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 클래식] 출시! 1서버추천 및 무과금이 할만한 직업추천 TOP4

게임추천|2019. 8. 13. 18:30

소개

 

오늘 소개할 게임은 테라클래식입니다.

테라라고 하면 여러분들은 한 번은 해 보셨거나 들어보셨을 거고 

게임은 몰라도  엘린 이라는 캐릭터는 아실겁니다 귀여움의 상징이었던 엘린. 

유명한 RPG 게임인 스카이림에서도 엘린모드가 있을 정도로 

테라라는 개임보다 유명한 엘린입니다. 

게임 내 적으로는 논타겟 스킬 사용과 파티플레이에 최적화된 직업 구성이 돋보였던 게임이며 그 시절 아키에이지, 블레이드 앤 소울과 함께 자웅을 겨뤘던 게임인만큼 훌륭한 퀄리티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테라의 IP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으로 2017년 11월 28일에 출시한 테라M이 있습니다. 블루홀 스콜이 제작하고 넷마블이 배급한 이 게임은 유저들이 극혐하는 VIP 시스템인  테라M 멤버스라는 시스템이 있었고 전설 장비까지 나오는 장비 뽑기가 존재했으며 

무려 월드 채팅을 하려면 캐쉬까지 써야 할 수 있는 기적의 과금 게임으로 나왔습니다. 

이런 극심한 과금 유도로 민심을 잃어갔고 그 후 검은사막M과 리니지M으로 유저들은 떠나갔습니다. 

이렇게 좋은 테라 IP를 활용하지 못 하고 유저들의 아쉬움만 남긴 가운데 

또 다시 테라 IP를 이용한 모바일 게임이 나오게 되었습니다. 

바로 란투게임즈에서 개발하여 카카오 게임즈에서 배급하는 “테라클래식”입니다. 

그럼 오늘 오픈한 따끈따끈한 게임인 “테라클래식”이 어떤 게임인지

그리고 어떤 직업이 무,소과금이 하기 좋은지에 대해서 말씀 드리려고 합니다. 

테라온라인과 다르게 각 종족이 직업을 대표하고 있고 온라인에서 노출 종족으로 유명했던 

케스타닉을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휴먼은 무사, 하이엘프는 궁수, 케스타닉은 검투사, 엘린은 사제로 직업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존 게임 대비 2배 이상의 크기의 필드에서 플레이가 진행이 가능하고 실제 시간에 따라 낮과 밤이 변화하는 환경 연출이 있습니다 

그리고 독특한 모드인 신의 시야가 있는데 신의 시야라는 기능을 발동 시켜야만 들어갈 수 있는 공간에서 독특한 몬스터와 보물상자를 흭득할 수 있습니다. 

테라온라인에서 잘 구현해낸 직업 구성을 통한 파티플레이를 재현했다고 말하는데 

이 점은 오픈 후 얼마나 적절히 구현하였는지 봐야 할 것 같습니다. 

PVP 같은 경우 1대1은 비동기화라서 인공지능과 전투를 하며 3대3부터는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명예의 아레나입니다. 이 명예의 아레나는 전투력이 보정이 되기에 컨트롤과 

얼마나 팀플레이의 합을 맞추냐가 중요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용맹의 전장은 10명이 진행하는 배틀로얄 형식으로 센스있는 플레이가 필요한 형식입니다.

간략하게나마 사전 공개된 정보로 테라클래식에 대한 소개를 해 보았습니다.

 

 

서버

 

현재 선택 가능한 테라 클래식 서버는

티투스 / 시칸더 / 아마룬 / 주라스 / 기드 / 엘리누 / 마나안 / 카라스

이렇게 총 8개의 서버가 있습니다.

 

캐릭터명 선점 시 선택할 수 있는 8개의 서버 중에서

가장 먼저 혼잡으로 변경된 서버가 '카라스' 서버입니다.

테라 클래식 서버를 고를 때

1서버를 선택하고 싶으신 분들께는 '카라스' 서버를 추천해드립니다.

