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토체스] PBE서버 9.17 판테온 패치 및 시너지에 대해 미리 알아보자

게임추천|2019. 8. 19. 16:39

 

PBE9.17 판테온의 등장(수호자 + 용)

판테온 스텟

 방어력 수치나 체력등을 확인해보면 기타 다른 챔피언들에 비해 매우 튼튼하고 용시너지의 마법저항력을 생각한다면 탱커로써 거의 완벽하다고 생각이 든다. 역시 5코스트 챔피언 다운 효율이라고 본다. 

판테온 스킬

거대 유성 판테온이 공중 도약이후 가장 멀리있는 적에게 낙하 기절 경로상 모든적에게 최대최력 퍼센트데미지 피해 라고 적혀있다. 즉 다시 말하자면 롤에서 판테온궁과 비슷한 느낌을 주는 스킬인거 같다. 개인적으로 난 A급 스킬이라고 봐진다. 탱커로써 어그로 핑퐁이 가능하다는점이  매우 높은 점수를 주고 싶다. 당장 바이만 봐도 매우 쓸모 있지 않은가..? 김칫국부터 먼저 드링킹하는격이지만 성능은 바이 상위호환이라고 봐진다. 

판테온 시너지

첫번째로 판테온 시너지 중 용을 보자면 마법피해에 대해 저항력을 얻을수있다는 것인데 기존에 사용했던 쉬바나 아우솔 조합으로만 쓰다보면 아우솔때문에 탱커라인이 부실해지는 부분이 이었는데 그것을 만회해줄만한 상황이라 봐진다. 

두번째로 판테온 시너지 중 수호자는 기존 브라움 레오나 컨셉으로  활용시 튼튼한 멍청이 브라움이 아쉬울때도 있었지만 레오나 판테조합으로 수호자챔피언들만으로 진형붕괴 퀄리티가 매우 올라갔다고 봐진다. 

추천하는 판테온 시너지 조합

현재의 패치를 기준으로 판테온이 있다고 생각하고 짠 부분임을 염두하고 재미삼아 봐주시길 바랍니다. 용 + 형성변환자 + 수호자를 통한 막강한 탱킹과 판테온 레오나 나르 바이를 활용한 강력한 진형붕괴 그리고 4마법공학 시너지로 전체템 봉인하는 소위말하는 입롤체스를 말하는 최강 조합이 될듯합니다. 

판테온의 단점을 찾아보자

나는  너무 높은 코스트인 5원이라는것과 탱커라는점을 뽑고싶다. 그이유는 수호자 시너지를 활용하고자 하는 이유는 보통 딜러라인들의 애매한 피통을 보완해주는 전체적인 체력업이다 하지만 수호자 자체가 브라움2원 레오나 4원 판테온5원 이다. 즉 브라움은 2성이상 만들었을 확률이 높고 레오나는 성능이 좋아서 쓰다가 버리기엔 아쉬운 카드이다. 거기다 후반으로 가면 딜이 모자라지 탱이 모자랄 확률이 적다. 왜냐하면 피관리를 위해서 탱커라인을 세우고 딜을 올리기 때문이다. 물론 직접 써본적이 없어서 정확하게 분석을 못하겠지만 사용빈도는 많이 적을것이라고 생각된다. 물론 초반에 나온다면 적극활용하기에는 5원짜리 챔피언중에 좋다고는 생각한다.