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의나라 연 / 바람의나라M / 공략 총정리 개꿀팁 공략

게임추천|2020. 7. 15. 10:21

 

 

안녕하세요 바람의나라 모바일 유저카페 부매니저 입니다.

 

 

모바일 바람의나라 출시일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많은 분들이 게임에 들어가기 앞서 직업선택 , 게임정보 , 공략집 등을 파악하고 계실텐데요.

 

 

오늘 이 글만 읽으셔도 바람의나라 모바일에 대해서 90%는 알아갈 수 있게끔 글을 작성했습니다.

 

 

참고사항 : 이 글은 CBT 경험을 토대로 작성되었습니다.

 

 

 

 

1.초반 무기에 많은 투자를 하지마라

 

많은 분들이 초반에 각종재료를 가지고 무기를 제작하십니다. 하지만 해당 재료는 나중에 없어서 못쓸만큼 소중한데요. 초반에 무기제작에 재료를 쓰지마시고 보조퀘스트를 완료해서 레벨에 맞는 무기를 획득하시고 사냥하셔도 충분합니다.

 

2.그룹사냥을 꼭 해야만 한다?

 

CBT에서 그룹을 하면 N분의1이 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2차 CBT에서 N분의 1이 되는 대신 도사와 그룹을 하게 되면 일정 % 경험치를 더주게 되었는데요. 그 비율이 적어 별로 메리트가 없었습니다. 따라서 솔로 경험치와 파티 경험치를 비교해서 어느것이 레벨업에 도움되는지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주의-> 사람이 많은 던전에서 데미지를 넣는 사람이 많을수록 적은 데미지만 넣어도 그 몹의 경험치는 전부 들어옵니다.

 

 

3.스킬트리

 

주술사를 제외하고 모든 직업은 모든 스킬을 다 찍어도 상관없습니다. 어차피 스킬포인트는 남아돌기 때문입니다.

자신 레벨에서 사냥에 도움되는 스킬 위주로 찍으시다가 PVP관련 무공을 찍어주는 순으로 가주세요.

 

4.자동사냥 속도가 가장 빠른 직업은?

 

CBT에서 자동사냥 속도가 가장 빠른 것은 도적이었습니다. 하지만 도적은 체력과 마나를 동시에 소모하여 물약이 많이 필요한대요. 어느정도 과금을 할 생각이시라면 도적을 키우는 것도 좋아보입니다. 사냥 , PVP , 공성에서 꼭 필요한 존재

 

5. 모바일 바람의나라는 질리는 게임이다?

 

많은 모바일 RPG 자체가 자동사냥 돌려놓고 화면만 바라보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 바람의나라 모바일은 자동사냥 켜놓고 손으로 플레이해도 심심하지 않을정도로 컨트롤할게 많아 쉽게 질리는 게임은 아닙니다. 특히 도사와 주술사가 컨트롤이 필요한 직업입니다.

 

 

6.메인퀘스트

 

메인퀘스트 중 파티를 맺고 다른 사람들을 도와주는 기능이 있는데요. 동일하게 메인퀘스트를 진행하고 있어도 입장을 누른 하나의 캐릭만 퀘스트가 완료 되고 있습니다. 이건 버그인지 의도인지 모르겠는데 이후 지켜봐야 할 문제인 듯 싶습니다.

 

7.보조퀘스트

 

보조퀘스트를 버리는 사람도 많으신데 경험치를 상당히 많이주고 메인퀘스트 진행 중 같이 진행할 수 있으니 꼭 퀘스트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필수

 

8.초반 캐릭터 생성시

 

그냥 처음에 모바일 시작하자마자 메인퀘스트 완료하면서 육성해나가시면 어느정도 틀이 잡히게 됩니다. 굳이 인터넷 볼 필요 없이 메인퀘스트 진행하세요 ㅎㅎ

 

9.우정상점 및 엽전

 

바람의나라 모바일은 50명까지 친구등록이 가능하며 ,  친구끼리 우정엽전을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 이것을 우정상점에서 비서나 소환석 , 치장아이템으로 교환이 가능한데 쏠쏠한 아이템들이니 50명을 만들고 시작하는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10.직업

 

도사 , 주술사 , 도적 , 전사 총 4가지의 직업이 있습니다.

해당내용은 온라인에 많은 정보들이 있기 때문에 따로 언급은 하지 않겠지만 CBT 기준 도사 > 주술사=도적 >전사 순의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오늘 10가지 정도 바람의나라 모바일 공략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사실 공략을 본다는거 자체가 빠르게 게임을 공략하기 위해 보는 것인데 모바일의 경우 메인퀘스트를 따라가고 육성하다보면 자연스레 공략집을 알게 되실겁니다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