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 제2의나라 쿠폰 정리
많은 이들이 기다렸던 지브리 풍 감성의 그 게임, 넷마블의 대작 MMORPG 제2의나라가 드디어 금일 오전 10시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오픈을 하자마자 많은 유저들이 몰려 대기열이 엄청났음에도 불구하고 안정적인 서버와 퀄리티를 만나볼 수 있었는데요. 오늘 포스팅을 통해 첫날 제2의나라를 플레이하며 느꼈던 개인적인 첫인상에 대한 이야기와 쿠폰을 포함해 육성에 도움이 될만한 정보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플레이 후기에 대한 이야기를 하기에 앞서 PC 앱플레이어를 사용할 계획이신 분들이라면 꼭 공지사항에 공개된 PC앱플레이어 최신 버전에 대한 내용을 확인해보시길 바랄게요. 보다 쾌적하게 모험을 즐겨볼 수 있도록 PC 앱플레이어 최적화도 진행했다는 공지가 론칭 전 공개되었는데요. 저도 미리 앱플레이를 업데이트해두고 제2의나라를 즐겨보는 중인데 그래서 그런지 확실히 잔 렉 없이 원활하게 플레이가 가능하더라고요.
다운로드를 마치면 총 5종의 캐릭터 중 원하는 캐릭터를 선택해 제2의나라에서의 모험을 시작하게 됩니다. 그간 공개되었던 것처럼 커스터마이징의 자유도가 상당한 편이더군요. 저는 디스트로이어를 선택해 간단하게 커스터마이징을 마치고 모험을 시작했는데요. 플레이하면서도 필드 이곳저곳에서 저와 같은 디스트로이어임에도 불구하고 굉장히 다양한 모습을 한 유저들을 보는 재미도 꽤나 쏠쏠했습니다.
자, 이제 커스터마이징을 마치면 본격적으로 게임을 시작하게 됩니다. 바로 제2의나라의 스토리 영상이 시작되며 소울다이버즈라는 가상현실 게임에 접속하여 커스터마이징한 캐릭터로 스토리를 진행하게 되는데요. 스토리에 내가 만든 캐릭터가 등장하다 보니 뭔가 애니메이션을 만들어나가는 기분도 들고 신기하더라고요. 조금 단조로워 보이긴 하지만 그래도 나름 중후한 사냥꾼 같은 느낌이 들게 잘 만들지 않았나요?
맵만 돌아다녀 봐도 전체적으로 예쁘다는 말이 잘 어울리는 대작 MMORPG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배경, 캐릭터, 스토리 그리고 히사이시 조의 OST까지 곳곳에서 지브리의 향기가 묻어나는 게임이라는 생각도 들더라고요. 시국이 시국인 만큼, 이번 여름에는 제2의나라에서 이곳저곳 여행을 하며 힐링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대사 하나하나가 녹음이 되어 있습니다. 물론 한국 성우분들의 연기도 대단하지만, 200% 지브리의 감성을 느끼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설정 내 언어 변경을 통해 일본어로 음성 언어를 바꿔 플레이하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더라고요. 저도 음성만 일본어로 바꿔 플레이 중인데 정말 한편의 애니메이션을 보고 있는 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종종 들어서 더 마음에 들더군요.
현재 제가 파악한 이용 가능한 무료 쿠폰은 4종입니다. 공식 커뮤니티에서 많은 분들이 쿠폰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기도 하고 조만간 새로운 쿠폰들이 공개되지 않을까 싶기도 하니 꼭 커뮤니티를 꾸준히 확인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먼저 홍진호와 딘딘이 어쩌다MD라는 웹 예능과 함께 진행했던 라이브 커머스에서 '2nliveshop'이라는 일반 염색약 선택 꾸러미 쿠폰이 공개되었으며, 프리 페스티벌에서도 'HANAONEQ'로 희귀 염색약 선택 꾸러미, '0610START'로 이마젠의 알 3개, 'NETMARBLE2N'으로 무기 레시피 3개를 얻을 수 있는 쿠폰이 공개되었으니 꼭 챙기고 플레이를 시작하시길 바랄게요.
저돌적인 전투를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디스트로이어를 플레이해보시길 추천드리고 싶어요. 스킬 구성부터 플레이 스타일 자체가 딜도 되고 탱도 되는 근접 캐릭터 느낌이라 가장 타격감이 좋지 않을까 하는 개인적인 생각도 들거든요. 무기도 해머라 망치도 다 뚜드려 잡는 맛이 있으니 꼭 도전해보시길 바랍니다. PvP에서도 전방에서 필수로 사용하게 될 캐릭터가 아닐까요?