직업추천

 

TOP4. 휴먼(무사)

 

다음으로 말씀드릴 무,소과금을 위한 직업추천은 기존 테라온라인의 정보를 바탕으로 말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테라 클래식은 무사, 검투사, 궁수, 사제만이 존재합니다. 

우선 무사는 탱커라고 생각하시면 되고 기존 테라는 레이드가 많은데 레이드시 어그로 관리가 중요하고 그 역할을 무사가 맡고 있습니다. 

그리고 근거리 탱커 직업군답게 단단해야 하므로 가장 돈이 많이 드는 캐릭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공격속도는 좀 느린 편에 속하며 근접 혹은 범위 공격이 가능합니다.

궁극기는 아군 최대 5인의 공격력이 4초간 증가하며 파티 플레이 및 단체전에 특화 되어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좋은 무기가 있어야지 빛을 발하는 캐릭터이므로 핵과금 유저에게 추천합니다. 

과금을 하면 할수록 딜과 탱을 겸비하기에 전천후 소위 용캐릭을 노리시는 분들에게는 무사만한 캐릭터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TOP3. 케스타닉(검투사)

 

검투사는 근거리 딜러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무사보다는 덜 탱킹하지만 막강한 다운기가 있어 PVP, 레이드에서도 사랑받는 존재입니다. 영상에서 보시다시피 보스 가랑이 사이를 지나다니는 것처럼 기동력이 우수한 캐릭이고 연계기로 스타일리시한 전투가 가능합니다. 

이 말을 딜이 잘 나오는만큼 컨트롤이 힘들다고 생각하시면 되고 그만큼 손을 타는 캐릭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검투사는 컨트롤에 따라 캐릭터의 성능이 달라질 가능성이 높고 모바일 RPG에서 PVP는 과금력의 싸움으로 흘러갈 확률이 높은데 똑같은 아재 컨트롤에 같은 과금력이면 무사가 이길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과금력도 되고 컨트롤에도 자신 있다고 생각하시는 분은 검투사를 추천드립니다.

 

 

TOP2. 하이엘프(궁수)

 

궁수는 전형적인 치고 빠지는 형태로 공격하는 원거리 딜러입니다. 

사냥에 특화되어 있기 때문에 무,소과금분에게 추천드리는 직업이며 레벨업 속도도 빠르며 무난하게 딜도 잘 넣기에 RPG에서 항상 제 몫을 하는 캐릭터입니다. 

안전한 거리에서 전투를 진행하며 일반공격이 변경되는 패시브를 통해 전투가 지속될수록 적에게 높은 데미지를 가할수 있어 궁수는 RPG에서 무,소과금러 딜러의 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TOP1. 엘린(사제)

 

사제은 마법을 이용한 광역으로 공격할 수 있으며 힐러로서 디버프, 광역, 힐, 방어막, 부활 등 지원을 해 줄 수 있습니다. 

각종 특수 패턴과 보스레이드 때 가장 중요한 직업입니다. 

적절히 힐과 보조를 해 줄 수 있다면 핵과금 유저가 아니라도 파티플레이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마법 공격도 할 수 있기 때문에 원거리 사냥도 편할 뿐더러 레이드 필수 참여 캐릭터이므로 레이드를 통한 아이템 파밍으로 성장속도를 올릴 수 있어 무,소과금이 하기에 정말 좋은 직업입니다.

뿐만 아니라 테라M은 엘린이라는 말이 있듯이 귀여운 이미지의 사제인 엘렌은 유저들의 사랑을 독차지 할 것이라 생각됩니다. 

 

무리

 

정리하자면 사냥에 편함을 가지고 있는 궁수와 파티플레이의 좋은 이점을 가지고 성장을 앞당길 수 있는 사제를 추천드리며 본인의 성향에 맞게 직업을 선택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꼭 한 직업만 무,소과금에게 직업 추천을 한다고 하면 전 사제를 추천 드릴 것 같습니다. 

요즘 사람들이 좋은 게임을 유목민처럼 이리저리 찾아다니며 방황하고 있는데 

유저들이 정착할 수 있는 좋은 게임이 되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