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듀밸리] 28가지 꿀팁 모음 공략

게임추천|2019. 12. 25. 19:34

1. 동물과의 호감도를 올리기 위해 오른쪽 클릭을 하다보면 정보 창이 자꾸 뜨는데, 건초를 들고 동물에게 오른쪽 클릭을 하면 아무런 창이 뜨지 않는다.

 

2. 냉장고에 "전설의 물고기"를 넣어두면 회를 요리할 때 냉장고에서 전설의 물고기가 재료로 쓰이는 경우가 발생한다. 전설의 물고기가 요리의 재료로 쓰였다고 해서, 요리의 품질이 달라지지는 않는다. 냉장고에 넣지 않도록 조심하자.

 

 

3. 사막 상점 샌디의 오아시스에서 매주 목요일마다 "폭풍 성장 촉진제"를 게임 내 가장 싼 가격으로 구할 수 있다.

 

4. 새벽 2시가 지나면 플레이어는 꾸벅꾸벅 졸다가 강제로 수면에 빠지게 되는데, 이때 퀘스트 창을 열면 수면 시간이 10분씩 더 연장된다.

 

5. 여름에 이곳을 오면 아이스크림을 살 수 있는데, 다른 계절에 방문하면 '여름 전까지 닫음'이란 메시지가 나온다. 그런데, 말을 아이스크림 가판대 뒤에다 놓고 다시 시도하면 언제든지 아이스크림을 구매할 수 있다.

 

6. 위 사진과 같이 번식용 잔디를 먼저 배치하고 그 위에 피뢰침(또는 울타리)을 올려 놓으면 동물들이 피뢰침 아래에 있는 잔디는 먹지 못하고, 그 주변에 번식한 잔디만 먹을 수 있게 된다. 기껏 번식용 잔디를 심어놨는데 동물들이 하루 아침에 잔디를 다 먹어치워 버려서 잔디가 번식하지 못하는 상황을 막을 수 있다.

 

7. 재료의 품질은 가공품의 품질에 영향을 주지 못한다. (양조통, 마요네즈 기계, 절임통, 치즈 프레스 등 모두 동일) 따라서, 가장 낮은 품질부터 가공을 시키는 것이 좋다.

 

8. 집 내의 장식 뒤에나 울타리 위에다 횃불을 둘 수 있다.

 

9. 울타리가 손상되면 울타리를 따로 부술 필요 없이, 그 위에다 울타리를 새로 설치하면 된다. 만약, 울타리를 계속 설치해줘야 하는 것이 귀찮다면 내구도 개념이 없는 상자나 가공 기계 등으로 대신할 수 있다.

 

10. 사막에서 주운 코코넛이나 용과를 양조통이나 절임통에다 넣을 수 있다.

 

11. 잡힌 것을 가져가기 위해서 통발에 오른쪽 클릭을 하고 있으면 통발이 자꾸 회수되는 상황이 벌어지는데, 미끼를 들고 통발에 오른쪽 클릭을 하면 통발이 회수되지 않고 잡힌 것만 그대로 가져갈 수 있다.

 

12. 거품이 일어나는 곳에 낚싯대를 던지면 물이 튀는 효과가 발생하면서 물고기를 더 빠르게 낚을 수 있다.

 

13. 게이지를 채우는 과정에서 방향키 W, A, S, D를 누르고 있다가 낚싯대를 던지면, 낚싯대가 던져지는 각도를 조절할 수 있다.

 

14. 동물의 이름을 지을 때, + 키를 누르면 웃는 얼굴의 이모티콘을 사용할 수 있다.

 

15. 동물을 오른쪽 클릭하여 나오는 정보 창에서 이름이 쓰여 있는 칸을 누르면 이름을 편집할 수 있다.

 

16. 진흙이나 동굴 당근이 없을 때 광산으로 가서 광산에 있는 흙에다 괭이질을 하면 진흙과 동굴 당근을 쉽게 얻을 수 있다.

