) 대미지

 

졸음이 쏟아진다(眠気に襲われる) : 적 1체. 수면부여

 

불꽃이 격하게~ (炎が激しく~) : 아군전체에 대미지 大

 

EXP 2배

 

EXP 5배

 

EXP 10배

 

EXP 100배

 

JP 2배

 

JP 5배

 

JP 10배 

 

JP 100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