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세마라] 페이트그랜드오더 캐릭터 티어표(등급표) 최신판(2021.03.23)

등급표&티어표|2021. 3. 23. 01:22

 

먼저 페이트/그랜드 오더 등급표 SS랭크입니다. SS랭크는 일부 예외를 제외하고 모든 퀘스트에서 활약할 수 있는 성능을 지닌 서번트입니다. 범용성이나 고난이도, 적정/주회 성능 모두가 현격히 높은 서번트입니다. 그리고 친구에게 빌리면 저레어 편성에 도움이 됩니다. 또는 비교 상위 서번트인 고레어가 다 갖추어졌을 때 압도적인 성능을 지니고 있는 서번트입니다. 현재의 FGO 환경을 작성하고 있는 서번트입니다. (5성 SS랭크는 공명, 멀린, 스카디, 알트리아 캐스터, 아르쥬나 오르타 입니다)

다음은 등급표 상 S랭크에 속하는 서번트들입니다. S랭크는 범용성과 고난이도 그리고 주회 중 어느 하나가 현격히 높은 서번트입니다. 또는 이 세 가지를 종합적으로 봤을 때 우수한 성능을 지닌 서번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에 상관 없이 사용 가능하고 사용 빈도가 높습니다. 고난이도 퀘스트나 스토리를 클리어할 때 사용할 일이 많은 서번트들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페그오가 좋은 점은 상성을 활용해서 전투를 하면 낮은 성급을 가진 서번트들도 충분히 활약할 수 있다는 점이죠. 위의 표에는 태생 5성뿐 아니라 1~4성 중에서 좋은 서번트들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5성 중에는 많이 알려진 서번트들이 많은데요. 무라마사, 수영복 키아라, 알트리아, 미야모토 무사시, 네로 브라이트, 길가메쉬, 오리온, 이슈타르, 수영복 쟌느, 초인 오리온, 로물루스, 라이네스, 다빈치,클레오 파트라, 잭 등등이 있습니다)

 

다음은 페이트 그랜드 오더 등급표 A+ 랭크입니다. 이번 랭크에 속한 서번트들은 범용성과 고난이도 혹은 주회 성능 중 어느 하나가 현격히 높거나 종합적으로 봤을 때 모두 일정 수준 이상인 서번트입니다. 자신의 약점이 있지만 약점에 비해 강점이 더 높은 능력을 지녔습니다. 명확한 강점이 있고, 활약 장소가 많은 타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상위 레어가 있어도 상황에 따라 기용할 기회가 종종 있는 저레어 서번트도 속해있습니다.

다음은 A랭크 캐릭터들입니다. 적정 수준 정도의 서번트이고, 서포트나 조합에 따라 뛰어난 성능을 보여주는 서번트입니다. 어느 정도 받쳐주는 서번트들이 있을 때 쓸만한 캐릭터들이라고 할 수 있죠. 혹은 다른 등급이나 비슷한 역할 중에서 우수한 서번트입니다. 대체할 수 있는 상위 고레억 없을 때 육성해야하는 저레어 서번트도 포함됩니다.

다음은 등급표 B+에 속하는 서번트입니다. 사실 오래 하신 분들이라면 이 정도 등급보다는 상위에 있는 서번트들을 주로 쓰실 것 같은데요. 모든 등급을 다 올리는 이유는 여러분들이 새 서번트를 얻으셨을 때 어느 정도 평가를 받고 있는지 확인하실 수 있게 하기 위함입니다.

 

 

B+에 속하는 서번트들은 범용성, 고난도, 주회 중 어느 것이든 적성 수준에 도달한 서번트입니다. 그리고 서포트나 조합에 따라서는 최일선에서 활약할 수 있습니다. 장점은 있지만 상대적으로 보면 상위에 한 발 뒤떨어짐(대체 사능한 상위 호환 서번트가 있습니다. 하지만 소지하고 있는 서번트가 적은 경우 육성해야 할 저레어 서번트도 있습니다.

 

다음은 페그오 등급표 B랭크입니다. 여기에 속하는 서번트들은 같은 타입, 같은 역할과 비교했을 때 한발 뒤쳐지는 서번트입니다. 충분한 성능은 있지만, 서서히 채용 기회가 줄어듭니다. 강점을 파악하고 편성하면 서포트에서 활약 할 수 있다는 특징도 있습니다.

다음은 C랭크인데요. 같은 타입 / 같은 역할의 다른 캐릭터가 많을 뿐 아니라 강합니다. 장점이 있지만 약점이 더 두드러지고, 성능만을 보면 활용하는 파티를 짜도 한 단계 뒤떨어집니다. 굳이 키우는데 자원을 낭비하지 말아야할 서번트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