 

17. 폭탄이 터질 때 음식을 먹으면, 먹는 모션에서 생기는 딜레이 때문에 폭발로 인한 데미지를 받지 않는다.

 

18. 일일 퀘스트 중 클린트가 "구리 광석 20개"를 가져다 달라는 퀘스트가 있다. 이 퀘스트는 상자에 구리 광석 20개를 넣고, 상자에 넣은 구리 광석에다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쭉 하고 있으면 구리 광석을 1개씩 인벤토리로 가져오면서 퀘스트의 구리 광석 수가 카운트된다. 

 

19. 주마다 NPC에게 줄 수 있는 선물 수가 2개로 제한되어 있는데, 생일날에 NPC에게 주는 생일 선물은 카운트되지 않는다.

 

20. 금요일과 일요일 날에 오전 6시부터 오후 8시까지 농장 남쪽 숲 맵에서 왼쪽으로 가다보면 마차상인을 볼 수 있다. 이 마차상인에게 희귀한 씨앗이나 미처 모으지 못했던 번들용 아이템 등을 살 수 있다.

 

21. 농장 남쪽 숲 맵에서 왼쪽으로 쭉 가다보면 통나무로 막혀 있는 곳을 볼 수 있다. 강철 도끼부터 이 통나무를 벨 수가 있는데, 통나무를 없애면 비밀의 숲으로 이동할 수 있게 된다. 이 숲에는 날마다 총 6개의 나무 그루터기가 리젠되므로, 총 12개의 단단한 나무를 얻어갈 수 있다.

 

22. 결혼 가능한 NPC와의 호감도가 8칸이 되면, 피에르 잡화점에서 200G에 꽃다발을 구매할 수 있다. 꽃다발을 주면 최대 호감도가 10칸으로 늘어나게 되는데, 이때 꽃다발을 주는 횟수에는 제한이 없으므로 다량으로 구매하여 호감도를 계속해서 올릴 수 있다. (다른 NPC에게도 수치가 동일한지 모르겠으나, 헤일리에게 꽃다발을 줬을 때 25씩 올라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음)

 

23. 음식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이동속도 버프는 자신뿐만 아니라 말에게도 적용이 된다.

 

24. 에너지 바나 체력 바에 마우스를 올려두면 정확한 수치를 볼 수 있다.

 

25. 날마다 NPC의 집 앞에 있는 쓰레기통(마을 내에 총 7개의 쓰레기통이 있음)을 뒤지면 수제 에너지바, 쿠키, 연어 디너 등과 같은 음식을 얻을 수 있다. 심지어 가끔씩 다이아몬드 같은 광물을 얻을 수 있기도 하다. 젖은 신문지나 깨진 CD 같은 쓰레기가 나오기도 한다. NPC가 보는 앞에서 쓰레기통을 뒤지면 호감도가 떨어지므로 주의하자.

 

26. 허수아비가 있는 곳에 괭이질을 하면 설치해둔 허수아비도 같이 뽑혀나가게 된다. 그러나, 나무 바닥이나 돌 바닥 같은 장식용 바닥을 먼저 깔고 그 위에 허수아비를 올려 놓으면 허수아비가 같이 뽑혀나가지 않게 된다.

 

27. 새총에 돌을 장착하고 나서, 새총으로 NPC를 맞출 때마다 NPC와의 호감도가 떨어진다.

 

28. 낚시를 하는 도중에 퀘스트 창을 열면 시간이 일시적으로 멈춘다. 물고기가 물때 소리가 나는데, 이 때 퀘스트 창을 닫고 물고기를 계속해서 잡으면 된다. 이 방법을 통해서 낚시하며 낭비되는 시간을 확실하게 없앨 수 있다.

[출처] 알면 도움이 되는 28가지의 팁 (스타듀밸리 한국 커뮤니티) |작성자 n3me5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