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의나라:연 // 170주술사가 진짜 딱 알잘딱깔센 필요한것만 말한다

게임추천|2020. 8. 26. 21:57

 

안녕하세요. 171 무휼 주술사입니다. 전투력60만. 게시판보니 중복되는 질문이 여럿올라와 정리해드립니다.

0. 궁금해하시는 정보 검색 or 팁게시판 보시면 대부분 나와있습니다. 저희카페 공략글들이 좋은글들이 상당히 많으니 선검색 활용하시는것을 추천 드립니다.

1. 진마 vs 노리개류

> 분석글들은 이미 많으니 결론만 정리해드리면 '진마'는 재료/노력/시간등의 투자대비 효율은 매우매우 안좋습니다. 그러니 이미 있는분들은 그냥쓰시면 되고 없는분들은 굳이 무리하게 맞출 필요없습니다.

> 보조 테크트리는 +9천둥부적 > 노리개류 (백옥노리개 최종) 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주술은 찢사들어가는 순간 돈이 넘쳐납니다. 제레벨되면 매일 금전환수 등 모든재료 다사도 3천만원정도 모입니다. 9천둥부적은 대충몇백만+시간투자하면 누구나 맞출수있고, 노리개류 먹기가 지금 너무 힘들다보니 맞출만합니다.

> 진마에 투자할 재료로 경원반지 9강쌍을 목표로하세요. 진마9강쌍보다 맞추기 훨씬 수월하고 뎀증/치확증으로 사냥속도체감 훨씬 잘됩니다.

2. ~135 이전 육성중인분들을 위한 팁

> 135전의 템들은 경원비봉 제외 어차피 다 거쳐가는템이니 너무 고강이나 진강화 그리고 제작에 재료쓰지마세요. 최대한 대충템들써가며 재료는 킵해두고 135를 찍읍시다. 특히 거래가능한 철같은거 제작에쓰지 말고 모아두세요. 무리한시도(진마10트)없이 정상적으로 135찍었으면 교환가능 재료 수백개씩 쌓입니다. 이거 경매장 최저가로 죄다팔면 1~2천 푸보는 모여요. 이걸로 특가장터 가셔서 135 갑바/투구 사시고 135레이드 편하게 도세요.

(제가 135일때는 갑바같은게 최소5천푸보 이상이라 가성비 너무구데기였습니다. 근데 지금은 너무싸져서 그냥 갑바정도는 사고 편하게 레이드 도는게 정신적/시간적 이득인거 같습니다.)

3. 진파수꾼 vs 진혈귀

> 이건 사실 개인마다 추구하는게 차이가 있기에 정답은 없지만, 효율적인 세팅루트는 있다고 생각합니다.

> 본인이 과금러로 문레10회이용권, 파편석등을 다수구매할 의향있다 > 올진파수꾼 갈만합니다. or 무기가 예깹이나 백화검같은 한손 무기를 득/구매했다. > 올진파수꾼 추천드립니다. 이유는 아래 참고

> 그외에 저를 포함한 경원비봉을 사용하는 무/소과금 유저들은 혈귀사용 추천드립니다. 혈귀랑 파수꾼을 비교하면, 혈귀가 방어가낮고 대인방어없는대신 체마물약효율 상승이 있습니다. 이게 사냥에 유의미하게 작용하구요. 10혈귀가 생각보다 띄울만한데, 그러면 치명뎀 추가증가합니다. '데미지'만 보면 10혈귀 >9진혈&진파 입니다. 따라서 10혈귀를 투구든 갑바든 띄운다면 그 부위는 걍 진업글 하지마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 if 갑바는 10강성공했는데, 투구는 5강에서 터져있다. 파편은500개가있음. 본인이 문레돌아서 운좋게 주술투구를 득했다. 진파수꾼투구 갈만합니다. 하루에 1번씩 돌다보니 도저히 먹을각이 안보인다. 걍 진혈귀투구 갈만합니다.(강화초기화됨) 갑바/투구 외에 부위는 진가기에 무소과금 유저들에게는 너무 효율이 안좋구요. 만약 10혈귀투/갑바가 있는데 파수꾼망토를 먹었다. 그러면 저는 진파수꾼망토를 만들거 같습니다.

> 추가적으로 피케이 부분에서 주술에게 진파수꾼이 1~2부위로는 별 크게 체감 느끼기 어렵습니다. 문파내에서 실험을 좀 해봤구요. 진파수갑바9강 진파수투구8강 주술사 동렙 도적(전투력90만대) 원콤보에 죽습니다. 즉 혈귀를껴서 전투력40만대이든 진파수꾼1~2부위 업해서 6~70만을 찍든 어차피 동렙대 도적한테 원콤나는건 같아요. 한손무기를 들어 방패까지 껴야 원콤을 면하더군요. 패치전이긴한데 랑쯔 방송보니 방패껴서 전투력100만대인데도.. 도적한테는 걍 녹습니다(비영승보3방 필살1방컷.상대 도적도 랭커급). 고로 추후 일월무기는 어떨지 모르겠지만, 현시점에서 백화/깹방으로 한손세팅한 주술아니면 그냥 혈귀로 사냥올인세팅하시고 존버하는것도 좋아보입니다.

