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즈 오브 킹덤즈 공략+Q&A (국가,사령관,무과금)

게임추천|2019. 9. 7. 17:31

한 번도 접해보지 못한 전쟁게임을 해보며 느낀 점과 노하우(?)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간략하게 제 계정을 소개하겠습니다.

 

 현재 2주차이며 4티어 연구(기병 , 보병) 끝마친 상태입니다. 아직도 할게 산더미네요

 

우선 이 게임은 어느서버에서 시작하시느냐에 따라 다르겠지만 최종적인 목표는 같습니다.

 

1. KvK 즉 서버대 서버전을 통한 승리

2. 그 서버의 국왕이 되는것

3. 5티어 유닛 개방

 

이렇게 3가지인데요

 

우선 다들 어느정도 알다시피 1274서버는 최초의 한국인이 국왕인 서버이며 그곳에서 육성을 하신다면 다른 분들보다 시간대비 성장은 빠릅니다.(건설속도증가,연구속도증가,성지버프등등)

하지만 저는 아무것도 모른채로 접하였기에 이것저것 경험해 보고싶고 게임 돌아가는 흐름을 알아야

재밌을거같아서 신규서버를 택하게 되었습니다.(*시청 적정레벨(16) 달성후엔 서버이전도 가능)

 

신섭은 아무래도 초반부터 영토확장 및 전쟁 , 외교로인한 정치 등등이 있어서 전 진짜 재미있게 했네요 소개는 이쯤하고...

 

 

 

1.  자주하는질문들

 

* 사령관의 평가

* 특성찍는 법

* 서버이전방법

* 국가추천 등 입니다.

 

2.  육성을 어떻게 해야하느냐?

별거 없습니다. 최소 4티어(시청21홀)까지 시청위주로 성장하심되고 

단기간에 강해지고 싶으시겠지만 정말 길~~게 보셔야 합니다 

처음엔 금방금방 건물이 올라가고 하겠지만 중반쯤 접어들때쯤이면 일주일 한달 길게는 3달이상 걸립니다.

때문에 무소과금이라면 과금러들보다 이것저것 효율따져가며 하는게 좋습니다.

 

 

보라색영웅은 결국 각성을 찍을 수 있고 전설사령관은 위표에 써있듯 스킬레벨업당 필요한 갯수인데요

각성까지 총 690개가 들어갑니다. 때문에 무소과금분들은 메타에서 가장 많이쓰는 영웅 1~2개를 골라 키우시는게 좋다 봅니다. (리더쉽영웅 율리우스 시져,프리드리히 보다는 마르텔 , 리처드 정도 추천드립니다.)

 

 

 

3. 연맹을 이용해라

연맹이 있고 없고의 차이는 무지무지 큽니다.

연맹이있어야 집결공격으로 잡을 수 있는 몬스터들도 있으며 연맹활동이벤트 , 연맹지원(가속) , 연맹버프(성지) , 연맹기술(연구,건설속도 증가) , 연맹선물상자 등이 있기에 웬만해선 상위연맹을 노리시는게 좋습니다. 

특히 신서버시면 각 기념비 챕터별로 달성시 얻을수 있는 보석이나 성지 첫점령시 얻을 수 있는 보상이 꽤 크기에 

되도록이면 상위연맹에 들어가시는게 좋습니다. 

 

제가 지금 있는 연맹입니다. 소위 지도의 가장 바깥 6구분된 지역을 1존 안쪽으로 갈 수록 2존 3존이라 불리며 3존가운데에있는 신전을 차지하기위해 각 연맹들은 자신들의 세력을 넓혀나갑니다.

보시는바와 같이 지금 제가 있는 연맹의 소규모 연맹들은 성지하나 못 먹고 결국 말라 죽어버리거나 상위연맹의 노예가 됩니다. 때문에 자신의 연맹이 세력이 약하면 결국 언젠가는 동맹일지라도 먹힐수도 있다 이 말입니다. 

 

4. 이벤트는 효율적으로...

2번항에서 얘기했듯 단기간에 강해지고 싶으시다면 돈이필요합니다. 어줍잖은 돈으로는 강해지지 못해요

때문에 길게보고 이벤트가 뜰때마다 내가 이만큼을 지불하면 얻는 이득이 얼마나 되나?

득실을 따져가며 하셔야합니다.

 

이런식으로 꽤나 좋은 보상을 주는 이벤트가 자주 하는데 지금당장 강해지겠다고 모든 아이템을 쏟아부어 이런 보상을 놓치지 마시고 순위에들진 못하더라도 달성보상은 꼭꼭 챙겨주시는게 좋습니다. 

 

5. 훈련가속은 4티어 이후에 사용

 

이것도 4항과 마찬가지입니다. 아마 신서버에서 시작하신분들은 최강의 집정관이라는 이벤트가 1주일 후 열릴겁니다.

총 6일에 걸쳐 진행되는데 첫째날이 부대훈련입니다.

보상도 전설사령관 조각이기에 참여할만 합니다.

 

 

 

6. 부계정은 필수

 

이게임은 한서버에 총 두개의 계정을 생성 할 수 있습니다.

중후반엔 연구며 건물이며 들어가는 자원이 하루아침에 모일 수준이 아닐만큼 필요하게 됩니다.

부계정은 그냥 말그대로 채집만 하셔서 자원 조달용으로 키우시기 바랍니다.

 

7. 추천하는 과금목록

핵과금 소과금 막론하고

가장 추천드리는거는

1. 전설영웅 소환및 획득시 등장하는 패키지 (5900)

2. 시청레벨 도달시 등장하는 패키지

3. 왕의 대관식

4. Vip보상 영웅 미나모토 (기병 , 스킬준수 , 후반에도 이용 , 가장 적은돈 및 단기간 각성가능한 영웅)

5. 일일특가패키지 3개 

(솔직히 어차피 과금하실거면 저는 이거 지를바에 빕10까지(출석보상 전설조각상) 지르는게 낫다봅니다. )

 

8. 채집영웅 및 주전 사령관 육성

주로쓰는 사령관은 경험치책을 먹일 필요가 없습니다.

어차피 야만인 또는 성지에 있는 수호자들을 잡으며 경험치를 얻어도 충분하기 때문입니다.

얻은 경험치책들은 빠른 자원수급을 위해 채집영웅에 먹여주시는게 좋습니다. 

채집영웅중 클레오파트라는 굳이 안 키우셔도 되니 킵하시고 주력 전설영웅에게 집중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