디스트로이어의 컨셉도 마음에 들거든요. 어떤 성격의 캐릭터인지 알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오늘 공개된 영상을 꼭 한번 시청해보시길 바랍니다. 강강약약의 캐릭터 같은 느낌으로 강력하면서도 귀여운 매력을 원하시는 분들께 꼭 플레이해보시길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전투를 하며 만나게 되는 속성 시스템도 다른 게임들에 비해 굉장히 편리하더라고요. 제2의나라에서는 무기를 총 3개까지 장착할 수 있습니다. 이 무기를 속성별로 장착하여 필요할 때마다 쉽게 교체하여 사용할 수 있더군요. 뿐만 아니라 3개의 무기 합산 수치가 공격력으로 적용되기 때문에 여러 무기를 골고루 성장시키면서도 속성에 맞게 전투가 가능하고요. 속성에 따라 대미지 차이가 50%라는 무시할 수 없는 수치로 차이가 나기 때문에 각 몬스터들에 속성에 맞게 무기를 사용하는 게 굉장히 중요합니다.
물론 이러한 전투 콘텐츠들뿐만 아니라 메인 퀘스트를 밀어가다 보면 굉장히 다양한 시스템들을 배워나가게 되는데요. 몬스터를 발로 뻥 차며 겁에 질린 주민을 안심 시키는 퀘스트라든지, 집 나간 루파카를 찾아다 주는 퀘스트도 진행하게 되더라고요. 퀘스트가 끝나고도 이러한 상호 작용들을 필드 곳곳에서 할 수 있는데요. 루파카는 겁이 많아서 그런지 가까이 다가가면 도망가는 모습이 귀엽더라고요.
스토리를 하나씩 밀어 가는 재미가 있는 게임이기에 스토리에 대한 스포는 최대한 자제하도록 하겠습니다. 퀘스트를 클리어하다 보면 익숙한 고양이를 한 마리 득템하게 되는데요. 바로 CF에서 강남역을 휩쓸었던 세상에서 가장 거대한 고양이 우다닥, 사전예약 때 친구 초대 퀘스트를 참여하신 분들이라면 15~20레벨 정도에 이 우다닥 획득에 성공하면 친구 초대 미션을 클리어할 수 있습니다. 얼마 걸리지 않는 편이니 친구들과 함께 빠르게 해당 미션까지 도전해보시길 바랄게요. 타고 다닐 때마다 고양이 소리가 들리는데 이것도 귀여움+1 요소가 아닐까 싶어요.
현재 다양한 이벤트들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먼저 클래스 랭크 달성을 통해 여러 육성에 필요한 재화들을 얻을 수 있더라고요. 각 등급에 맞는 레벨을 달성하면 바로 추가적인 전투력 증가와 함께 스킬과 다이아, 장비 등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데요. 빠르게 레벨 업에 도전하며 해당 보상들을 받아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속성에 대한 이해와 어느 정도 회피 컨트롤만 된다면 레벨 올리기는 어렵지 않은 편이거든요.
이외에도 상점에서 활성화시켜 14일에 사용할 수 있는 4성 장비들 중 랜덤으로 1개를 획득할 수 있는 출석 패스 이벤트, 미션 달성을 통해 최대 4성 이마젠 투왕을 획득할 수 있는 페스타 이벤트, 필드에 랜덤으로 등장하는 방랑 상인 뮤즈 이벤트, 필드 보스 토벌 이벤트 등이 있으니 최대한 참여하며 더욱 풍성하게 대작 MMORPG 제2의나라에서의 모험을 즐겨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물론 제 주변 지인분들이 게임을 좋아하는 것도 있겠지만 오늘 오전부터 계속 제2의나라에 대한 이야기가 단톡방에 올라오고 있더라고요. 인플루언서들도 플레이 방송을 줄기차게 하고 있기도 하고 당장 필드만 보더라도 굉장히 많은 분들이 모험을 즐기고 계신 것 같습니다. 지브리 풍 감성의 모험이 궁금하신 분들이라면 제2의나라에서 직접 색다른 감동을 경험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꿀팁&공략'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공략] 퍼니싱 그레이 레이븐 : 초반 육성 가이드 (0) | 2021.08.02 |
---|---|
[꿀팁] 제2의나라 직업 추천 및 서버 추천 (0) | 2021.06.10 |
[100보석] 스매시레전드 쿠폰 (0) | 2021.04.15 |
[꿀팁/공략] 모여봐요동물의숲 모동숲 모바일 동물의숲 포켓캠프 연동 방법 (0) | 2021.04.02 |
[꿀팁] 동물의숲 포켓캠프 포캠 리프티켓 150개 받는 방법 (0) | 2021.04.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