> 정리해드리면 진파수꾼,진혈귀는 정답이없습니다. 따라서 본인의 템상태 + 파밍상태 + 과금력에 따라서 선택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4. 기타 팁

> 문파레이드10회권 2만얼마짜리를 사봤습니다. 도안1개 나오더군요.. 제발 망토/갑옷을 외쳤지만 도적투구가 나왔습니다. 빡쳐서 9혈귀 질렀는데 8로터져서 그냥 진혈귀로 올렸습니다. 진파수꾼 포기하구요. 팁:문파레이드 드랍률은 지랄같다.

> 어제자 롤선생방송 환수뽑기 약1500만원정도 하는걸 좀 봤는데요. 대충 1000번 돌렸을때 보물수호2번 보물변신3번?정도 본거같습니다. 50회돌리는데 55000원이죠. 한정판매다쓰면더 비싸지구요. 팁:환수뽑기 확률도 지랄같다.

> 일반몹은 기본방어력이 낮아서 그런지 저주써서 신수뎀횟수 1방 줄어드는 경우 거의 못본거같습니다. 그래서 전 안쓰구요. 중독은 최우선으로 썼을때 1방이 준다면 같이 세팅할만하다고 봅니다.

> '외형장비 옵션'효과가 뎀증에 꽤 유의미합니다. 6부위가 있죠. 희귀(파랑)으로 맞출경우 파괴력증가 약200대, 치확60?, 일반몹추뎀 20얼마 등등 입니다. 1부위만 있을때는 별차이없지만 6부위를 맞추면 유의미한 차이를 냅니다.

> '파괴력증가' 관련 도감작은 여유되면 모두 하시길 바랍니다. 가성비좋은건 경원신발입니다. 전 푸보50에 도안사서 질렀는데 운좋게 예리경원떠서 160인가 증가시켰습니다. 한개 더사서 일반 50인가 또 올렸구요.

> 현재 '사냥'에 가장 좋은 목걸이는 '경원목걸이' 입니다. 6강시 방무240. 혈귀/파수꾼목걸이 등은 사냥에는 전혀 무쓸모죠. 방무240이면 대충신수뎀 1~2만정도 오르는게 보입니다. 단순히 이것만으로는 크다고 볼순없지만.. 위의 도감작/외형작 등으로 1~2만정도씩 올르는게 쌓이면 이는 유의미한 뎀증가가 될 것입니다. (전 폭원 노변신 1~2방컷)

> 패치 후 주술 피케이 조금 할만해졌습니다. 원래 도적 10~20렙차 나도 이기기 힘들었는데.. 이제는 좀 할만합니다. (한텀버티고 저주+헬첨 1방컷 쪼렙들. 제기준 140대 150대 160전후). 참고로 동렙대 도적은 진파수꾼 1개도없어도 여전히 못이깁니다. (내가 1방에죽음)

> '폭원'기준 가장이상적인 찢조합은 주술+도사+2도적 정도같습니다. 3주술조합같은경우는 갱에 너무 취약해서... 170 169 90만대 도적 두분 입구배치하니 갱이 안오더군요. 와도 뭐 폭원에서는 거의 최고렙이라 다 이겼습니다. 가끔 주수리만 죽이고 가는 경우있는데, 도사가 오토로 와서 살려주고 다시 오토로 사냥하게되서 도사있는게 좋습니다.

> 172까지(폭원숭이 패널19퍼)까지는 폭원이 경치효율 젤좋습니다. 73부터는 39퍼 패널티를 받는데요. 이때 스펙이 괜찮다면 폭소에서 폭원숭이 비슷한 효율에 + 안정감 (갱없음.자리잡기편함) 사냥가능하지만.. 스펙이 딸린다면 자사중 많이 죽는다고 하더군요(공증타밍에 크리터지면 사망). 폭소 최소스펙이 어느정도 필요한지는 추후 테스트 후 공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솔플중이신분들 본인스펙/사냥세팅/먹는경험치 공유해주시면 감사합니다 !!

+) 8.22 추가

173을찍어 폭소에서 솔플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원숭이 39퍼 패널이라 수호30퍼키고도 간당 9억경 먹기 힘들더군요.

폭소 솔플시 헬첨안켰을때 11.8개. 헬첨키니(물약 소모큼) 12.8개 정도가능합니다.

전 보변 공격력 약10만 파괴력4천대입니다. 폭소 솔플 일정스펙 이상이면 폭원찢패널받는거보다는 훨씬 잘먹습니다. 참고하셔서 열렙하시기를 !!

한가한 금요일 오후라 몇 가지 적어봤습니다. 기타 궁금하신부분은 댓글 남겨주세요 ^^. 그럼 불금들 보내십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