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여봐요 동물의 숲] 모동숲 지도 총정리 꿀팁

게임추천|2020. 3. 25. 10:35

1. 칸 수

이번 모동숲 지도는 튀동숲의 약 두배인 42칸입니다!
덕분에 가구 배치를 잔뜩! 우리의 노가다는 두배! 호호

하지만 이렇게 땅이 넓어진 만큼 주민 수도 늘어갈 가능성이 높아졌어요!
행복합니다..!

 


2. 돌

지형 노가다에서 가장 신경 쓸 부분일 것 같아요ㅠ!
튀동숲에서는 강의 모양을 바꿀 수 없어 강을 중심적으로 바꿨지만 이젠! 모동숲에서는 토목공사로 강의 모양, 위치를 바꿀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짝짝짝!!)

그래서 강의 모양은 이제 딱히 중요하지 않아졌습니다만.. 토목공사를 할 수 없는 돌들..!!ㅠㅠ 밑의 정리를 보고 어느 지형이 가장 좋을지 확인해볼까용?


2-1 해변가

 


지도를 자세히 보니 약 6가지의 돌들이 있습니다.

연보라 / 주황색 / 진분홍 / 연분홍 / 빨강색 / 파란색 입니다

연보라는 보여진 지도에서 가장 많이 나타난 돌입니다. 작긴하지만 2개 세트로 붙어다닙니다! 적절히 배치를 한다면 이쁘겠지만 불편할 수도 있겠네요!

파란색 아주 작은 돌이 1개씩 있습니다. 이 돌들은 최대한 없어야 좋을 것 같네요..
주황색 / 진분홍 / 빨강색은 보통 크기의 돌들입니다
연분홍은 해변가 돌들 중 가장 큰 돌입니다

돌들은 색깔별로 두가지 종류로 붙어다니네요! 색깔별로 두가지 +- 파란색 쪼꼬미 돌들 인것 같죠?

+초록색 사각형이 보이시나요? 강의 줄기 끝, 바다와 연결되어 있는데요.. 강의 끝에 돌들이 2개씩 붙어있어요! 이 강 끝은 토목공사가 불가해 보이네요ㅠ 지노를 할 때 유의할 점이겠어요!
또한 초록색 동그라미를 보면 사각형과는 다르게 돌이 3개입니다! 제일 좋은 강 끝은 아마 돌 2개 일 것 같네요! (아닐 수도..?)


2-2 북쪽

 


이번엔 북쪽인데요! 북쪽은 해변모래가 아닌 돌들로 이루어져있습니다.

그 돌들 사이 조그만한 해변모래가 있는데요!(주황색) 이 작은 모래들은 종류가 2가지 입니다! 오른쪽 돌이 큰 삼각형! 왼쪽 돌이 큰 동그라미!
요기는 자신의 취향에 맞게 고르시면 될 것 같아요! 크게 신경 쓸 부분은 아닌 것 같네용!

나머지 돌들 중 양쪽 끝에 있는 큰 돌들을 한번 정리 해보았는데요
여기의 돌들도 종류가 6가지 입니다!

파란색 / 살구색 / 보라색 / 진한빨간색 / 노란색 / 진분홍색 입니다

파란색 / 진한빨간색 은 가장 크고 긴 돌입니다 -> 제일 기피할 돌..
살구색 / 노란색 은 보통 크기의 돌이고
보라색 / 빨간색 이 작은 편에 속한 돌이네요!

개인적으로 왼쪽 아래에서 두번째가 끝 돌들이 앙증맞고 귀엽네요ㅎㅎ


2-2-1 북쪽 중앙 돌들
해석은 못하겠지만 일단 세트(?)끼리 묶어보았어요..! 참고만 해주세요..!

 


3. 해변가로 뻗은 땅

 


해변가로 뻗는 땅이 필수적으로 있습니다!
종류는 4가지네요!
보라색 / 주황색 / 빨간색 / 파란색 입니다

보라색 / 주황색 은 끝이 쭉 뻗어있는 지형입니다.
빨간색 / 파란색은 끝이 둥글게 말려있는 지형입니다! 빨간색이 조금더 큰 동그라미네요!

해변가로 뻗은 땅이 지형에, 이동하는데에 얼마나 많은 영향을 끼칠까요..?
아마 해변가가 끊긴 간격이 짧은지 긴지에 좋은 지형이 갈릴 것 같네요

+이 해변으로 뻗은 땅은 토목공사로 더 넓히거나 깎을 수 있는걸까요? 깎는다면 해변모래 바닥으로 변하는걸까용?


4. 총정리
해변가는 강 끝 3개 돌과 연분홍 제외한 모든 돌들이 가장 예쁘고, 북쪽은 왼쪽 아래에서 두번째의 양 끝돌들 + 오른쪽 어래에서 두번째의 작은 해변모래 제외 중앙부분이 가장 마음에 드네요!

---

새벽 6시까지 잠이 오질 않아 지형분석을 좀 지저분하게 해보았는데요..
보기 편하실지는 모르겠습니다ㅠㅠ 표시를 하고 나니 진분홍과 진빨강이 잘 구분이 되질 않더군요.. 죄송합니다..

여러분들은 어떤 지형을 원하시나요?ㅎㅅ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